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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DMR(Dirichlet Multinomial Regression) 토픽모델링을 이용한 온라인 리뷰 빅데이터 기반 고객감성 분석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analysis of customer’s sentiment using DMR(Dirichlet Multinomial Regression) topic modeling based on online review big data : focusing on the foreign customer’s reviews of domestic 5 star deluxe hotels / 국내 5성급 호텔의 외국인 이용객 리뷰를 중심으로 박영욱, 정규엽 p. 1-20
한국 숙박공유 플랫폼의 지각된 위험이 태도, 열망 및 신뢰 그리고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Research on the impact of perceived risks on attitudes, desire, trust, and repurchase intention of accommodation sharing platform in Korea : focusing on Chinese consumers / 중국소비자를 중심으로 궁위에, 유종식, 김혁수 p. 151-165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COVID-19 상황에서의 여행의사결정과정 연구 : A study on the travel decision-making process in the context of COVID-19 using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 moderating role of health consciousness / 건강의식의 조절역할 장두영, 이충기 p. 135-149
통일에 대한 지각된 편익이 북한관광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perceived benefits of unification on intentions of North Korea tourism 문지현, 허창영, 정지연 p. 113-133
물의 특성에 따른 스페셜티 커피의 관능적 특성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sensory characteristics of coffee according to the quality of water : focusing on the degree of roasting point / 커피 배전도를 중심으로 강지원, 고재윤 p. 95-111
식품 패키지의 외관적 친환경 단서에 따른 소비가치 인식 : Impact of external eco-friendly cues in food product package on perceived consumption value : the moderating effect of product type and environmental concern / 제품유형과 환경관심도의 조절효과 김범진, 황조혜 p. 75-93
항공사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관계품질, 브랜드 로열티 간의 관계연구 :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airline brand identification, brand image, brand relationship quality and brand loyalty / 대형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희경 p. 53-73
빅데이터를 활용한 식품 유통 플랫폼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분석 : Understanding consumers' perceptions of the fresh-food delivery platform service based on big data : using text mining and semantic network analysis / 텍스트 마이닝과 의미연결망 분석을 중심으로 강지원, 남궁영 p. 37-52

5성급 호텔 중식당의 경험가치가 태도,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xperience value of the 5-star Chinese restaurant affects the attitude and the intent to visit again. 금강, 강지원, 고재윤 p. 21-36

참고문헌 (34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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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곽민정ㆍ최지유ㆍ박소현(2019), 호텔 서비스 속성별 고객만족도 분석을 위한 온라인 리뷰 감성분석, 관광경영연구, 23(4), 1-25. 미소장
2 김나은ㆍ김민화(2010), 온라인 관광 구전정보 품질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19(4), 59-79. 미소장
3 김윤식ㆍ정규엽(2009), 호텔 브랜드 블로그 특성이구매의도 및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18(3), 1-22. 미소장
4 김형준ㆍ김용일(2014), 스마트폰 외식정보서비스의구전정보 특성에 따른 신뢰형성이 행동의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3(1), 45-64. 미소장
5 김형중(2017), LDA 토픽 모델링을 활용한 판례 검색및 분류 방법, 전자공학회논문지, 9, 67-75. 미소장
6 민기영ㆍ김훈태ㆍ지용구(2017), 철강산업 트렌드분석을 위한 텍스트 마이닝 도입 연구: P사(社.)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9(3), 51-64. 미소장
7 박성건ㆍ윤소미(2019), 2014 FIFA 월드컵 4강팀 관련 인물에 대한 감성분석,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연구회, 9(4), 653-664. 미소장
8 박승정ㆍ전진오ㆍ김선우ㆍ김성태(2017), 국내 주요일간지의 대통령 이슈소유권에 대한 빅데이터분석, 정치정보연구, 20(3), 25-55. 미소장
9 박준형ㆍ오효정(2017), 국내 기록관리학 연구동향 분석을 위한 토픽모델링 기법 비교,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48(4), 235-258. 미소장
10 심영석ㆍ김홍범(2018), 온라인 리뷰 빅데이터 기반의 Word2Vec 기법을 활용한 관광지 개성과여행객 평점 간 구조적 관계 분석, 관광학연구, 42(8), 165-189. 미소장
11 윤혜민ㆍ최은정(2019), 국가 정책에 대한 언론과SNS 반응의 감성분석 연구: 아동수당, 출산 장려금 정책을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17(2), 195-200. 미소장
12 이충훈(2014), 온라인 레스토랑 리뷰 웹사이트에서부정적 리뷰 컨센서스와 레스토랑 대응전략이잠재고객의 귀인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3(1), 235-247. 미소장
13 이종호ㆍ이인수ㆍ정경수ㆍ채병훈ㆍ이주연(2017), LDA알고리즘을 활용한 태양광 에너지 기술특허 및 논문 동향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15(9), 231-239. 미소장
14 이혜진ㆍ최자영(2019),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편의점 이용 고객의 트위터 리뷰에 대한 감성분석, 글로벌경영학회지, 16(4), 143-164. 미소장
15 이호경ㆍ양선ㆍ고영중(2014), 계산량 감소를 위한LDA 단어 분포를 이용한 트위터 사용자 성향분류 기법,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471-473. 미소장
16 임병학ㆍ엄성원ㆍ조호현(2019), 승객 이용 후기의감성분석을 이용한 서비스 품질 측정: 국내 항공사를 중심으로,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학술발표논문집, 1-13. 미소장
17 임성택ㆍ조원섭(2011), 외식산업분야에서 기업형블로그의 구전정보특성이 온라인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분석, 호텔경영학연구, 20(5), 165-180. 미소장
18 임영희ㆍ김홍범(2019), 호텔 온라인 리뷰 빅데이터를 활용한 감성분석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8(7), 105-123. 미소장
19 정효정(2016),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혁신 분야의국외 연구 동향 분석, 기술혁신연구, 24(4), 249-276. 미소장
20 최지유ㆍ박소현ㆍ김상호ㆍ이규범ㆍ곽민정(2018), 온라인 리뷰 마이닝을 통한 국내호텔 서비스품질 주요속성 분석, 관광경영연구, 22(5), 1069-1093. 미소장
21 현이조(2019), 온라인 관광 리뷰 및 리뷰어 특성이지각된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 텍스트 마이닝기법을 이용하여, 미발행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미소장
22 홍태호ㆍ니우한잉ㆍ임강ㆍ박지영(2018), LDA를이용한 온라인 리뷰의 다중 토픽별 감성분석:TripAdvisor 사례를 중심으로, 정보시스템연구, 27(1), 89-110. 미소장
23 Baek, H., Ahn, J., & Choi, Y.(2012), Helpfulness of online consumer reviews, Readers’ objectives and review cues,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17(2), 99-126. 미소장
24 Blei, D. M., Andrew, Y., & Michael, I.(2003), Latent dirichlet allocation, The Journal of Machine Learning Research, 3, 993-1022. 미소장
25 Cao, Q., Duan, W., & Gan, Q.(2011), Exploring determinants of voting for the “helpfulness” of online user reviews, A text mining approach, Decision Support Systems, 50(2), 511-521. 미소장
26 Deerwester, S., Dumais, S. T., Furnas, G. W., Landauer, T. K., Harshman, R.(1990), Indexing by latent semantic analysis, Journal of the American Society for Information Science, 41 (6), 391-407. 미소장
27 Han, H. J., Mankad, S., Gavirneni, N., & Verma, R.(2016), What guests really think of your hotel:Text analytics of online customer reviews, Cornell Hospitality Report, 16(2), 3-17. 미소장
28 Huang, L., Ma, J., & Chen, C.(2017), Topic detection from microblogs using T-LDA and perplexity, 24th Asia-Pacific Software Engineering Conference Workshops(APSECW), 71-77. 미소장
29 Li, A., Huang, Y., & Axhausen, K. W.(2018), Bicycling accessibility based on dock-less bicycle-sharing data, Arbeitsberichte Verkehrsund Raumplanung, Vol. 1377. 미소장
30 Newman, D., Lau, J. H., Grieser, K., & Baldwin, T. (2010), Automatic evaluation of topic coherence, HLT’10: Human Language Technologies: The 2010 Annual Conference of the North American Chapter of the Association for Computational Linguistics, 100-108. 미소장
31 Olkin, I., & Rubin, H.(1964), Multivariate beta distributions and independence properties of the wishart distribution, The Annals of Mathematical Statistics, 35(1), 261-269. 미소장
32 Roder, M., Both, A., & Hinneberg, A.(2015), Exploring the space of topic coherence measures, WSDM’15: Proceedings of the 8th ACM International Conference on Web Search and Data Mining, 399-408. 미소장
33 Tian, X., He, W., Tao, R. & Akula, V.(2016), Mining online hotel reviews: A case study from hotels in China, In Proceeding of 22nd Americas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ms. 미소장
34 Wikipedia(2021), https://en.wikipedia.org/wiki/Latent_Dirichlet_Allocation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