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역사 교사가 구성하는 교육과정을 향하여 / 윤종배 1
1. 교육과정은 왜 중요한가? 1
2. 교육과정을 읽는 문해력이란? 3
3. 교육과정 재구성, 어떻게 할까? 7
4. 교육과정의 구성이 필요한 까닭은? 12
5. 교육과정,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 16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
교사가 '구성'하는 역사교육과정, 그 오랜 고민에서 찾는 쟁점과 전망 | 방지원 | p.24-56 |
|
보기 |
역사 교사가 구성하는 교육과정을 향하여 | 윤종배 | p.57-76 |
|
보기 |
'교사' 없는 '역사교육'을 넘어 : 역사교육연구소 '역사 교사, 교육과정을 디자인하다' 프로젝트의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 손석영 | p.77-100 |
|
보기 |
미래 100년을 향한 3·1 운동 수업 : 고등학생들은 무엇을 어떻게 기억했을까? | 우주연, 유안나 | p.102-122 |
|
보기 |
영화 '화려한 휴가'를 활용한 5·18 민주화 운동 수업 | 차경호 | p.135-149 |
|
보기 |
30년 전 그 광장에 나도 있었어 : 6월 민주 항쟁 계기 수업 | 김애경 | p.150-171 |
|
보기 |
마음 속 평화의 방벽을 품는 한국 전쟁 수업안을 모색해보며 | 맹수용 | p.172-191 |
|
보기 |
역사교육과 민주시민교육, 어떻게 만날까? [좌담] | 사회: 윤세병 ; 좌담자: 임기환, 김육훈, 이동기 | p.192-237 |
|
보기 |
초등 역사교육의 방향 | 문재경 | p.238-247 |
|
보기 |
4·3과 평화교육 : 후세대에겐 첫 배움인 제주 4·3 | 한상희 | p.123-134 |
|
보기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8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