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권민경(2017). 초등학생의 미술적 몰입을 위한 젠탱글 지도방안 연구.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2 |
김영미, 한혜원(2009). 무용전공 대학생의 무용몰입 경험이 자기효능감과 무용활동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무용과학회지. 19. 1-17. |
미소장 |
3 |
신성은(2018). 점토조형 미술활동프로그램이 유아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4 |
연혜경(2017). 중학생의 미술표현학습에서의 몰입경험 과정과 핵심요인에 관한 연구. 미술교육논총 31(3). 141-174. |
미소장 |
5 |
황정애(2004). 문화예술인의 직업몰입: 문학, 미술, 건축 및 양악 분야의 비교.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6 |
스즈키 다이세츠(1984). 禪とは何か. (신현숙 역). 선이란 무엇인가. 서울: 을유문화사. (원저 1941출판) |
미소장 |
7 |
Arnheim, R. (2004). Visual thinking. (김정오 역). 시각적 사고. 서울: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원저 1969 출판) |
미소장 |
8 |
Chemi, T. (2016). The Experience of Flow in Artistic Creation. Teaching Artistic Journal, 16(2), 78-88. |
미소장 |
9 |
Csikszentmihalyi, M. & Larson, R. (1984). Being adolescent: conflict and growth in the teenage years. NY: Basic Book. |
미소장 |
10 |
Csikszentmihalyi, M. (1993). The evolving self. NY: Harper Collins. |
미소장 |
11 |
Csikszentmihalyi, M. (2003). Beyond boredom and anxiety: experiencing flow in work and play. (이삼출 역). 몰입의 기술. 서울: 더불어책. (원저 출판 1975) |
미소장 |
12 |
Davis, P. (2013). The power of touch. (한주연 역). 스킨십의 심리학. 서울: 책비. (원저출판 1999) |
미소장 |
13 |
Dietrich, A. (2004). Neurocognitive mechanisms underlying the ex- perience of flow. Consciousness and Cognition, 13, 746–761. |
미소장 |
14 |
Think different: the merits of unconscious thought in preference development and decision making.  |
미소장 |
15 |
Fabritius, F. & Hagemann, H. (2018). The leading brain. (박단비 역). 뇌를 읽다. 서울: 빈티지하우스. (원저출판 2017) |
미소장 |
16 |
Fromm, E.(1983). On disobedience and other essays. (홍순권 역). 휴머니즘의 재발견: 자유와 반항과 존재에 대하여. 서울: 한벗. (원저출판 1981) |
미소장 |
17 |
Geake, J. (2006). Mathematical brains. Gifted and Talented, 10(1), 2-7. |
미소장 |
18 |
Heine, C. (1997). Task enjoyment and mathematical achievement.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Chicago. |
미소장 |
19 |
Henley, D. (2005). Clayworks in art therapy. (김선현 역). 점토를 통한 미술치료. 서울: 이론과 실천. (원저 출판 2002) |
미소장 |
20 |
Prefrontal hemodynamic responses and the degree of flow experience among occupational therapy students during their performance of a cognitive task  |
미소장 |
21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The Flow State Scale  |
미소장 |
22 |
PLoS Biology in action.  |
미소장 |
23 |
Kendel, E. R. (2014). The age of insight. (이한음 역). 통찰의 시대. 서울: RHK. (원저출판 2012) |
미소장 |
24 |
Art therapy and play.  |
미소장 |
25 |
Kosslyn, S., & Miller, W. (2014). Top brain bottom brain. (강주헌 역). 상뇌 하뇌. 서울: 추수밭. (원저출판 2013) |
미소장 |
26 |
Kruk, K. Aravich, P. & Deaver, S. Norfolk, A. & deBeus, R., McNeill, S. (2015). Joy of zentangle. (박성은 역). 처음 시작하는 젠탱글. 서울: 아티젠. (원저출판 2002) |
미소장 |
27 |
Limb, C. J. & Brawn, A. R. (2008). Neural substrate of spontaneous musical performance. An fMRI study of jazz improvisation. PLoS ONE,3(2), e1679. |
미소장 |
28 |
McNeil, S. (2015). Zentangle drawing for a calm & focused mind. New York: Design Originals. |
미소장 |
29 |
Persephone's return: Archetypal art therapy and the treatment of a survivor of abuse  |
미소장 |
30 |
Ornstein, R. (1997). The right mind: Making sense of the hemispheres. New York: Harcourt Brace. |
미소장 |
31 |
Sex, Locus of Control, and Job Involvement: A Six-Country Investigation  |
미소장 |
32 |
Understanding Young Adolescents' Optimal Experiences in Academic Settings  |
미소장 |
33 |
Twigger, R. (2018). Small flow. (정미나 역). 작은 몰입. 서울: 더퀘스트. (원저출판 2016) |
미소장 |
34 |
von Munchhausen, M. (2005). Wo die Seele auftankt. (유혜자 역). 네 영혼의 에너지를 충전하라. 서울: 아침나라. (원저출판 1998) |
미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