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강송목(2017). 산업체 단체급식 조리종사원의 내부마케팅이 직무태도와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호남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 |
김광호, 박현숙(2014). 한국 중소제조기업의 내부마케팅요인이 고객지향성과 시장지향성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제지역연구. 189(2): 187-211 |
미소장 |
3 |
김민석, 남석훈(2009).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내부마케팅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비영리연구. 8(2): 125-153. |
미소장 |
4 |
김정훈(2017). 내부마케팅활동이 관광리조트 식음료종사원의 자기효능감, 직무만족,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Journal of Foodservice Management Society of Korea. 20(2): 309-329 |
미소장 |
5 |
문수백(2009). 구조방정식모델링의 이해와 활용. 구조방정식 특강. |
미소장 |
6 |
박은옥, 정기한(2011). 내부마케팅, 조직신뢰. 직무만족, 조직성과간의 관계 연구: 제조업을 대상으로. 산업혁신연구. 27(4): 221-257. |
미소장 |
7 |
박일순, 송균석(2013). 내부마케팅 활동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호텔등급 및 호텔지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국제경상교육연구. 10(1): 217-240. |
미소장 |
8 |
박천오, 유경선(2019). 국회의원 보좌진의 조직신뢰가 직무태도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박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9 |
배신영(2013). 항공사 내부마케팅이 객실승무원의 서비스몰입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 2013(0): 37-53. |
미소장 |
10 |
백규흠(2017). 「경영환경과 경영전략 및 경영혁신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전문경영인연구. 20(3): 131-153. |
미소장 |
11 |
백선우, 강경식(2015). TPS 기업문화에 따른 직무태도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J. Korea Saf. Manag. Sci. 17(4). December 2015 ISSN 1229-6783(Print) http://dx.doi.org/10.12812/ksms.2015.17.4.353 |
미소장 |
12 |
신범철(2005). 기업복지로서 사내근로복지의 생산성 효과: 한국의 기업단위 패널자료를 사용한 실증 분석. 국제경제연구. 11(2): 1-31. |
미소장 |
13 |
신호창, 최지영(2015).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구성원 열의에 미치는 영향 -기업 구성원의 성별, 근속연수, 기업 규모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홍보학 연구. 19(3): 38. |
미소장 |
14 |
안성빈(2017). 호텔기업 조리종사원의 내부마케팅이 조직신뢰, 자기효능감, 고객지향성과의 구조적관계. 박사학위논문. 경성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15 |
여용제(2008).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공주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16 |
오영호, 백승수(2017). 중소기업 내부마케팅 요인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내부고객만족과 조직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글로벌경영학회 14(2): 333-362. |
미소장 |
17 |
왕태규(2007). 조직성과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서울시 종합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한국조직학회보. 4(1): 63-90. |
미소장 |
18 |
이 량(2018). 내부마케팅 활동과 내부서비스품질이 영업사원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19 |
이상훈, 임근욱(2017). 호텔 내부마케팅이 직무 스트레스, 직무만족 및 조직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31(1): 137-149. |
미소장 |
20 |
이철기, 이광희(2007). 조직공정성과 조직몰입의 관계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비교 연구. 중소기업연구. 29(3): 75-98. |
미소장 |
21 |
임지은(2010). 서울지역 특급호텔의 내부마케팅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23(4):2107-2125. 중소벤처기업부 통계. https://www.mss.go.kr/ |
미소장 |
22 |
최칠성, 정무성(2017). 내부마케팅, 시장지향성 및 사회적 기업의 성과 간의 관계. 한국비영리연구. 16(2): 41-65. |
미소장 |
23 |
추현호(2019). 중소벤처기업의 조직심리자원과 조직갈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4 |
한성한, 이병철(2016). 여행사의 내부마케팅 요인이 종사원의 자기효능감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발표대회집. 80(0): 617-624. |
미소장 |
25 |
허태윤, 김유경(2017). 공기업 내부브랜딩이 고객만족 경영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사학위논문.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6 |
홍세희(2000).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19(1):161-177. |
미소장 |
27 |
The Political Economy Paradigm: Foundation for Theory Building in Marketing  |
미소장 |
28 |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
미소장 |
29 |
Relationship Marketing of Services--Growing Interest, Emerging Perspectives  |
미소장 |
30 |
Berry, L. L., Hensel, J. S., & Burke, M. C.(1976). Improving retailer capability for effective consumerism response. Journal of Retailing. 52(3): 3-14. |
미소장 |
31 |
The Effects of Total Quality Management and Perceived Justice on Organizational Commitment of Hospital Nursing Staff  |
미소장 |
32 |
Impact of job satisfaction components on intent to leave and turnover for hospital-based nurses: A review of the research literature  |
미소장 |
33 |
Internal marketing and organizational behavior: A partnership in developing customer-conscious employees at every level  |
미소장 |
34 |
Self-Efficacy: A Theoretical Analysis of Its Determinants and Malleability  |
미소장 |
35 |
From Marketing Mix to Relationship Marketing  |
미소장 |
36 |
A holistic management tool for measuring internal marketing activities  |
미소장 |
37 |
Linking the Balanced Scorecard to Strategy  |
미소장 |
38 |
Effect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internal marketing 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turnover intentions  |
미소장 |
39 |
Kline, R. B. (1998).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The Guilford Press. |
미소장 |
40 |
Kotler, P. and V. Wong and J. Saunders and G. Armstrong, 2005, “Principles of Marketing”. 4th, Ed. Pearson Education Limited. |
미소장 |
41 |
McCormic, E. J. and J. Tiffin (1974). Industrial psychology. 6th ed. HJ: Prentice-Hall. |
미소장 |
42 |
Taking Charge at Work: Extrarole Efforts to Initiate Workplace Change  |
미소장 |
43 |
Does Internal Marketing Influence Employee Loyalty? Evidence From the Ghanaian Banking Industry  |
미소장 |
44 |
The role of internal branding in the delivery of employee brand promise  |
미소장 |
45 |
Selling jobs in the service sector  |
미소장 |
46 |
Steers, R. M.(1984). Introduction to Organizational Behavior. 2nd, ed., Glenview, IL., Foresman and Company. |
미소장 |
47 |
West, S. G., Finch, J. F., and Curran, P. J. (1995).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nonnormal variables: problems and remedies. In: Hoyles, R. H. (Ed.). Structural Equation Modeling:Issues, Concepts, and Applications. Sage. |
미소장 |
48 |
A Study on the Sustainable Growth of SMEs: The Mediating Role of Organizational Metacognition  |
미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