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국경간 전자상거래에서 소비자 학습 및 소비동기가 소비자 정보력에 미치는 영향 = Impacts of consumer learning and consumption motivation on consumer informedness in cross border electronic commerce / 조화위, 김학민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통상정보학회, 2019.03.30
수록지명
통상정보연구. 제21권 제1호 (2019. 3), p.3-33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9113219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한국 물류산업의 공간적 집적과 클러스터 형성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spatial integration and cluster formation in Korean logistics industry 김택원, 우수한 p.237-263
모바일 결제 사용의도에 관한 실증연구 = An empirical study on the use intention of mobile payment : focus on Alipay : 알리페이를 중심으로 남동연, 하영목 p.61-80
국경간 전자상거래에서 소비자 학습 및 소비동기가 소비자 정보력에 미치는 영향 = Impacts of consumer learning and consumption motivation on consumer informedness in cross border electronic commerce 조화위, 김학민 p.3-33
소셜미디어 기업의 유료화 전략에 따른 소비행동 방향 = Direction of consumption behavior according to monetization strategy of social media firm 손제영, 강인원 p.313-339
로테르담규칙과 중국해상법의 비교 연구 = A comparative study of the Rotterdam rules and the Chinese maritime law 주천, 박성호 p.167-190
온라인 쇼핑몰 반품 배송비에 대한 보험 활용이 고객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effect of using return delivery price insurance on the customer's interchange intent in the online shopping center 리우위멍, 김현중, 박근식 p.35-60
WTO체제 무역기술장벽(TBT)에 대한 실무적 대응방안 = The practical countermeasures on technical barriers to trade(TBT) in the WTO system 홍성규 p.139-165
국제통상법적 관점에서 미국의 일방적 대중(對中)통상압력에 대한 연구 = A study of the US unilateral trade pressure against China from the perspective of international trade law : focusing on the WTO annex 2 understanding on rules and procedures governing the settlement of disputes (DSU) : WTO 부속서 2 분쟁해결규칙 및 절차에 관한 양해를 중심으로 박정준 p.193-214
지열냉난방시스템의 해외진출 방안 연구 = A study on the overseas expansion strategies for geothermal heating and cooling system 조성한, 김현제 p.121-136
4차 산업혁명의 IoT 산업 전략 및 정책 활성화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activation of IoT industry strategy and policy in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정분도, 홍미선 p.341-360
중소기업의 중앙아시아 진출전략 = A study on the strategies for smes to enter Central Asia : focused on Kazakhstan : 카자흐스탄을 중심으로 유승균 p.101-11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거액금융시스템에서 중앙은행의 역할에 관한 비교연구 = A comparative assessment on the role of central bank in a wholesale banking system 이병렬 p.217-236
극동러시아 TSR을 활용한 복합운송의 장애요인과 북방물류 활성화 방안 연구 = The barriers to multimodal transport using Russian Far East TSR and revitalization of northern logistics 김기수, 이성우, 김아롬, 서영준 p.285-311
중국 식품산업의 공급체인관리 활성화 요인 및 유연성, 성과측정에 관한 실증 연구 = An empirical study on the factors and flexibility and performance measurement of supply chain management in China's food industry 김창봉, 맹뢰, 이동준 p.265-283
한·중 반도체 산업의 對베트남 수출경쟁력 변화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change of export competitiveness in Vietnam of Korea and China semiconductor industries 김지현 p.83-100

참고문헌 (72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석호, 경영정보시스템 ,박영사, 2006. 미소장
2 김세중, 경영정보시스템 ,무역경영사, 2007. 미소장
3 유동근, 소비자 행동론 ,선일문화사, 1992. 미소장
4 이학식․안광호, 소비자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法文社, 1992. 미소장
5 황용철․송인암,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행동 ,형설출판사, 2009. 미소장
6 곽수영․김미정, “크로스-보더 B2C 전자상거래에서 한국 대학생의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 , 제19권 제1호, 국제e비즈니스학회, 2018, pp.263-283. 미소장
7 권진․김용문․엄소희․이영숙․우현리, “여대생의 패션제품 온라인 쇼핑동기 요인이 쇼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복식 , 제67권 제4호, 한국복식학회, 2017, pp.21-37. 미소장
8 김경민․박민정, “해외직접구매 사이트에 대한 서비스품질 지각이 소비자의 신뢰와 만족도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복식 , 제67권 제2호, 한국복식학회, 2017, pp.116-130. 미소장
9 김동춘․남경두, “미국의 국가이미지와 방문경험이 해외직구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통상정보연구 , 제19권 제1호, 한국통상정보학회, 2017, pp.67-98. 미소장
10 김석주․한진수, “관광객의 정보탐색 동기가 탐색 만족과 지속적 정보 저장 및 탐색의도에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레저연구 , 제30권 제5호, 한국관광레저학회, 2018, pp.25-42. 미소장
11 김성․임재욱, “소비자특성이 해외직접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무역학회지 , 제40권제4호, 한국무역학회, 2015, pp.21-39. 미소장
12 김은진․박재진․박정연, “소비자의 해외직접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 제103권, 한국공고홍보학회, 2014, pp.139-175. 미소장
13 김은진․박재진, “조절초점 이론과 TAM 모델의 결합을 통한 해외직구 소비자 행동 연구”, 사회과학연구 , 제27권 제4호, 충남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016, pp.47-66. 미소장
14 김은진․박재진․박정연, “Q 방법을 이용한 해외직접구매 이용에 대한 소비자 유형 연구”, 광고학연구 , 제26권 제1호, 한국광고학회, 2014, pp.75-102. 미소장
15 김종욱, “인터넷 패션 소비자의 예상된 후회와 지각된 불확실성, 가격민감도 및 구매 망설임에관한 연구-해외 직접구매를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 제26권 제1호, 복식문화학회, 2018, pp.1-18. 미소장
16 류밍옌․정연수․정대율, “해외직접구매 사이트의 서비스품질이 구매만족과 지속적 구매의도에미치는 영향”,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 2015, pp.171-184. 미소장
17 류밍옌․정연수․정대율, “해외직접구매 사이트의 서비스품질이 사이트 신뢰와 재구매의도에미치는 영향 ”,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제15권 제3호, 한국전자상거래학회, 2015, pp.189-208. 미소장
18 박명희․조소연, “해외인터넷쇼핑몰이용 소비자의 위험지각이 정보탐색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 제15권, 한국소비문화학회, 2012, pp.39-55. 미소장
19 박미령, “해외직접구매에 따른 항공물류서비스 품질이 신뢰 및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 제33권 제3호, 한국관광연구학회, 2018, pp.317-340. 미소장
20 박석준, “해외직판 인터넷 쇼핑몰에서 소비자의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일본 소비자를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일반대하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미소장
21 박희용, “커피전문점 이용객의 웰빙 리이프스타일이 웰빙인식,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의도에미치는 영향: 부산진구 전포 가페거리를 중심으로”, 영산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미소장
22 배정민․김미정․이춘수, “한류가 중국소비자의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음식제품 및 음식기업이미지 중심으로”, 현대중국연구 , 제11권 제2호, 현대중국학회, 2010, pp.123-155. 미소장
23 서문수․박세운․신철, “중국소비자의 쇼핑동기가 e-스토어 속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산업경제연구 , 제22권 제3호, 한국산업경제학회, 2009, pp.1487-1511. 미소장
24 손제영․정헌주․강인원, “해외직접구매의 혜택지각 및 위험지각 요인이 소비자 평가에 미치는영향”, 통상정보연구 , 제19권 제4호, 한국통상정보학회, 2017, pp.3-28. 미소장
25 원경식, “항공사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지각된 가격과 서비스 품질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 및구매의도에 미치는 영양”, 강원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미소장
26 유복희․채명수, “해외직접구매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유통연구 , 제20권 제4호, 한국유통학회, 2015, pp.247-265. 미소장
27 이동철․이은주․김병숙․진금옥, “인터넷 쇼핑의 구매의도 영향요인”, 경영과 정보연구 , 제30권 제1호, 대한경영정보학회, 2011, pp.211-226. 미소장
28 이성호, “온라인 해외직접구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이용동기에 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 , 제15권 제16호, 국제e비즈니스학회, 2014, pp.39-55. 미소장
29 이성호․한상린, “해외직접구매 이용자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 제18권, 한국소비문화학회, 2015, pp.259-281. 미소장
30 이영주․송래헌, “와인구매동기에 따른 와인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외식경영연구 , 제11권제4호, 한국외식경영학회, 2008, pp.223-246. 미소장
31 이영희․이승신, “하이테크제품 구매시 외적정보탐색에 관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 제27권 제3호, 한국가정관리하괴, 2009, pp.45-60. 미소장
32 이용기․김명선․유동근․정남호, “인터넷 쇼핑동기에 따른 소비자 감정적 반응의 유형 비교”, 마케팅논집 , 제18권 제1호, 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10, pp.97-115. 미소장
33 이제홍, “한류가 베트남 시장에서 한국 이미지와 화장품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통상정보연구 , 제17권 제3호, 한국통상정보학회, 2015, pp.73-91. 미소장
34 이제홍, “한류스타가 국가 브랜드 이미지와 한국 제품 구매력에 미치는 실증 분석”, 무역보험연구 , 제16권 제4호, 한국무역보험학회, 2016, pp.189-208. 미소장
35 이주영, “패션소비자의 온라인 해외직구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미소장
36 이지용․황진숙, “쇼핑성향에 따른 해외패션제품 직접구매 위험지각과 구매의도”, 한국디자인포럼 , 제46권,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2015, pp.205-218. 미소장
37 이한석․서미은․석경계, “중국 소비자들의 해외직접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학술발표논문집 , 2016, pp.28-31. 미소장
38 이한석․홍성태, “해외직접구매 경험고객의 지각된 가치와 재구매의도에 대한 연구: 거래비용관점에서 접근한 전환비용의 역할-항공물류 산업에의 시사점”, 한국항공경영학회지 , 제14권 제3호, 2016, pp.61-82. 미소장
39 이한석․홍성태, “해외직접구매 경험자에 있어서 전환비용의 역할-항공물류산업에의 시사점”,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학술발표논문집 , 2016, pp.1-5. 미소장
40 정승희․여정성, “해외직접구매 소비자들의 문제경험과 재구매 동기에 관한 탐색적 연구”, 소비자문제연구 , 제48권 제2호, 한국소비자원, 2017, pp.223-275. 미소장
41 조혁수․이정선, “소비자 특성이 해외직접구매 관심도 결정에 미치는 영향”, 통상정보연구 , 제18권 제3호, 한국통상정보학회, 2016, pp.23-43. 미소장
42 조현․박상선․배윤수, “온라인 쇼핑몰의 재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쇼핑 즐거움과집중도를 중심으로”, 한국 IT 서비스학회지 , 제12권 제1호, 한국IT서비스학회, 2013, pp.201-213. 미소장
43 주형준․조중환, “온라인 쇼핑 동기가 실용적 가치, 쾌락적 가치,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생산성논집 , 제28권 제1호, 한국생산학회, 2014, pp.129-150. 미소장
44 진사초․심미영․이진호, “중국시장에서의 글로벌 프리미엄 생수 브랜드 디자인의 소비동기에관한 연구”,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논문집 , 제47권, 2016, pp.87-96. 미소장
45 최낙환․박소진, “구전정보 탐색동기와 자기효능감이 구전정보에 대한 의존성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 제12권 제2호, 한국소비자학회, 2001, pp.55-78. 미소장
46 최재원․박영진․김경규, “페이스북 기업 팬페이지 지속적 이용의도의 결정요인”, 대한경영학회지 , 제27권 제4호, 대한경영학회, 2014, pp.525-545. 미소장
47 황덕란․최영찬․김미영․문정훈,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비자의 쇼핑 동기와 감정이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구매경험자와 잠재구매자간의 차이 분석”, 경영연구 , 제22권 제2호, 한국산업경영학회, 2007, pp.347-375. 미소장
48 관세청, “상반기 해외직구,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 2017. 미소장
49 동북아경제연구본부, “중국 국경간 전자상거래 활성화정책의 거점지역 현황 및 시사점”, 2016. 미소장
50 산업연구원, “해외직접구매의 영향요인 분석 및 정책과제”, 2016. 미소장
51 삼정KPMG경제연구원, “해외직구·역직구 동향분석: 해외직구를 넘어선 역직구”, 2016. 미소장
52 한국무역협회, “Cross-Border e-Commerce, 실크로드인가 신기루인가?”, 2013. 미소장
53 한국무역협회, Kmall24입점사교육, 2015. 미소장
54 한국언론재단, “인터넷 소셜미디어와 저널리즘”, 2009. 미소장
55 Peter, J. Paul, Jerry Corrie Olson and Klaus G. Grunert.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egy , 1999. 미소장
56 Dimensions of Consumer Expertise 네이버 미소장
57 Bloch, P. H. and Richins, M. L. “Shopping without purchase: An investigation of consumer browsing behavior”, ACR North American Advances, Vol. 10, 1983, pp.389-393. 미소장
58 A New Incremental Fit Index for General Structural Equation Models 네이버 미소장
59 How Information Changes Consumer Behavior and How Consumer Behavior Determines Corporate Strategy 네이버 미소장
60 Consumer informedness and diverse consumer purchasing behaviors: Traditional mass-market, trading down, and trading out into the long tail 네이버 미소장
61 Implementation of lean leadership 네이버 미소장
62 Kauffman, R. J., Li, T., Van Heck, E. and Vervest, P. “Consumer Infomedness and Hyperdifferentiation: An Empirical Test of the'Trading Down'and'Trading Out'Hypotheses”, In System Sciences, HICSS'09. 42nd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EEE, 2009, pp.1-10. 미소장
63 Impact of 3-D Advertising on Product Knowledge,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The Mediating Role of Presence 네이버 미소장
64 Li, T. and Meshkova, Z. “Examining the impact of rich media on consumer willingness to pay in online stores”,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Vol. 12, No. 6, 2013, pp. 449-461. 미소장
65 Consumer Informedness and Firm Information Strategy 네이버 미소장
66 Corporate Twitter Channels: The Impact of Engagement and Informedness on Corporate Reputation 네이버 미소장
67 Familiarity and Its Impact on Consumer Decision Biases and Heuristics 네이버 미소장
68 Pennano Villanueva, C. “David vs. Goliath or traditional versus modern retail formats: investigating determinant of customer loyalty in emerging markets”, Universidad ESAN, 2017. 미소장
69 Putting Yourself in the Picture: An Evaluation of Virtual Model Technology as an Online Shopping Tool 네이버 미소장
70 Consumer Decision-Making Styles as a Function of Individual Learning Styles 네이버 미소장
71 Why Do People Shop? 네이버 미소장
72 Consumer learning and its impact on store format selection 네이버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