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제로레이팅과 수직적 경쟁 제한 : 국내 이동통신사의 자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디지털 음악 서비스에 대한 차별적 데이터 제공을 중심으로 = Zero-rating and vertical restraint of competition : focusing on the discriminative data supplying of online video service and digital music service provided by mobile broadband service provider / 이영주, 송진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방송학회, 2019.03.30
수록지명
한국방송학보. 통권 제33 -2호 (2019년 3월), p.104-139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9092645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국내 코드커팅 소비자 세분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 Investigating factors affecting consumer segment of cord-cutting : focusing on Korean subscribers 김헌, 권신혜, 장병희 p.67-103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가상현실 영상의 깊이감이 사용자의 지각된 특성, 프레즌스, 피로도에 미치는 영향 = Influence of virtual reality image depth on user's perceived characteristics, presence, and fatigue 이혜진, 정동훈 p.184-216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AI와 AR 기술 기반 웹툰의 서사 전달 구조 분석 = Analysis of webtoon's narrative structure based on AI and AR technology : focused on webtoon <Majuchyeotda> : 웹툰 <마주쳤다>를 중심으로 전혜미, 박만수, 한동섭 p.217-245
여배우의 이중위험 = Double jeopardy of actresses : age and gender in the careers of Korean television drama actors and actresses : 배우의 성별과 나이에 따른 텔레비전 드라마 배역 차이에 대한 내용분석 김지아, 윤영민, 강귀영 p.35-66
가족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노출이 여고생의 성형 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family communication and media exposure on high school girls' cosmetic surgery intentions : an exploratory study on the mediating effect of the behavior of appearance internalization, appearance satisfaction, and information seeking behavior : 건강외모대화, 외모내면화, 외모만족, 정보추구행위의 매개효과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은순 p.140-183
팟캐스트 이용동기가 이용정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Podcast motivation on use and satisfaction : focusing on the moderation role of radio preference and participation experience : 이용동기와 라디오 선호도 및 팟캐스트 참여 경험의 상호작용 효과 탐구를 중심으로 강민지, 이재신 p.5-34
제로레이팅과 수직적 경쟁 제한 = Zero-rating and vertical restraint of competition : focusing on the discriminative data supplying of online video service and digital music service provided by mobile broadband service provider : 국내 이동통신사의 자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디지털 음악 서비스에 대한 차별적 데이터 제공을 중심으로 이영주, 송진 p.104-139

참고문헌 (54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재원 (2016). 결합판매로 인한 시장지배력 전이에 관한 탐색적 연구: SK 텔레콤과 CJ 헬로비전 간 혼합형 기업결합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60권 4호, 263-293. 미소장
2 권남훈 (2017). 방송통신 산업의 결합판매와 시장지배력 전이 판단기준. <경제규제와 법>, 10권 2호, 262-284. 미소장
3 권남훈 (2011). Wireless Neutrality: A View from Korea,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s Policy Review, 18(1), 61-90. 미소장
4 김남두 (2018). 주요 OTT 서비스의 영상콘텐츠 제공현황 및 모니터링 정례화의 필요성, , 18권 7호, 1-34. 미소장
5 김도훈 (2009). 독점적 망사업자에 대한 망 중립성 정책의 타당성 분석: 양면시장 관점에서본 망 중립성 이슈, <정보통신정책연구>, 16권 2호, 1-45. 미소장
6 김성환 (2018). 통신/인터넷의 변화와 망 중립성, 4차 산업혁명시대 망 중립성의 미래 정책토론회 국회 세미나 발제문. 미소장
7 김성환 (2015). 방송통신 서비스 결합상품 규제의 최근 이슈 검토. <경제규제와 법>, 8권2호, 122-136. 미소장
8 김원식·유종민 (2015). 글로벌 OTT의 국내 시장 진출과 미디어 지형 변화 예측, <방송통신연구>, 여름호, 63-101. 미소장
9 나스미디어(2018). 2018 인터넷 이용자 조사. 미소장
10 박경신 (2018) 인터넷의 구조와 망 중립성 – 5G는 망 중립성 완화근거인가 강화근거인가<5G 시대의 망 중립성 어디로 가고 있는가> 세미나 발표문. 미소장
11 방송통신위원회 (2017a). 『2017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보고서』. 미소장
12 방송통신위원회 (2017b). 『2017 통신시장경쟁상황평가보고서』. 미소장
13 송진·이영주 (2011). 이용자 선택권 관점에서의 모바일 인터넷 전화(m-VoIP)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무선망 중립성 적용 가능성 검토, <방송통신연구>, 겨울호, 107-133. 미소장
14 이금노 (2016). 제로레이팅 서비스로 살펴본 망 중립성과 소비자 후생, <소비자정책동향>, 75권, 1-15. 미소장
15 이봉의 (2012). 방송통신 결합판매의 규제: 쟁점과 개선방안. <경제규제와 법>, 5권 1호, 189-201. 미소장
16 조대근·송인국 (2017). 제로레이팅에 대한 망 중립성 규제의 정당성 연구,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18권 5호, 133-141. 미소장
17 황창식 (2009). 다면적 플랫폼 사업자에 대한 공정거래 규제: 양면시장이론의 경쟁법적 적용 및 대법원의 티브로드 강서방송 판결의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정보법학>, 13권2호, 97-148. 미소장
18 최성호·김동훈 (2011). 이동통신 단말기 보조금의 경쟁제한성 판단과 소비자후생 효과. <정보사회와 미디어>, 21권, 141-165. 미소장
19 ACM (2014,12,18). Decision of the Netherlands Authority for Consumers and Markets to impose a fine for a violation of Section 7.4a, paragraph 3 of the Dutch Telecommunications Act with regard to net neutrality. 미소장
20 ACM (2017, 9, 26). Decision public(reference: ACM/DTVP/2017/205487_OV. Case number: 17.0475.53). 미소장
21 Beyond Neutrality: How Zero Rating Can (Sometimes) Advance User Choice, Innovation, and Democratic Participation 네이버 미소장
22 Balkin, J. M. (2009). Testimony before the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at its workshop on speech, Democratic Engagement, and the Open Internet.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available at http://apps.fcc.gov/ecfs/comment/view?id=6015504602. 미소장
23 Bates, S., Bavitz, C., & Hessekiel, K. (2017). Zero rating & internet adoption: The role of Telcos, ISPs, & Technology Companies in Expanding Global Internet Access, http://cyber.harvard.edu/publications/2017/10/zerorating. 미소장
24 NET NEUTRALITY AND CONSUMER WELFARE 네이버 미소장
25 BEREC (2016), ‘BEREC guidelines on the implementation by National Regulators of European Net Neutrality Rules’. 미소장
26 Brake, D. (2016), ‘Mobile zero rating: The economics and innovation behind free data’, Information Technology Innovation Foundation Report. available at http://www2.itif.org/2016-zero-rating.pdf. 미소장
27 Canadian Radio-Television and Telecommunications Commission, Broadcasting and Telecom Decision 2015-26, available at http ://www.crtc.gc.ca/eng/archive/2015/2015-26.htm. 미소장
28 The Strategic Use of Tying to Preserve and Create Market Power in Evolving Industries 네이버 미소장
29 Carrillo, A. J. (2016). Having your cake and eating it too? Zero-rating, net neutrality and international law. Stanford Technology and Law Review, 19 (3), 364-429. 미소장
30 Exploring the walled garden theory: An empirical framework to assess pricing effects on mobile data usage 네이버 미소장
31 Crawford, S. (2015). Zero for conduct, Backchanne: http://perma.cc/4ZC8-QR53. 미소장
32 Curwin, R. (2015). Unlimited data, but a limited net: How zero-rated partnerships between mobile service providers and music-streaming apps violate net neutrality. Columbia Science & Technology Law Review, 17 (1), 204-245. 미소장
33 The economics of network neutrality 네이버 미소장
34 Economides, N. & Tag, J. (2007) Net Neutrality on the Internet: A two-sided market analysis, Working Paper #07-40 (NYU Center for Law and Economics) 미소장
35 Eisenach, J. A. (2015). The Economics of Zero Rating. Nera Economic Consulting. 미소장
36 European Commission. (2017). Zero-rating practices in broadband markets. Available at https://digitalcommons.law.yale.edu/yjreg/vol22/iss1/3 미소장
37 Why Do Firms Bundle and Tie? Evidence from Competitive Markets and Implications for Tying Law 네이버 미소장
38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2017a). Wireless Telecommunication Bureau, Policy Review of mobile broadband operators’ sponsored data offerings for zero-rated content and service, released Jan. 11, 2017. available at http://transition.fcc.gov/DailyReleases/DailyBusiness/2017/db0111/DOC-342987A1.pdf. 미소장
39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2017b). Order. ireless Telecommunications Bureau Report: Policy review of mobile broadband operators’ sponsored data offerings for zero-rated content and services, released Feb. 3, 2017. available at https://transition.fcc.gov/DailyReleases/DailyBusiness/2017/db0203/DA-17-127A1.pdf. 미소장
40 Galpaya, H. (2015). A dialogue on “zero rating” and network neutrality. Internet Governance Forum. available at http://www.intgovforum.org/cms/187-igf-2015/transcripts-igf-2015/2874-2015-11-12-a-dialogue-on-zero-rating-and-network-neutrality-main-meeting-room-fini shed. 미소장
41 Gautier, A., & Somogyi, R. (2018). Prioritization vs zero-rating: Discrimination on the internet. CESifo Working Paper Series 7185, CESifo Group Munich. 미소장
42 Zero-rating arrangements of mobile Internet access service providers – An analysis of main factors shaping the need for regulatory interventions 네이버 미소장
43 Net Neutrality: A Fast Lane to Understanding the Trade-offs 네이버 미소장
44 Hicks, M. (2010). Fast and free Facebook mobile access with 0.facebook.com, available at https://www.facebook.com/notes/facebook/fast-and-free-facebook-mobile-acc ess-with-0facebookcom/391295167130. 미소장
45 Jeitschko, T., Kim, S. J., & Yankelevich, A. (2017). Zero-rating and vertical content foreclosure, mimeo, 1-35. 미소장
46 Jullien, B., Sand-Zantman, W. (2016). Internet regulation, two-sided pricing, and sponsored data. TSE Working Paper, No.12-327. available at https://www.tsefr.eu/sites/default/les/TSE/documents/doc/wp/2016/wp_12_327 2016.pdf 미소장
47 Layton, R. & Calderwood, S. E. (2015), Zero rating, Do hard rules protect or harm consumer and competition? Evidence from Chile, Netherlands and Slovenia. available at SSRN: https://ssrn.com/abstract=2587542 미소장
48 Lyons, D. A. (2016) Usage-based pricing, zero-rating, and the future of broadband innovation, perspectives. Free State Foundation Perspectives, 11 (1), 1-9. available at http://lawdigitalcommons.bc.edu/cgi/viewcontent.cgi?article=2011&context=lsfp 미소장
49 Qiu, L., Wang, C. A., & Jia, J. (2017). Sponsored data services and consumer welfare on mobile broadband. Thirty Eigh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ms. Seoul, South Korea. available at http://aisel.aisnet.org/cgi/viewcontent.cgi?article=1032&context=icis2017 미소장
50 Somogyi, R.(2017). The Economics of zero-rating and net neutrality. Center for Operations Research and Econometrics(CORE) Discussion Paper, No 2016047. 미소장
51 Tirole, J. (1988). The theory of industrial organization. Cambridge: MIT Press. 미소장
52 van Schewick, B.(2015). Network neutrality and zero-rating, White Paper Available at http://apps.fcc.gov/ecfs/document/view?id=60001031582 미소장
53 Wu, T. (2003). Network neutrality, broadband discrimination, Journal of Telecommunication & High Technology Law, 2 , 141-175. 미소장
54 Avoiding the Pitfalls of Net Uniformity: Zero Rating and Nondiscrimination 네이버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