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이윤희.(2016). O2O 서비스 (Online to Offline)생활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20, pp.1-4. |
미소장 |
2 |
The role of personality traits and perceived values in persuasion: An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perspective on online shopping  |
미소장 |
3 |
신승만, 노화봉, 박선영.(2015). 외식업 자영업자의 배달앱 서비스 이용실태 및 수수료의 적정수준에 대한 정책탐색 연구. 유통경영학회지, 18(4), pp.41-50. |
미소장 |
4 |
Pew Research Center.(2019). Smartphone Ownership Is Growing Rapidly Around the World, but Not Always Equally, http://www. pewglobal.org/2019/02/05/smartphone-ow nership-is-growing-rapidly-around-theworld-but-not-always-equally/, (자료검색일:2019.02.18). |
미소장 |
5 |
김기만.(2018). 2018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pp.1-180. |
미소장 |
6 |
곽성문.(2017). 2017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pp.1-143. |
미소장 |
7 |
이상규, 이경원.(2016). 플랫폼의 O2O 서비스 경쟁과 이용자 후생. 산업조직연구, 24(3), pp.57-84. |
미소장 |
8 |
임지선, 홍정의, 안소영.(2017). O2O 서비스의경제적 효과분석.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7(6), pp.121-145. |
미소장 |
9 |
김동수, 김관호, 최동욱, 정재윤.(2016). 국내 O2O 서비스 이슈 진단 및 산업활성화 정책 방향 제안.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1(4), pp.137-150. |
미소장 |
10 |
김대원.(2016). O2O 예약 체계의 ‘노쇼(No- Show)’방지 기능에 대한 수수료 지불의사. 정보사회와미디어, 17(3), pp.27-48. |
미소장 |
11 |
김경인.(2018). 카오헤어의 O2O 서비스품질이사용자 만족과 재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4(2), pp.43-53. |
미소장 |
12 |
A. Rampell.(2010). Why Online2Offline Commerce Is A Trillion Dollar Opportunity. Techcrunch, https://techcrunch.com/2010/08/07/why-o nline2offline-commerce-is-a-trillion-doll ar-opportunity/, (자료검색일: 2019.02.20). |
미소장 |
13 |
H. Zhang.(2016). Research on the O2O Model of Consumer Behavior under the Perspectives of Culture and Values. DEStech Transactions on Social Science. Education and Human Science (isetem). |
미소장 |
14 |
황지현.(2015). O2O 커머스를 넘어 On-Demand Economy로. 디지에코보고서. KT 경제경영연구소, p.9. |
미소장 |
15 |
국립중앙박물관. O2O, https://smart.science.go. kr/science Subject/iot/view.action?menuCd=DOM_000000101001012000&subject_sid=1331, (자료검색일: 2019.02.20). |
미소장 |
16 |
김재영, 박승봉.(2018). O2O 비즈니스 기회분석프레임워크 개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8(1), pp.157-172. |
미소장 |
17 |
김진형, 김헌.(2018). O2O 서비스의 경험 가치요인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4(1), pp. 155-167. |
미소장 |
18 |
박진호.(2018). 카카오 ‘O2O’ 잘못된 선택이었나…가는 길마다 ‘골목상권’신음. 중소기업신문, http://www.smedaily.co.kr/news/articleView. html?idxno=78954, (자료검색일: 2019.03.19). |
미소장 |
19 |
민혜정.(2019). O2O “큰 손된 1인 가구를 잡아라”. 아이뉴스 24, http://www.inews24.com/view/1156277, (자료검색일: 2019.03.18). |
미소장 |
20 |
이지민.(2018). [유튜브 만난 O2O] 배달 ·숙박업체, 유튜브스타 손잡고 B급 감성 마케팅 ‘대박’.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41832, (자료검색일:2019.02.28). |
미소장 |
21 |
한국고용정보원 워크넷. https://www.work.go. kr/, (자료검색일: 2019.03.05). |
미소장 |
22 |
공중위생관리법 시행령 제4조 <개정 2013.09.26., 2014.10.15.>, (자료검색일: 2019.03.05). |
미소장 |
23 |
통계청.(2017). 2017 서비스업조사, http://kosis.kr/statisticsList/statisticsListIndex.do?menuI d=M_01_01&vwcd=MT_ZTITLE&parmTabId =M_01_01#SelectStatsBoxDiv, (자료검색일: 2019. 03.05). |
미소장 |
24 |
박경원, 노용진, 곽형심.(2016). 영세미용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동조합 형태의 공동체 구축고용효과. 한국노동연구원, pp.9-17. |
미소장 |
25 |
박정희.(2013). 미용 산업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경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15-30. |
미소장 |
26 |
윤명순, 한필구.(2010). 미용서비스 소상공인의개인적 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미용학회지, 16(2), pp.384-395. |
미소장 |
27 |
곽진만.(2017). 창업가 개인적 틍성 요인, 경영관리적 요인, 자본적 요인이 창업성과에 미치는영향 연구 – 미용서비스업 분야 소상공인지원정책의 개선방향 중심으로 -. 한밭대학교 대학원, pp. 18-21. |
미소장 |
28 |
그라피.(2018). 2018년 카카오헤어샵 탄생 2주년보고서. https://1boon.daum.net/graphy/193(자료검색일: 2019.02.22.). |
미소장 |
29 |
kakao.(2018). 카카오헤어샵, ‘기존 고객 재방문시 0%’ 신규 수수료 제도 도입, https://www. kakaocorp.com/kakao/prChannel/pressRele asesView?boardIdx=9794, (자료검색일: 2019. 03.04). |
미소장 |
30 |
네이버 예약 공식 블로그.(2018). [예약 교육] 미용실 예약, 오프라인 교육 신청하세요!, https://blog.naver.com/n_bookingmt01/ 221316221272, (자료검색일: 2019.03.03). |
미소장 |
31 |
한진주.(2018). 뷰티 예약 서비스 뛰어든 NHN엔터…카카오·네이버에 도전.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12915263947165, (자료검색일: 2019.03.06). |
미소장 |
32 |
김민수.(2018). 마사지 할인 정보 어플 하이타이, 캐릭터 출시 이벤트. 시사매거진, http://www. 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 idxno=135846, (자료검색일: 2019.03.06). |
미소장 |
33 |
이예화.(2018).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첫 투자한네일아트 플랫폼. VENTURE SQUARE, http://www.venturesquare.net/763569, (자료검색일:2019.03.06). |
미소장 |
34 |
이병준, 박미영.(2018). 온라인 검색광고 플랫폼과 소상공인의 보호. 유통법연구, 5(1), pp.93-135. |
미소장 |
35 |
서근하, 윤성욱.(2002). 소상공인 창업성공 결정요인과 성과향상을 위한 탐색적 연구. 동아대학교경영대학 경영연구, 15, pp.19-40. |
미소장 |
36 |
박성제.(2013). 우리나라 벤처기업 경쟁력은 세계최고 대비 ‘67점’. 연합뉴스, http://www.kiet. re.kr/kiet_web/main.jsp?sub_num=42&stat e=view&idx=43091, (자료검색일: 2019.02.22). |
미소장 |
37 |
송연숙.(2008). 미용서비스업의 내부마케팅, 내부고객 만족, 서비스품질, 재방문의도의 관계.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12-18. |
미소장 |
38 |
김연철.(2015). 치킨 프랜차이즈 배달앱 이용실태 및 개선방안. 배제대학교 국제통상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31-41. |
미소장 |
39 |
신다영, 정연자.(2015). 온라인 소통 인프라 구축에 따른 화장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6, pp.129-145. |
미소장 |
40 |
시사경제용어사전.(2017). 노쇼(No-Show),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4357078&cid=43665&categoryId=43665, (자료검색일:2019.02.22). |
미소장 |
41 |
공정거래위원회.(2018).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 ·시행, http://www.ftc.go.kr/www/select ReportUserView.do?key=10&rpttype=1&rep ort_data_no=7690, (자료검색일: 2019.03.06). |
미소장 |
42 |
공정거래위원회.(2018). 2018년 기준 가맹현황자료 발표, http://www.ftc.go.kr/www/select ReportUserView.do?key=10&rpttype=1&rep ort_data_no=8091, (자료검색일: 2019.03.06). |
미소장 |
43 |
이승자, 박용.(2011). 여성의 연령에 따른 외모관심도와 피부인식 및 피부관리행동.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2, pp.101-112. |
미소장 |
44 |
정진수.(2018). 크리에이터의 시대 2019 SNS 트렌드를 읽다. 서울: 천그루 숲, pp.64-65. |
미소장 |
45 |
네이버.(2018). 2017년 NAVER 사업보고서. |
미소장 |
46 |
김상태, 김남조.(2018). 행위자-네트워크 이론을적용한 관광분야 공유경제 플랫폼의 성장과정 분석-에어비앤비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42(3), pp.163-183. |
미소장 |
47 |
전현모, 최형민.(2017). 모바일 배달앱 서비스에대한소비자 수용–확장된 통합기술수용모형 (UTAUT2)을 중심으로.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3(1), pp.67-82. |
미소장 |
48 |
조민지, 이영주.(2016). 카카오택시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 동기와 불만족 요인이 서비스 지속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비즈니스 연구, 17(3), pp.93-116. |
미소장 |
49 |
안경민, 주재훈.(2017). 카카오택시의 O2O 서비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분석.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7(3), pp.87-105. |
미소장 |
50 |
김세미, 김태희, 최우석.(2011). 피부관리실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2, pp.215-226. |
미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