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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갑성・오희정(2017). 사회는 교사에게 어떤 역할을 기대하는가?: 2007~2016년 신문자료 내용분석을 통한 교사역할기대 경향 연구. 한국교원교육연구, 34(3), 139-166.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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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광호・김갑성・김성숙・김정민・김주아(2010).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평가제도 국제 비교 연구:한국 국가 배경 보고서. 한국교육개발원 연구 보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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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김수구・천세영・을지새항(2011). 나이스 교무업무에 기초한 중등교사의 직무 시간량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8(3), 127-152. |
미소장 |
4 |
김순남 외(2013).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학생평가 정책 연구: 국제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교육개발원 현안보고 OR 2013-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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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이경・유수정・김미정(2009). 교사의 근무시간 내・외 직무부담 비교 분석 연구. 교육행정학연구, 27(4), 87-1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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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훈(2018). 대학입시 학교생활기록부 생성에 대한 교사들의 문제의식 고찰.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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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원(2017). 학생부 종합전형제도에 대한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들의 인식 분석.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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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균열 외(2014). 학교생활기록부 기재방식 및 교육적 활용에 관한 국제 비교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OR 201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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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태제 외(2012). 최신 교육학개론. 서울: 학지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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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석(2017). 대입전형자료로서 학교생활기록부 비교과영역에 대한 고등학교 교사와 입학사정관의 인식 비교. 교육방법연구, 29(3). 543-56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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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훈(2016). 정책집행론. 서울: 대영문화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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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영국(2019). 심층면담을 활용한 질적 연구의 수행. 서울: 아카데미프레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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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정길・최종원・이시원(2016). 정책학원론. 서울: 대명출판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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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환(2005). 질적 연구:방법과 사례. 서울: 교육과학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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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영효・김상철(2017). 학생부종합전형 정책 분석 및 개선 방안. 교육행정학연구, 35(1), 141-16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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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영효・김대영・박종필・류영철・이인수(2017). 학교생활기록부 신뢰도 제고 방안 연구. 교육부 연구보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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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수경(2016).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일반고 교사들의 대응전략 분석.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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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adley, J. P(1980). Participant observation. New York: Holt, Rinehart and Winston. 신재영 역(2006). 참여관찰법. 서울: 시그마프레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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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ward Mapping: Implementation Research and Policy Decisio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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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psky, Michael(1976). Toward a Theory of Street-Level Bureaucracy. Theoretical Perspectives on Urban Politics. Englewood Cliffs: Prentice Hal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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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psky, Michael(1980). Street-Level Bureaucracy: Dilemmas of the Individual in Public Services. New York: Rusell Sage Found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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