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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72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권미영. (2018). 체험경제이론(4E’s)에 기반한 음식축제의 체험성이 러브마크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역산업연구, 41(2), 223-244. 미소장
2 김민정, 전현모. (2015). 음식축제 웹사이트 서비스품질과 이용후기 정보성이 이용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지, 21(4), 294-308. 미소장
3 김선희. (2007). 지역축제에 참여한 지역주민과 외지관광객의 만족도 비교연구: 나주 영산강 문화축제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31(1), 405-420. 미소장
4 김영하, 박현지. (2013). 관광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고객가치가 고객만족, 재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5(5), 183-198. 미소장
5 김은진, 박상현. (2014). 엔터테인먼트가 여행전시박람회 관람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무역전시연구, 9(2), 67-83. 미소장
6 김장호, 홍종숙, 백남길. (2017). 음식축제를 찾는 방문객들의 참여동기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14 남도음식문화큰잔치를 중심으로.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3(1), 27-39. 미소장
7 김정훈, 장미향, 김대철. (2016). 음식 관여도 및 신기성 추구가 음식관광 행동과 전주비빔밥 축제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30(6), 71-84. 미소장
8 김한도, 조승아. (2014). 음식문화축제의 성공요인과 축제개최에 대한 지역주민 태도와의 관계- 진해 웅천지역을 중심으로. 관광연구, 39(3), 199-218. 미소장
9 김홍철. (2012). 지역축제의 서비스품질과 축제만 족도, 사후 행동의도 간의 구조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지역지리학회지, 18(3), 326-335. 미소장
10 김현지, 최지영, 다니구찌기요미. (2014). 음식축제 방문동기와 만족도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동북아관광연구, 10(2), 201-223. 미소장
11 류시영, 김혜영. (2008). 농촌관광객의 재방문 의도에 관한 연구- Herzberg의 동기-위생이론을 적용하여. 관광연구저널, 22(3), 23-36. 미소장
12 문화체육관광부. (2019). 2018 문화관광축제 종합평가보고서. 미소장
13 문화체육관광부. (2020). 2020-2021년 문화관광축제 및 예비 문화관광축제 목록. 미소장
14 박기순, 이영빈. (2018). 축제 음식판매장의 메뉴 선택속성과 축제 만족도 간에 있어서 지각 가치의 매개효과 연구. 관광연구저널, 32(12), 179-193. 미소장
15 박상현, 박근수, 권기준. (2018). 여행박람회의 역할이 관람 만족도와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입장료를 조절변수로. 무역전시연구, 13(1), 69-89. 미소장
16 박종천, 김화경. (2005). 국제전시회에 참가한 기업고객의 만족도 평가. 컨벤션연구, 5(2), 135-153. 미소장
17 박현호, 정형우, 김동한. (2019). 비 연고성 소재를 활용한 축제의 서비스 품질과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31(1), 131-150. 미소장
18 복미정, 박나은. (2019). 음식축제에 대한 참여태도와 주관적 규범이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4(4), 177-183. 미소장
19 선우영수, 손재영. (2012). 향토음식축제의 서비스스케이프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27(5), 299-316. 미소장
20 성현아, 이애주. (2019). 지역축제에서 음식판매장 메뉴선택요인이 지각된 가치와 만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제빙어축제를 중심으로.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5(1), 193-206. 미소장
21 손선미. (2015). 음식축제 체험이 지역특산 음식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벤트컨벤션연구, 11(2), 19-33. 미소장
22 손해경, 윤유식. (2013). 축제품질과 지각된 가치, 만족, 충성도, 지출비용 간 구조적 관계분석: 경북 영덕대게축제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37(4), 187-210. 미소장
23 신창열, 송학준, 이충기. (2012). 축제품질, 축제주제 인식, 지각된 가치, 만족도 간 구조관계 연구-2010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사례로. 관광연구, 26(6), 205-225. 미소장
24 안현영, 윤연숙, 서철현. (2018). 축제 방문객이 지각한 가치가 지역 브랜드 인지 및 브랜드 애호에 미치는 영향. 동북아관광연구, 14(2), 259-279. 미소장
25 양길승. (2015). 음식축제의 물리적 환경과 지역이미지와의 관계에서 관계품질의 매개효과 연구. 『관광연구저널』, 29(3), 93-107. 미소장
26 은지영, 박양우. (2014). 축제 서비스품질이 이미지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중음악축제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28(12), 29-43. 미소장
27 이경여, 이훈. (2018). 궁중문화축전 프로그램의 체험 영향 분석. 관광학연구, 42(2), 103-119. 미소장
28 이경여, 임형택, 박상현. (2018). 무료 및 유료 방문객의 소비지출행동에 따른 지역축제의 중요도와 만족도 분석-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대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관광진흥연구, 6(1), 219-237. 미소장
29 이상호, 김주연. (2019). 축제방문객에 의한 축제품질과 진정성 지각이 축제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광안리어방축제와 낙동강구포나루축제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33(11), 5-18. 미소장
30 이애주, 김민정, 전현모. (2014). 음식축제 웹사이트의 서비스품질이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영덕 대게 축제를 중심으로. 호텔관광연구, 57, 358-371. 미소장
31 전규미. (2018). 지역축제의 축제품질, 축제만족, 인지적 이미지, 정서적 이미지 간의 관계 연구. 관광레저연구, 30(8), 259-273. 미소장
32 전영주. (2019). 지역축제 이미지 및 지각된 가치가 방문객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강원지역 축제를 중심으로. 관광경영연구, 23(7), 389-408. 미소장
33 정승훈. (2015). 해양축제의 환경단서가 방문객의 긍정적 감정, 지각된 가치, 전반적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14회 최남단 방어축제를 사례로. 관광연구저널, 29(3), 77-92. 미소장
34 조봉석, 허철무. (2017). 융복합트렌드에 따른 지역문화축제의 서비스품질과 지각된 가치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15(2), 99-113. 미소장
35 최영민, 길가영. (2017). 음식축제 방문동기가 관광지 선택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2017 정남진 장흥 키조개 축제를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17(3), 147-158. 미소장
36 Tourist loyalty to a local cultural event: The case of Turkmen handicrafts festival 네이버 미소장
37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네이버 미소장
38 Designing Festival Experiences to Influence Visitor Perceptions: The Case of a Wine and Food Festival 네이버 미소장
39 Baker, D. A., & Crompton, J. L. (2000).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3), 785-804. 미소장
40 Mussels, Tourism and Community Development: A Case Study of Place Branding Through Food Festivals in Rural North Jutland, Denmark 네이버 미소장
41 A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From Expectations to Behavioral Intentions 네이버 미소장
42 Local food festivals in Northeast Iowa communities: A visitor and economic impact study 네이버 미소장
43 A Taste of Tourism: Visitors' Motivations to Attend a Food Festival 네이버 미소장
44 Investigating factors affecting festival quality: A case study of Neimen Song Jiang Jhen Battle Array, Taiwan 네이버 미소장
45 Examining the festival attributes that impact visitor experience, satisfaction and re-visit intention 네이버 미소장
46 Journal of Travel Research 네이버 미소장
47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네이버 미소장
48 Holbrook, M. B. (1994). The nature of customer value: an axiology of services in the consumption experience. Service quality: New Directions in Theory and Practice, 21(1), 21-71. 미소장
49 Jeon, S., & Bae, M. (2019). The Impact of lifestyle-congruence on affective image,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festival loyalty. 관광레저연구, 31(2), 173-191. 미소장
50 Influence of festival attribute qualities on Slow Food tourists’ experience, satisfaction level and revisit intention 네이버 미소장
51 The relationships between food-related personality traits, satisfaction, and loyalty among visitors attending food events and festivals 네이버 미소장
52 Involvement, Satisfaction, Perceived Value, and Revisit Intention: A Case Study of a Food Festival 네이버 미소장
53 Railbike experience and tourist satisfaction 네이버 미소장
54 The Role of Regional Food Festivals for Destination Branding 네이버 미소장
55 Examining the Role of Emotional and Functional Values in Festival Evaluation 네이버 미소장
56 Traditional costume experience at a cultural heritage festival 네이버 미소장
57 The effects of festival attendees’ experiential values and satisfaction on re-visit intention to the destination 네이버 미소장
58 Leisure needs and vacation satisfaction 네이버 미소장
59 Markovic, S., Dorcic, J., & Krnetić, M. (2015). Visitor satisfaction and loyalty measurement of a local food festival: Application of FESTPERF scale. In 3rd International Scientific Conference Tourism in Southern and Eastern Europe. 미소장
60 Reflections on gaining competitive advantage through customer value 네이버 미소장
61 The impact of technology on the quality-value-loyalty chain: A research agenda 네이버 미소장
62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네이버 미소장
63 Visitors' Motivation for Attending the South Beach Wine and Food Festival, Miami Beach, Florida 네이버 미소장
64 Perceived value of the purchase of a tourism product 네이버 미소장
65 Sheth, J. N., Newman, B. I. & Gross, B. L. (1991). Why we buy what we buy what we buy: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77(1), 159-170. 미소장
66 Consumer perceived value: The development of a multiple item scale 네이버 미소장
67 Weber, K. (1997). The assessment of tourist satisfaction using the expectancy disconfirmation theory: a study of the German travel market in Australia. Pacific Tourism Review, 1(1), 35-45. 미소장
68 Green events, value perceptions, and the role of consumer involvement in festival design and performance 네이버 미소장
69 An Empirical Analysis of Synthesizing the Effects of Festival Quality, Emotion, Festival Image and Festival Satisfaction on Festival Loyalty: A Case Study of Macau Food Festival 네이버 미소장
70 A study of festival switching intentions, festival satisfaction, festival image, festival affective impacts, and festival quality 네이버 미소장
71 Measuring festival quality and value affecting visitors’ satisfaction and loyalty using a structural approach 네이버 미소장
72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네이버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