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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저자명
소비자의 SNS뱅킹 이용시 지각된 위험과 기술적 특성이 SNS를 통한 확산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users' perceived risk and technology characteristic on e-WOM intention in SNS banking service : 카카오뱅크 이용자를 중심으로 / 이예림, 김학민 인기도
발행사항
의정부 : 국제e-비즈니스학회, 2019.02.28
수록지명
e-비즈니스 연구 = (The)e-business studies. 제20권 제1호 (2019년 2월), p.97-112
자료실
[서울관] 해당자료 없음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9073496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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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SNS의 역기능 요인들이 SNS 사용자 피로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s of the counterproductive factors of SNS on users' SNS fatigue 이은욱, 서우종 p.43-61
정보 및 생산의 파괴적 혁신에 관한 4차산업혁명 대응 연구 = 4IR study of information and production disruption : implications for innovation policy in e-business circumstances : e-Business 환경 하에서의 혁신 정책과 사례를 중심으로 손승표, 한수범 p.165-180
소비자의 SNS뱅킹 이용시 지각된 위험과 기술적 특성이 SNS를 통한 확산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users' perceived risk and technology characteristic on e-WOM intention in SNS banking service : 카카오뱅크 이용자를 중심으로 이예림, 김학민 p.97-112
사이버대학의 사회적 실재감과 학습만족도 및 학업성취도의 관계 = The effects of social presence on learning satisfaction and learning achievement in cyber university 김영민 p.199-216
한국수출기업의 GVC 통합 솔루션 구축전략과 수출성과 결정요인 = Determinants of GVC integrated solution implementation strategy and export performance in Korean exporting firms 최기몽, 문희철 p.147-163
글로벌 환경에서 한국 수출제조기업의 베트남 시장진출 전략과 한국 정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strategies of Korean export-manufacturing companies to enter the Vietnamese market and the role of Korean government in the global environment 이종건 p.131-145
인도의 수입관리제도 이해 및 활용방안 연구 = A study on the understanding and utilization of import administrative systems in India 김장호 p.181-195
정보통신 서비스 시장에서의 고객 만족도와 결합상품 브랜드 충성도 = Customer satisfaction and brand switching in the ICT bundle market 김명수, 이동주 p.233-248
모바일 환경 하에서 중국관광객들의 한국방문 의사결정 측정모형에 관한 탐색적 연구 = An exploratory research on decision making measurement model of Chinese inbound tourists in mobile environments 유호종 p.217-231
저비용항공사의 글로벌경쟁력 제고에 대한 연구 = A study for the global competitive strategies of Korean low cost carrier 박종돈 p.273-288
한국 전기기계부품 산업의 수출증대방안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xport promotion plan for Korean electronic machine parts industry : focused on the competitiveness analysis in Chinese market : 중국시장 경쟁력 분석을 중심으로 김지용 p.305-316
중국 알리바바 기업의 파트너십 구축과 고객 만족간 인과 관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partnership activities of Alibaba group companies and customer satisfaction 김창봉, 정재우, 동준 p.81-96
금융투자 자산으로서 가상화폐 규제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regulations of cryptocurrency as financial investment assets 최창열 p.113-128
한국 문화 컨텐츠의 중국인 인식에 관한 실증연구 = The perception of Chinese on the cultural contents of Korea 강무희 p.249-269
한국과 중국의 대 베트남 수출경쟁력 분석 = A study on the export competitiveness of Korea and China in Vietnam : focused on the display industry : 디스플레이산업을 중심으로 김지현 p.289-303
예선서비스품질이 해운비즈니스회사의 만족과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effects of tug service quality on the shipping business firms' satisfaction and reliability 이주형, 김현덕 p.317-332
한국 스마트 폰의 브랜드 이미지와 만족도, 브랜드 충성도,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연구 = A study on brand image and satisfaction, re-purchase intention, and brand loyalty of Korean smartphone : focusing on Chinese consumers : 중국소비자를 중심으로 이제홍 p.63-77
SNS 사용자의 소셜 미디어 행동의 특성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social media behavior of SNS users : from holistic view : 총체적 관점에서 신용재, 임명성 p.3-22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기대가치와 자아성향이 자홀족의 윤리의식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that social media users' value expectation and self propensity on voluntary solos' ethical intention 김철호 p.23-42

참고문헌 (28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김상현․박현선(2017), “개인 및 기술 특성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지각된 위험과 수용저항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15(12), 239-253. 미소장
2 정분도․심재희(2017), “카카오페이/알리페이의핀테크 공동사업 서비스품질이 이용자만족도에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18(3), 201-216. 미소장
3 곡민․김재전․최수정(2017), “SNS 기반 소셜커머스 환경에서 구전정보의 이용동기와 상호작용성이 플랫폼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7(1), 37-67. 미소장
4 박탄우․이경렬(2014), “SNS 상의 온라인 구전의정보처리과정에 관한 통합모형의 개발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100), 172-224. 미소장
5 조현주․한창호(2011), “온라인콘텐츠의 통합과확산을 통한 브랜딩 사례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7(3), 714-724. 미소장
6 손달호(2015), “소셜 커머스에서 재구매 의도의결정 요인”, 정보시스템연구, 24(2), 1-22. 미소장
7 이애리․안효영(2016), “핀테크 사용에 대한 정보프라이버시 염려와 이용자 저항에 대한 연구”, 정보보호학회논문지, 26(1), 209-226. 미소장
8 김주현․이정훈․박현재(2017), “통신사 홈 IoT 혁신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결과에 대한연구: 데이터에 대한 사용자의 관여도를 중심으로”,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6(2), 25-40. 미소장
9 권순홍․임양환(2012), “혁신 제품에 대한 거부와 수용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7(1), 219-226. 미소장
10 손희영․강만수․하홍열(2012), “지각된 가치와 지각된 위험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 사용자와 비사용자의 비교”, 마케팅관리연구, 17(3), 69-92. 미소장
11 하홍열(2011), “중국 은행서비스에서 충성도에대한 인지된 위험, 가치일치성, 만족의 구조에관한 연구”, 산업혁신연구, 27(2), 59-90. 미소장
12 이제홍․황규영(2018),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품질요인이 이용자만족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19(1), 123-134. 미소장
13 Factors Affecting the Consumer Acceptance towards Fintech Products and Services in Malaysia 네이버 미소장
14 Stewart, H., & Jürjens, J. (2018), “Data security and consumer trust in fntch innovation in Germany”, Information & Computer Security, 26(1), 109-128. 미소장
15 Arif, I., Afshan, S. & Sharif, A. (2016), “Resistance to mobile banking adoption in a developing country: Evidence from modified TAM”, Journal of Finance and Economics Research, 1(1), 25-42. 미소장
16 Social influence on innovation resistance in internet banking services 네이버 미소장
17 Joshi, V. & Bansal, A. (2015), “Perception of internet banking users towards internet banking adoption”, Anvesha, 8(1), 20-33. 미소장
18 Extending the UTAUT model to understand the customers’ acceptance and use of internet banking in Lebanon 네이버 미소장
19 Dependency of image quality on system configuration parameters in a stationary digital breast tomosynthesis system. 네이버 미소장
20 Fathima, Y. A. & Muthumani, S. (2015), “User acceptance of banking technology with special reference to internet banking”, Journal of Theoretical & Applied Information Technology, 73(1), 12-19. 미소장
21 Bickart, B. & Schindler, R. M. (2002), “Special session summary expanding the scope of word of mouth:Consumer-to-consumer information on the internet”, ACR North American Advances, (29), 428-430. 미소장
22 Introduction to the Special Issue Social Commerce: A Research Framework for Social Commerce 네이버 미소장
23 An innovation diffusion perspective of e-consumers’ initial adoption of self-collection service via automated parcel station 네이버 미소장
24 Li, E. Y. (2017), “Integrating innovation diffusion theory and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The adoption of blockchain technology from business managers’ perspectiv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lectronic Business, 12(4) 299-302. 미소장
25 Lin, W. S. (2012), “Perceived fit and satisfaction on web learning performance: IS continuance intention and task-technology fit perspectives”,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70(7), 498-507. 미소장
26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An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네이버 미소장
27 Mapping the reasons for resistance to Internet banking: A means-end approach 네이버 미소장
28 Understanding perceived risks in mobile payment acceptance 네이버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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