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바꾼 것들 : 재난 이후 우리가 만들어 가야 할 사회
|
글: 김중미
|
p. 14-25
|
|
|
|
특성화고 학생들, 그들 각자의 고민 : 코로나19 사태, 취업 희망 학생들과 학교의 존재 이유를 생각하며
|
글: 이윤승
|
p. 26-34
|
|
|
|
코로나19와 입시 중 누가 더 힘이 셀까? : 온라인 교육에서 등교 준비까지
|
글: 조영선
|
p. 35-47
|
|
|
|
코로나 시대, 아이들은 왜 학교에 가야 하는가
|
글: 정형철
|
p. 48-57
|
|
|
|
인터넷으로 학교를 다니는 날이 오다니 [대담]
|
참여자: 김찬, 보담, 토은, 홍다현, 채지현, 양광모, 고유진 ; 글: 이경은
|
p. 58-73
|
|
|
|
코로나19가 호출한 노동과 몸, 그리고 교육
|
글: 이현애
|
p. 74-88
|
|
|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과 교육의 생태적 전환 : 교육공동체 벗 연구소 준비위원회의 제안
|
글: 박복선, 정용주, 윤상혁
|
p. 89-107
|
|
|
|
'구글리피케이션' : 온라인 교육 시장이 공유지를 약탈하는 방법
|
글: 채효정
|
p. 108-122
|
|
|
|
쓸모 있는 공교육? : 교육의 목적을 교육 외부에 두지 말아야
|
글: 공현
|
p. 123-128
|
|
|
|
선거권은 인권이다 : 선거권 연령 하향을 위한 43일의 거리 농성과 청소년 참정권 운동 분투기
|
글: 김윤송
|
p. 129-146
|
|
|
|
선거와 정치, 청소년의 이름으로 도전합니다
|
글: 조민
|
p. 147-161
|
|
|
|
내가 있어야 할 곳, 청소년 녹색당
|
글: 최혜성
|
p. 162-172
|
|
|
|
비교원, 비정규직, 교직원 :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 10년의 역사
|
글: 진냥
|
p. 185-198
|
|
|
|
학교와 사회를 바꾸는 주체로 나서다 : 전교조 지지 투쟁까지의 고등학생운동의 폭발적 전개
|
글: 전누리
|
p. 199-214
|
|
|
|
의견을 물을 대상도 되지 못한 학생들
|
글: 이찬영
|
p. 215-222
|
|
|
|
강간 문화가 정상인 사회에서 교육의 과제 : 'N번방 사건' 예방 교육을 위해 정말 필요한 것
|
글: 솔리
|
p. 223-228
|
|
|
|
'성 비위'로 전락한 나의 성평등 수업 : 수업 배제와 직위 해제에 이르기까지
|
글: 배이상헌
|
p. 229-244
|
|
|
|
왜 노무사가 됐는지 잊지 않게 해 주는 교육 : '우리동네노동권찾기'의 노무사 대상 청소년노동인권 강사 교육 [인터뷰]
|
[인터뷰이]: 느린 ; 글: 공현
|
p. 245-254
|
|
|
|
모든 상식적인 일들이 자연스러워지기를 [서평]
|
김보영 [평]
|
p. 255-264
|
|
|
|
꽃과 메스꺼움 [서평]
|
윤상혁 [평]
|
p. 265-273
|
|
|
|
'아직 수치'와 '이미 자긍심' 사이에서 [서평]
|
나영정 [평]
|
p. 274-283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