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국가생존전략은 과학기술 인재양성
|
글: 금종해
|
p. 2-3
|
|
보기
|
|
"온라인 콘텐츠 더 이상 보완재 아니다" 과학관, 코로나19 고개 너머를 보다 : 유국희 국립중앙과학관 관장 [대담]
|
[대담]: 유국희, 김문조, 박상욱, 류준영, 오승원
|
p. 4-9
|
|
보기
|
|
코로나 이후, 또 다른 기회를 향한 과학기술 대응 방안
|
글: 김상선
|
p. 12-16
|
|
보기
|
|
글로벌 벨류체인의 변화, 리쇼오링과 스마트팩토리
|
글: 김보현
|
p. 17-20
|
|
보기
|
|
희토류로 대표되는 자원 분쟁, 자원의 무기화에 대하여
|
글: 이종민
|
p. 21-23
|
|
보기
|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질서 변화와 과학기술 국제협력 과제
|
글: 장용석, 최용인
|
p. 24-27
|
|
보기
|
|
녹색기술 혁신을 통한 그린뉴딜은 장기적 승리 전략
|
글: 최형식
|
p. 28-31
|
|
보기
|
|
에듀테크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
글: 이혜정
|
p. 34-37
|
|
보기
|
|
인공지능, 빅데이터와 교육혁명
|
글: 박승재
|
p. 38-42
|
|
보기
|
|
온라인 개학의 성과와 과제
|
글: 김진숙
|
p. 43-45
|
|
보기
|
|
온라인 과학축제와 언택트 과학교육
|
글: 최연구
|
p. 46-49
|
|
보기
|
|
코로나19! LMS에 관심을 갖게 하다
|
글: 박하식
|
p. 50-53
|
|
보기
|
|
언택트 시대의 교육, 패러다임부터 바꿔야, 우리 교육계는 에듀테크를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 : '포스트 코로나,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 교육 분야' 온라인 연속 포럼 개최
|
글: 김순강
|
p. 59-61
|
|
보기
|
|
벽을 뛰어넘는 과학기술, 양자컴퓨터와 수학 : 과기정통부·한국경제신문, '스트롱 코리아 포럼 2020' 개최
|
글: 이고은
|
p. 62-65
|
|
보기
|
|
코로나19 국제 전문가 한자리… 18개국 한인 과학자 온라인서 협력 모색 : 과총, '각국의 방역과 백신·치료제 개발 현황과 시사점' 온라인 포럼 개최
|
글: 김지영
|
p. 66-68
|
|
보기
|
|
코로나19 뉴노멀 시대, '사이버 안전' 이슈 떠올라 : '코로나 이슈와 사이버 안전' 제29회 국민생활과학기술포럼 개최
|
글: 이고은
|
p. 69-73
|
|
보기
|
|
"대구·경북 COVID-19 대응 경험 토대로 2차 유행 대비" : '대구·경북에서 COVID-19 경험과 이를 바탕으로 한 대응 방안' 포럼
|
글: 김순강
|
p. 74-77
|
|
보기
|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과학기술
|
글: 박상욱
|
p. 78-79
|
|
보기
|
|
육지위 인공바다에 초대형 파도가…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수리실험동을 가다
|
글: 류준영
|
p. 80-83
|
|
보기
|
|
타인의 언어에 대한 이해
|
글: 김효민
|
p. 84-85
|
|
보기
|
|
일론 머스크의 도전
|
글: 김희원
|
p. 86-87
|
|
보기
|
|
희생 양극이 된 사람들 : 김병민의 사이언스 빌리지
|
글: 김병민
|
p. 88-89
|
|
보기
|
|
사회와 소통하는, 일본과학미래관
|
글: 홍대길
|
p. 90-93
|
|
보기
|
|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증거물 관리'
|
글: 임시근
|
p. 94-95
|
|
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