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역사교육연구소가 걸어온 길, 그리고 나아갈 길 [대담] / 윤종배 ; 김육훈 ; 백옥진 ; 황은희 ; 김민정 ; 이해영 ; 이충모 ; 안정은 1

연구소는 어떤 목적으로 설립되었는가? 1

역사의식조사는 어떻게 하고, 민주시민을 기르는 역사교육은 어떻게 할까? 11

민주시민교육과 역사를 역사답게 가르친다는 것 20

초등 역사교육은 얼마나 성장하였는가? 27

연구소는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가? 33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현대사 '집필 지침' 탐색 김육훈 p.53-99

보기
집필자의 눈으로 본 교육과정과 교과서 송치중 p.100-125

보기
개정 동아시아사 교육과정의 성격과 특징 이경훈 p.126-142

보기
생활사 중심의 초등학교 역사영역 내용 구성 방안 : 5, 6학년 사회(역사) 교과서 한국사 내용을 중심으로 문재경 p.143-178

보기
논쟁적 역사수업, 민족과 국가를 넘어선 역사를 상상하다 손석영 p.179-217

보기
논쟁적 발문은 수업을 어떻게 바꾸었을까? 이충모 p.218-227

보기
중학교에서 논쟁적 역사수업이 가능할까? 맹수용 p.228-247

보기
내가 기억하는 연구소 10년 방지원 p.248-252

보기
역사교육연구소와 나의 공부 윤세병 p.253-257

보기
역사수업 연구분과와 함께 한 5년 송치중 p.258-263

보기
초등 역사교육의 길을 찾아서 황은희 p.264-270

보기
나는 아이들과 무엇을 했는가? 최종순 p.271-302

보기
역사교육연구소가 걸어온 길, 그리고 나아갈 길 [대담] 사회자: 윤종배 ; 대담자: 김육훈, 백옥진, 황은희, 김민정, 이해영, 이충모, 안정은 p.303-342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