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역사교육연구소가 걸어온 길, 그리고 나아갈 길 [대담] / 윤종배 ; 김육훈 ; 백옥진 ; 황은희 ; 김민정 ; 이해영 ; 이충모 ; 안정은 1
연구소는 어떤 목적으로 설립되었는가? 1
역사의식조사는 어떻게 하고, 민주시민을 기르는 역사교육은 어떻게 할까? 11
민주시민교육과 역사를 역사답게 가르친다는 것 20
초등 역사교육은 얼마나 성장하였는가? 27
연구소는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가? 33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현대사 '집필 지침' 탐색 | 김육훈 | p.53-99 |
|
보기 |
집필자의 눈으로 본 교육과정과 교과서 | 송치중 | p.100-125 |
|
보기 |
개정 동아시아사 교육과정의 성격과 특징 | 이경훈 | p.126-142 |
|
보기 |
생활사 중심의 초등학교 역사영역 내용 구성 방안 : 5, 6학년 사회(역사) 교과서 한국사 내용을 중심으로 | 문재경 | p.143-178 |
|
보기 |
논쟁적 역사수업, 민족과 국가를 넘어선 역사를 상상하다 | 손석영 | p.179-217 |
|
보기 |
논쟁적 발문은 수업을 어떻게 바꾸었을까? | 이충모 | p.218-227 |
|
보기 |
중학교에서 논쟁적 역사수업이 가능할까? | 맹수용 | p.228-247 |
|
보기 |
내가 기억하는 연구소 10년 | 방지원 | p.248-252 |
|
보기 |
역사교육연구소와 나의 공부 | 윤세병 | p.253-257 |
|
보기 |
역사수업 연구분과와 함께 한 5년 | 송치중 | p.258-263 |
|
보기 |
초등 역사교육의 길을 찾아서 | 황은희 | p.264-270 |
|
보기 |
나는 아이들과 무엇을 했는가? | 최종순 | p.271-302 |
|
보기 |
역사교육연구소가 걸어온 길, 그리고 나아갈 길 [대담] | 사회자: 윤종배 ; 대담자: 김육훈, 백옥진, 황은희, 김민정, 이해영, 이충모, 안정은 | p.303-342 |
|
보기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8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