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착한' 기업이란 어떤 기업인가? = What do we mean by a “good” company? : content analysis of how “good” companies are portrayed in the media : 내용 분석을 통한 '착한' 기업의 보도 현황과 의미 고찰 김유승, 이슬 p. 5-34
정책 활동과 인물 특성에 대한 인식이 정치인 이미지와 선호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perceived policy activities and perceived character features on politicians' image and preference to them 김태완, 허윤철, 황성욱, 박홍원 p. 146-181
분노, 실망감, 온라인 집합적 효능감이 기업의 갑질에 대한 온라인 공중의 커뮤니케이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anger, disappointment, and online collective efficacy on the public's online communication behavioral intention regarding corporate Gapjil : applying STOPS model : STOPS 모델의 적용 김현정, 윤영민 p. 35-83
전공교육의 개편 방향 정립을 위한 광고홍보학 전공생들의 인식 탐구 = An investigation into perceptions of college students majoring in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for desirable changes of the major education 한규훈 p. 84-107
K-food 속성과 맛에 대한 탐색적 연구 = An exploratory study of K-food attributes and tastes : a big-data analysis based on involvement and familiarity : 관여도와 친숙도에 따른 빅데이터 분석 유종혜, 안순태, 부천초 p. 108-145

참고문헌 (52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김재범·최믿음 (2013). 정치인 이미지 구성 요인과 유권자의 투표 행위. 광고연구, 98호, 154∼183. 미소장
2 김춘식·김관규·이영화 (2008). 2007년 대통령선거 텔레비전 토론에 나타난 후보자의 캠페인수사 분석. 방송통신연구, 66호, 131∼159. 미소장
3 김춘식·전영란 (2006). 1997년 대통령선거 후보자의 텔레비전 토론 수사 분석. 언론과학연구, 6권 1호, 75∼114. 미소장
4 문성준·채기태·박선홍·장우식·신민아·김인희 (2014). 대북긴장 언론보도에 대한 남성과여성의 차이: 남성과 여성의 대인 커뮤니케이션 관점 연구. 한국방송학보, 28권 5호, 46∼73. 미소장
5 박노일·한정호·홍기훈 (2007). 여성 정치후보자의 미디어 프레임에 따른 남녀 수용자 인식 차이 연구. 한국언론학보, 51권 2호, 256∼282. 미소장
6 박선영 (2016). 정치인의 이미지가 유권자의 후보자 선택에 미치는 영향: 미국 대통령 예비선거과정을 중심으로. 법학연구, 61호, 261∼286. 미소장
7 박세미·황하성 (2016). 정치인들의 선거 캠페인 수단으로서의 SNS 활용: 2015년 4·29 재·보궐선거를 중심으로.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17권 2호, 87∼95. 미소장
8 박정의·성지연 (2006). 여성정치인 웹사이트의 비주얼 분석: 여성성의 인상관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호, 119∼147. 미소장
9 설진아·김활빈 (2008). 대중매체의 후보이미지 형성 및 유권자의 투표행위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52권 2호, 328∼352. 미소장
10 송건섭 (2015). 유권자의 투표행태와 후보자 선택모델: 지방선거조사의 종단연구.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25권 4호, 111∼135. 미소장
11 송건섭·이곤수 (2011). 유권자의 투표행태와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2002년·2006년·2010년지방선거를 중심으로. 한국정책과학학회보, 15권 3호, 49∼71. 미소장
12 송경재·임정빈·장우영 (2016). SNS는 정치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정치정보 신뢰, 지지의전환 및 참여 효능감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권 7호, 154∼167. 미소장
13 안종기·이내영 (2018). 투표선택에 미치는 정치후보자 이미지의 효과와 역할: 한국의 2012년제18대 대통령선거 분석. 한국정치연구, 27권 1호, 281∼314. 미소장
14 안차수 (2011). 정치 후보자의 이미지 구성과 측정도구에 관한 탐색적 연구: 대학생의 후보자 이미지 속성과 지지도 영향. 언론과학연구, 11권 4호, 321∼354. 미소장
15 안혜정·이민주·정태연 (2012). 한국 사회와 정부에 대한 태도에서 진보·보수 집단 간 차이.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9권 4호, 529∼552. 미소장
16 유재웅 (2016). 이미지 관리.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미소장
17 이상묵 (2008). 지방선거제도 변화와 지방정치엘리트의 충원양상. 한국행정학보, 42권 1호, 123∼147. 미소장
18 이수범·김희진 (2005). 17대 총선의 후보자 정치 광고에 관한 연구. 홍보학연구, 9권 1호, 102∼125. 미소장
19 이승희·임소혜 (2014). 트위터의 매체 간 의제설정: TV 토론 방송과 트위터의 여론 형성 과정에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권 1호, 139∼149. 미소장
20 이재호·조긍호 (2014). 정치성향에 따른 도덕판단기준의 차이.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28권 1호, 1∼26. 미소장
21 이제영 (2012). 2012 여성 대선후보 정치인 이미지에 관한 연구. 정치커뮤니케이션 연구, 28호, 145∼182. 미소장
22 이철한 (2013). 정치담론의 기능적 분석연구: 2011년 서울시장 선거 텔레비전 토론. 정치커뮤니케이션 연구, 30호, 159∼185. 미소장
23 이효복·최지혜·김지현 (2018). 퍼스널 브랜드로서의 지방자치단체장 이미지 구성 요인과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29권 6호, 147∼170. 미소장
24 전혜진·김양수 (2012). 대통령 후보자의 이미지와 지지성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의 젊은세대 유권자를 중심으로. 21세기정치학회보, 22권 2호, 1∼27. 미소장
25 정은경·정혜승·손영우 (2011). 진보와 보수의 도덕적 가치 판단의 차이.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25권 4호, 93∼105. 미소장
26 최영재 (2006). 정치인의 이미지 관리: 언어 및 비언어 메시지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50권 1호, 378∼405. 미소장
27 탁진영 (2017). 젊은 유권자의 이상적인 후보자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텔레비전 정치광고의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36권 1호, 33∼70. 미소장
28 황성욱·베노이트 (2008). 2006년 서울 시장선거 후보 TV 토론회 캠페인 담론분석: 베노이트의기능이론을 중심으로. 정치커뮤니케이션 연구, 3권 11호, 267∼301. 미소장
29 황성욱·조윤용 (2017). 일반인의 평판, 어떻게 측정할 수 있는가?: 개인 평판 구성 요소에 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19권 4호, 35∼63. 미소장
30 The Effects of Counterstereotypic Gender Strategies on Candidate Evaluations 네이버 미소장
31 Acclaiming, attacking, and defending in presidential nominating acceptance addresses, 1960–1996 네이버 미소장
32 Benoit, W. L. (1999a). Seeing spots: A functional analysis of presidential television advertisements, 1952-1996. Westport, CT: Praeger. 미소장
33 Benoit, W. L. (2011). A functional analysis of the 2011 English language Canadian prime minister debate. Contemporary Argumentation & Debate, 32, 45∼69. 미소장
34 A Functional Analysis of American Vice Presidential Debates 네이버 미소장
35 Functions of the great debates: Acclaims, attacks, and defenses in the 1960 presidential debates 네이버 미소장
36 Functional Theory and Political Discourse: Televised Debates in Israel and the United States 네이버 미소장
37 A Functional Analysis of 2004 Taiwanese Political Debates 네이버 미소장
38 Boorstin, D. J. (1962). The image: A guide to pseudo-events in America. New York, NY:Vintage. 미소장
39 A Functional Analysis of the 2007 and 2012 French Presidential Debates 네이버 미소장
40 The Effects of Social Media on Political Participation and Candidate Image Evaluations in the 2012 Iowa Caucuses 네이버 미소장
41 Components of candidate images: Statistical analysis of the issue‐persona dichotomy in the presidential campaign of 1996 네이버 미소장
42 Intuitive ethics: how innately prepared intuitions generate culturally variable virtues 네이버 미소장
43 Presidential television advertising and public policy priorities, 1952–2000 네이버 미소장
44 Gender, Candidate Image and Electoral Preference 네이버 미소장
45 Online Political Mobilization from the Advocacy Group's Perspective: Looking Beyond Clicktivism 네이버 미소장
46 Reputation and imperfect information 네이버 미소장
47 A Functional Analysis of the 2002 Korean Presidential Debates 네이버 미소장
48 Lippmann, W. (1922). Public opinion. 이동근 (역) (2013). 여론. 서울: 아카넷. 미소장
49 The Interaction of Issue and Image Frames on Political Candidate Assessment 네이버 미소장
50 Schematic Assessments of Presidential Candidates 네이버 미소장
51 The dynamic construction of candidate image 네이버 미소장
52 It's complicated: Facebook users' political participation in the 2008 election. 네이버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