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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투자자들은 투자자 심리가 위축되는 하락장에서 배당주를 더 선호하는가? = Do investors prefer dividend stocks in a bear market where investor sentiment is weakening? 허지훈 p. 533-555
ser-M 기반 프리미엄 가전 시장의 경영 전략 메커니즘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management strategy mechanism of the premium consumer electronics market based on ser-M framework : focused on LG Electronics’ case / LG전자 사례를 중심으로 김태종, 엄재근 p. 509-531
기업체 근로자의 조직시민행동과 선행변인에 대한 메타분석 = A meta-analysis of researches on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of corporate employees 양인준, 정진철, 김채린 p. 473-508
사외이사 선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appointment of outside directors : focusing on excess appointment and tenure of outside directors / 사외이사 초과선임과 재임기간을 중심으로 이진호, 임새훈 p. 443-471
불확실한 환경에서 미디어 기업의 전략 변화와 동적역량 = Strategic change and dynamic capabilities of a media company in uncertain environment 김아영, 허문구 p. 419-442
대학행정직원 중간관리자의 사회적 자본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university staff members’s social capital on the organization performance: the roles of mediating cooperation behaviors, empowerment and job engagement / 협력행동, 임파워먼트, 직무열의의 매개효과 김재열, 김화중 p. 391-417
차별화 전략이 성과측정시스템의 활용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differentiation strategy on use of performance measurement systems and creativity 이다솜 p. 371-390
영리 조직과 비영리조직의 고객(이용자) 만족 구성요인 중요도의 차이 = Differences in customer(user) satisfaction components between profit and non-profit organizations 전희준 p. 351-369
POSCO Smart Factory의 핵심역량 분석 : Analysis of core capacity of POSCO smart factory : focusing on the VRIO model / VRIO 모형을 중심으로 최영철, 박현준 p. 331-350
가격괴리율과 추적오차에 의한 ESG ETF의 성과분석 = Performance of ESG ETF by price disparate ratio and tracking error 이상원 p. 309-329
(A) study on the impact of smart learning quality in the zero contact era on flow and learning outcome = 비대면 시대의 스마트러닝 품질이 몰입과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Bo Woo Park, Chang Won Lee p. 291-308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따른 퇴직급여제도와 기업위험 = Retirement benefit plan according to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corporate risk 망갈바자르바토구, 반혜정 p. 269-290
기업의 사내유보금과 이익조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orporate internal reserve and the earnings management 하봉곤, 박보영, 황주희 p. 251-268
국내 자동차 산업의 구조 개편 방향에 관한 고찰 = A study on the direction of restructuring in the domestic automobile industry 김동한, 강형구 p. 229-250
예산시스템의 상호작용적 이용, 환경혁신 그리고 환경성과 간의 관계 = The relationships between interactive use of budget system, environmental innovation and environmental performance 박상협, 임태종 p. 205-227
소비자의 속성 선호도와 구매 목적 동기가 제품선택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consumers’ preference for product attributes and purchasing motivation on product choice 양재호, 서해진 p. 189-204
국내기업 적용을 위한 학습민첩성의 개념정의와 구성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 An exploratory study on conceptual definition and sub-factors of learning agility 강금만, 김민재, 송영수 p. 163-187
명의상 대표이사의 존재와 감사수준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xistence of nominal CEO and audit quality 박하연, 이아영 p. 143-162
조직구성원 간 지각된 조직문화의 차이가 신입사원의 이직률에 미치는 영향 =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difference of perceived organizational culture and the new employees’ turnover rate 옥지호 p. 117-141

대학생 핵심역량지수 개발 및 타당화 : Developing and validating the core competency index for college students : focusing on the case of H university / H대학의 사례를 중심으로 지성구, 여찬구, 김정수 p. 93-116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기결정성이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self-determination on innovative behavior of employees of small and medium enterprises : the mediation effect of communication competences and knowledge sharing /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지식공유의 매개효과 황순형, 현병환 p. 69-92
중소기업에서의 내부마케팅, 직무만족, 자기효능감, 기업성과 간 관계 규명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among internal marketing, job satisfaction, and self-efficacy, and firm performance in SMEs 권혁삼, 한용희 p. 47-68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의 고등교육이수가 임금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specialized high school graduates higher schooling on wages of employed workers 박소현 p. 25-46
지역자활센터 종사자의 서번트리더십이 지역자활센터 사업단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the servant leadership of community self-sufficiency center workers(team leader) on the management performance of business group : focusing on parameters of resilience and self-respect / 회복탄력성과 자기존중감의 매개변수를 중심으로 황복주 p. 1-24

참고문헌 (48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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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김광호, 박현숙(2014). 한국 중소제조기업의 내부마케팅요인이 고객지향성과 시장지향성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제지역연구. 189(2): 187-211 미소장
3 김민석, 남석훈(2009).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내부마케팅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비영리연구. 8(2): 125-153. 미소장
4 김정훈(2017). 내부마케팅활동이 관광리조트 식음료종사원의 자기효능감, 직무만족,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Journal of Foodservice Management Society of Korea. 20(2): 309-329 미소장
5 문수백(2009). 구조방정식모델링의 이해와 활용. 구조방정식 특강. 미소장
6 박은옥, 정기한(2011). 내부마케팅, 조직신뢰. 직무만족, 조직성과간의 관계 연구: 제조업을 대상으로. 산업혁신연구. 27(4): 221-257. 미소장
7 박일순, 송균석(2013). 내부마케팅 활동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호텔등급 및 호텔지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국제경상교육연구. 10(1): 217-240. 미소장
8 박천오, 유경선(2019). 국회의원 보좌진의 조직신뢰가 직무태도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박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미소장
9 배신영(2013). 항공사 내부마케팅이 객실승무원의 서비스몰입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 2013(0): 37-53. 미소장
10 백규흠(2017). 「경영환경과 경영전략 및 경영혁신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전문경영인연구. 20(3): 131-153. 미소장
11 백선우, 강경식(2015). TPS 기업문화에 따른 직무태도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J. Korea Saf. Manag. Sci. 17(4). December 2015 ISSN 1229-6783(Print) http://dx.doi.org/10.12812/ksms.2015.17.4.353 미소장
12 신범철(2005). 기업복지로서 사내근로복지의 생산성 효과: 한국의 기업단위 패널자료를 사용한 실증 분석. 국제경제연구. 11(2): 1-31. 미소장
13 신호창, 최지영(2015).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구성원 열의에 미치는 영향 -기업 구성원의 성별, 근속연수, 기업 규모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홍보학 연구. 19(3): 38. 미소장
14 안성빈(2017). 호텔기업 조리종사원의 내부마케팅이 조직신뢰, 자기효능감, 고객지향성과의 구조적관계. 박사학위논문. 경성대학교 대학원. 미소장
15 여용제(2008).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공주대학교 대학원. 미소장
16 오영호, 백승수(2017). 중소기업 내부마케팅 요인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내부고객만족과 조직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글로벌경영학회 14(2): 333-362. 미소장
17 왕태규(2007). 조직성과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서울시 종합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한국조직학회보. 4(1): 63-90. 미소장
18 이 량(2018). 내부마케팅 활동과 내부서비스품질이 영업사원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미소장
19 이상훈, 임근욱(2017). 호텔 내부마케팅이 직무 스트레스, 직무만족 및 조직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31(1): 137-149. 미소장
20 이철기, 이광희(2007). 조직공정성과 조직몰입의 관계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비교 연구. 중소기업연구. 29(3): 75-98. 미소장
21 임지은(2010). 서울지역 특급호텔의 내부마케팅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23(4):2107-2125. 중소벤처기업부 통계. https://www.mss.go.kr/ 미소장
22 최칠성, 정무성(2017). 내부마케팅, 시장지향성 및 사회적 기업의 성과 간의 관계. 한국비영리연구. 16(2): 41-65. 미소장
23 추현호(2019). 중소벤처기업의 조직심리자원과 조직갈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대학원. 미소장
24 한성한, 이병철(2016). 여행사의 내부마케팅 요인이 종사원의 자기효능감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발표대회집. 80(0): 617-624. 미소장
25 허태윤, 김유경(2017). 공기업 내부브랜딩이 고객만족 경영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사학위논문.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미소장
26 홍세희(2000).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19(1):161-177. 미소장
27 The Political Economy Paradigm: Foundation for Theory Building in Marketing 네이버 미소장
28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네이버 미소장
29 Relationship Marketing of Services--Growing Interest, Emerging Perspectives 네이버 미소장
30 Berry, L. L., Hensel, J. S., & Burke, M. C.(1976). Improving retailer capability for effective consumerism response. Journal of Retailing. 52(3): 3-14. 미소장
31 The Effects of Total Quality Management and Perceived Justice on Organizational Commitment of Hospital Nursing Staff 네이버 미소장
32 Impact of job satisfaction components on intent to leave and turnover for hospital-based nurses: A review of the research literature 네이버 미소장
33 Internal marketing and organizational behavior: A partnership in developing customer-conscious employees at every level 네이버 미소장
34 Self-Efficacy: A Theoretical Analysis of Its Determinants and Malleability 네이버 미소장
35 From Marketing Mix to Relationship Marketing 네이버 미소장
36 A holistic management tool for measuring internal marketing activities 네이버 미소장
37 Linking the Balanced Scorecard to Strategy 네이버 미소장
38 Effect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internal marketing 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turnover intentions 네이버 미소장
39 Kline, R. B. (1998).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The Guilford Press. 미소장
40 Kotler, P. and V. Wong and J. Saunders and G. Armstrong, 2005, “Principles of Marketing”. 4th, Ed. Pearson Education Limited. 미소장
41 McCormic, E. J. and J. Tiffin (1974). Industrial psychology. 6th ed. HJ: Prentice-Hall. 미소장
42 Taking Charge at Work: Extrarole Efforts to Initiate Workplace Change 네이버 미소장
43 Does Internal Marketing Influence Employee Loyalty? Evidence From the Ghanaian Banking Industry 네이버 미소장
44 The role of internal branding in the delivery of employee brand promise 네이버 미소장
45 Selling jobs in the service sector 네이버 미소장
46 Steers, R. M.(1984). Introduction to Organizational Behavior. 2nd, ed., Glenview, IL., Foresman and Company. 미소장
47 West, S. G., Finch, J. F., and Curran, P. J. (1995).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nonnormal variables: problems and remedies. In: Hoyles, R. H. (Ed.). Structural Equation Modeling:Issues, Concepts, and Applications. Sage. 미소장
48 A Study on the Sustainable Growth of SMEs: The Mediating Role of Organizational Metacognition 네이버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