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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2016). 공정거래위원장, 유통벤더납품업체 간담회 개최. 보도자료(2016.10.21.).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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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광재⋅강신규(2015). T-커머스 정책갈등 분석:정책갈등 이슈의 전개와 참여자들의 입장변화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16(3), 2015.6, 79-101.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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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만환(2011). 방통융합시대에 TV 홈쇼핑 정책에관한 연구. 유통연구, 16(5), 19-41.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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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희(2006). 공유재의 딜레마 극복을 위한 제도적인 장치: 제도분석틀의 관점. 한국거버넌스⋅광주전남지방자치학회 공동학술대회발표집, 135-163. |
미소장 |
5 |
김해원⋅전채남(2014). 빅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제작방안에 관한 탐색적 연구: TV홈쇼핑을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1(3), 5-51. |
미소장 |
6 |
김효진⋅강수영(2014). TV홈쇼핑에서의 제품평가에 대한 서비스보증과 제품유형의 조절적역할. 광고연구, 100, 34-55. |
미소장 |
7 |
문상일(2016). TV홈쇼핑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방안에 관한 소고. 기업법연구, 30(3), 9-28. |
미소장 |
8 |
문제옥(2015). 홈쇼핑 업종에서의 협력업체 선정과평가체계. 벤처창업연구, 11(4), 147-155.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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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문기(2017). 소상공인에 적합한 브랜드 전략 Ⅰ. 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 51(12), 19-24.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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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문기(2018). 소상공인에 적합한 브랜드 전략 Ⅱ. 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 52(1), 16-23. |
미소장 |
11 |
박정우⋅이영주(2014). 디지털유료방송가입자의 TV 홈쇼핑 채널의 시청행위와 구매동기가 반복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58(3), 36-58. |
미소장 |
12 |
박지은⋅김수원⋅김은⋅김성철(2017). T커머스 이용 및 구매 결정요인 분석: T커머스, TV홈쇼핑, 인터넷쇼핑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31(1), 5-37.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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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2017). 2017년도 방송산업실태 조사보고서. 과천: 방송통신위원회. |
미소장 |
14 |
산업자원부(2007). 대⋅중소 유통업체간 상생협력촉진을 위한 유통업계 간담회 자료. |
미소장 |
15 |
삼정KPMG 경제연구원(2018). 홈쇼핑 산업의 오늘은. ISSUE MONITOR, 제81호(2018.3). |
미소장 |
16 |
송종길(2010). 수용자 복지와 중소기업 활성화를위한 TV홈쇼핑 정책방안.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2010.9), 4-23. |
미소장 |
17 |
오세조⋅박진용⋅조현진(2007). TV 홈쇼핑 산업발전을 위한 제언: 중소규모 공급업체와의관계를 중심으로. 유통연구, 12(5), 65-85. |
미소장 |
18 |
원종하⋅정대현(2017). 소상공인의 기업가특성이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벤처창업연구, 12(1), 111-121. |
미소장 |
19 |
이동후⋅김해원⋅이설희(2019). 미디어-일상-소비의 교차로, TV홈쇼핑: 20대와의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97, 37-76. |
미소장 |
20 |
이두원(2001). TV홈쇼핑 채널의 구매설득에 대한수사학적 분석연구: 설득적 소구점, 전제그리고 전략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50, 137-163. |
미소장 |
21 |
이상호(2019). 시청자 중심의 홈쇼핑 규제 정책 개선 방안 연구: 지대추구론적 분석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이론, 15(3), 183-219. |
미소장 |
22 |
이영희(2018). TV홈쇼핑 방송 심의 의결의 경향성연구. 언론과법, 17(3), 37-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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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민⋅고한준⋅한광석(2017). 상품 판매 방송 심의 개선 방안에 대한 연구: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112, 238-2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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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2007). 중소기업의 TV홈쇼핑 활용전략 보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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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
정갑수⋅설병문(2016). 소상공인지원제도에 대한소상공인 만족도 분석: 경남지역 사례 중심. 벤처창업연구, 11(6), 153-161. |
미소장 |
26 |
정연승(2009). TV 홈쇼핑 산업 재도약을 위한 발전전략: TV홈쇼핑사의 역할과 책임을 중심으로. 유통연구, 14(5), 107-128. |
미소장 |
27 |
정연승⋅이호택(2018). 국내 TV홈쇼핑 산업의 거래선진화를 위한 이슈별 정책제언. 유통연구, 23(2), 105-126. |
미소장 |
28 |
정은이(2013). TV홈쇼핑 쇼호스트의 저명도와 구매의도 간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인의매개효과연구. 언론과학연구, 13(4), 515-5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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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은이⋅정의철(2013). TV홈쇼핑 쇼호스트의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인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스피치와커뮤니케이션, 21, 139-1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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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
중소기업중앙회(2005). 홈쇼핑 거래실태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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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
중소기업청(2014). 홈쇼핑을 통한 창조경제 실행에관한 연구.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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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
차유철⋅신명희(2015).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내 6개 홈쇼핑기업을 대상으로. 광고PR실학연구, 8(1), 65-84. |
미소장 |
33 |
최재섭(2010). TV홈쇼핑방송의 수요특성과 정책적 시사점: 공급측을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11(3), 217-2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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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예진⋅박웅기(2014). Q방법론을 이용한 TV홈쇼핑 구매 선호자 유형 연구. 한국방송학보, 28(4), 117-1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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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ragedy of the Commo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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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trom, E., & Hess, C.(2007). Understanding knowledge as a common: From theory to practice. MIT Press. 김민주⋅송희령 옮김 (2010). 지식의 공유: 폐쇄성을 넘어 자원으로서의 지식을 나누다. 서울: 타임북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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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trom, E.(1990). Governing the commons: The Evolution of Institutions for Collective Action. 윤홍근⋅안도경 옮김(2010). 공유의 비극을 넘어: 공유 자원 관리를 위한 제도의 진화. 서울: 랜덤하우스 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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