주 52시간 근무제 시대, '몰입경영'으로 리드하라
|
글: 송해덕
|
p.13
|
|
보기
|
|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조직 생존 역량
|
글: HRD 편집부
|
p.14-19
|
|
보기
|
|
HRD 혁신을 위한 성장 마인드셋(Growth Mindset)
|
글: 이정구
|
p.20-26
|
|
보기
|
|
시대적 변혁이 요구하는 신입사원 조기 인재화 전략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28-37
|
|
보기
|
|
성인교육으로 통찰하는 HRD 본질 : 안드라고지와 페다고지의 구분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38-45
|
|
보기
|
|
우주는 인류의 미래다, 우주에서 희망을 발굴하는 리더의 상 : 임철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원장 [대담]
|
대담: 임철호, 엄준하 ; 글: 노현덕 ; 사진: 남덕우
|
p.46-51
|
|
보기
|
|
성과창출을 위한 HRD의 방향
|
글: 조영환
|
p.52
|
|
보기
|
|
행복의 시작점, '행복과 불행은 스스로 결정한다'는 진실 인지 : 서은국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
글·사진: 이정구
|
p.54-57
|
|
보기
|
|
(구성원의 저항을 극복하는) 변화의 시작은 보이는 곳에서부터
|
글: 김태규
|
p.58-59
|
|
보기
|
|
플립러닝에서 'FLIPPEDNESS'의 의미와 필요성 : 동기부여를 일으키는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
|
글: 이예경
|
p.60-61
|
|
보기
|
|
2019 사람 중심 HRD의 설계 : 신년 대한민국 HRD 방향 대토론회 리뷰
|
글·사진: HRD 편집부
|
p.62-64
|
|
보기
|
|
사람·세상·미래를 잇는 코레일, 소명의식과 책임의식 내재화 : 장영철 코레일 인재개발원 원장 [인터뷰]
|
[인터뷰이]: 장영철 ; 글·사진: HRD 편집부
|
p.66-69
|
|
보기
|
|
(교육과 기술의 융화) 에듀테크 기반 미래 교육 로드맵
|
글·사진: 이정구
|
p.70-71
|
|
보기
|
|
네트워크 관점의 통찰력 : 사람중심경영의 시작점
|
글: 양대규
|
p.72-73
|
|
보기
|
|
지속적 혁신과 창의력 발현을 위한 SK플래닛의 인포멀러닝
|
글: 이정구
|
p.74-77
|
|
보기
|
|
'목표', '가치', '역량', '환경'의 일방향 정렬 :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 [인터뷰]
|
[인터뷰이]: 고산 ; 글: 이정구
|
p.80-82
|
|
보기
|
|
미래의 불확실성에 맞서는 목표의식의 힘 : 김상임 블루밍경영연구소 대표
|
글: HRD 편집부
|
p.83-85
|
|
보기
|
|
(인공지능에 대응하는) 'why'와 'how' 중심의 미래 학습역량
|
글·사진: HRD 편집부
|
p.86-87
|
|
보기
|
|
(4차 산업혁명시대 HRD 키워드) 자기표현의 '욕구와 지능'의 공진화
|
글·사진: 이정구
|
p.88-89
|
|
보기
|
|
4차 산업혁명시대 기업 혁신과 사람 중심 기업가 정신
|
글: 김용진
|
p.90-91
|
|
보기
|
|
관계가 힘들다면 '관계의 틀'부터 살펴보라 : 너와 나의 관계를 재구성하는 바운더리 심리학
|
문요한
|
p.92-95
|
|
보기
|
|
자아는 꿈꾸는 존재다 :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길
|
글: 일생경영학교
|
p.96-98
|
|
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