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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제주 야간관광에 대한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인식차이 = Different perceptions between local residents and tourists on Jeju night tour 고선영, 이보연 p. 5-24
R-IPA를 이용한 농촌민박 서비스품질의 중요도 = Study on the importance-performance of service quality for farm accommodation using revised-IPA 김경희, 민재한, 이혜영 p. 25-43
대학생의 관광참여, 감성발달 및 관광만족의 영향관계 = The influence relationship of tourism participation, emotional development and tourism satisfaction for university students 김미라, 윤정헌 p. 45-61
AHP를 활용한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정책 우선순위 분석 : Analysis priority for marine leisure tourism policy using AHP : focused on Jeju Island / 제주특별자치도를 중심으로 김영남 p. 63-81
행복의 관점에서 바라본 관광과 도시재생의 역학관계 = The dynamics between tourism and urban regeneration in the aspects of happiness 오창호 p. 83-97

위드 코로나 시대 트래블 버블의 안전지각이 관광목적지의 이미지, 신뢰와 안전관광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perceived safety of the travel bubble on image and trust of tourist destination, and safe tourism behavior intention in with-corona era 이승훈 p. 99-118
지속가능한 관광태도 척도의 타당도 검증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examining the validity of the sustainable tourism attitude scale : focusing on Jeju / 제주를 중심으로 장혜원, 박지은 p. 119-138

관광학 전공 분야 직업성격유형 구성타당성 연구 : A study on the construct validity of vocational personality types in tourism : application of multidimensional structure of RIASEC theory / RIASEC 이론의 다차원적 구조의 적용 최규환, 여호근 p. 139-154

지역축제 참가자의 외적이미지에 대한 인식 차이의 연구 : A study on the difference in perception of external image of local festival participants : focus on differences in perception by residence and age / 거주지와 연령에 따른 인식 차이를 중심으로 강남임, 김월호 p. 155-172
고객무례가 호텔종사자의 감정소진과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customer incivility on hotel employees' emotional exhaus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turnover intention 김진옥 p. 173-189
호텔 수요자중심 기술혁신 지표를 적용한 확장된 정보기술수용모델 = Extended information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pplying consumer-oriented technology innovation indicators of hotels 이철진 p. 191-212

목적지 없는 비행의 체험경제이론 요인이 지각된 가치 및 재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experience economy theory factors on perceived value and re-join intention of a flight without destination : focusing on student majoring airline service management / 항공서비스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고민환 p. 213-228
호텔 서비스 접점 직원이 지각한 리더-구성원 교환 관계(Leader-Member Exchange: LMX)가 팀 몰입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effect of leader-member exchange in hotel employees's to team commitment : focused on the mediating effect of psychological empowerment and the moderating self-leadership 강석명, 이형룡 p. 229-248
제주 숙박기업의 CSR 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CSR activities of Jeju lodging companies on management performance 신우영, 홍순욱 p. 249-266
푸드테라피가 메뉴선택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effect of food therapy on menu sele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 focused on the Korean fine dining restaurant /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고호용, 배현수 p. 267-287
레스토랑 고객의 관계혜택이 고객만족도, 구전의도,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customer relationship benefits of restaurant on customer satisfaction word-of-mouth intention and store loyalty : focused on new silver customers / 뉴 실버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김정문, 이학희, 원철식 p. 289-313
커피수요의 결정요인 = Determinants of demand for coffee 김현주, 이희찬 p. 315-330
커피전문점 지불의도에 대한 건강도, 방역인식, 친환경인식의 영향 = Effect of healthiness, quarantine, eco-friendly perception on coffee store willingness to pay 문준호, 심지민, 송명근 p. 331-344
베이커리 종사원의 라포형성행동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bakery employees' rapport formation behavior on perceived values and behavioral intentions 오명석 p. 345-368
프리미엄 디저트에 대한 가격민감성 분석 = Analysis of customer's price sensitivity on premium dessert using price sensitivity measurement 허영지 p. 369-386
How perception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ctivities influence flight attendants' organizational commitment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인식이 승무원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조직 자부심의 매개 역할 / the mediator role of organizational pride Park, Ji Hyeon, Kim, Yi Tae p. 387-409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표현 규칙이 감정노동의 표면 행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airline cabin crew's display rules on the surface acting of emotional labor : moderating effects of resilience / 회복탄력성의 조절 효과 명혜리 p. 411-428
항공사 브랜드자산과 고객충성도 및 프리미엄 지불의도 간의 관계 = The relationships between airlines' brand equity, customer's loyalty and premium payment intention 윤성주 p. 429-449
지각된 일과 삶의 균형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 of work-life balance on quality of life : focusing on job satisfaction, leisure satisfaction, and welfare system satisfaction / 직무만족, 여가만족, 복지제도 만족을 중심으로 이효정, 장재협, 이충훈 p. 451-470
백화점의 스마트워크 품질이 업무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smartwork quality on work efficiency in the department store 김혜경, 양위주 p. 471-485

참고문헌 (45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김용대·김재석 (2016). 축제태도가 참여수준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8(6), 215-233. 미소장
2 김유경 (2008). 서비스제공자의 감성지능과 인지기능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한국전자거래학회 심포지엄 및 기타간행물』, 263-291. 미소장
3 김일광ㆍ김명애ㆍ정재엽ㆍ신종관(2003). 중학생의 여가스포츠활동 참가가 대인관계성향 및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교육학회지』, 8(2), 228-239. 미소장
4 김자경 (2016). 미취학 아동의 감성 발달을 위한 연령별 놀이가구 유형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5(3), 70-81. 미소장
5 김장환ㆍ최환석ㆍ최명완 (2008). 청소년들의 농구특기적성 교육 참여유무에 따른 정서발달과 감성발달의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3(1), 637-647. 미소장
6 문화체육관광부 (2019). 『2019년 기준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미소장
7 박동균 (2006). 컨벤션 호텔 이용자의 가격과 가치, 만족, 이용태도, 애호도의 구조적인 관계 연구. 『컨벤션연구』, 6(3), 209-228. 미소장
8 박중환 (2009). 호텔고객의 사후태도에 대한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의 영향에 관한연구. 『관광레저연구』, 21(3), 337-353. 미소장
9 배지윤ㆍ이경선(2018). 감성발다라환경을 위한 교육공간의 바이오필릭 디자인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7(5), 152-160. 미소장
10 여호근 (2015). 전시회 참관객의 재미(Fun) 발생 메커니즘 분석과 인지심리학적 및정서적 재미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7(3), 415-433. 미소장
11 여호근 (2019). 어촌에 대한 관광객의 다차원 감성, 재미, 만족,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MICE관광연구』, 19(3), 169-188. 미소장
12 여호근ㆍ김재원 (2015). 전시회 참가객의 감성과 재미의 관계. 『컨벤션연구』, 15(4), 37-54. 미소장
13 여호근ㆍ이미란ㆍ이연우 (2018). 커피전문점의 감성이 신뢰와 만족, 재방문 및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30(2), 347-366. 미소장
14 염수길·이재섭 (2015). 시티투어코스유형과 구성요인만족, 관광만족의 관계 연구. 『관광레저연구』, 27(8), 43-60. 미소장
15 윤정헌 (2010). 가족관광객의 관광동기, 관광지 선택속성 및 관광만족의 영향관계. 『관광레저연구』, 22(5), 283-301. 미소장
16 윤정헌 (2011a). 부모의 관광참여수준이 자녀의 관광가치지각, 관광태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3(8), 5-22. 미소장
17 윤정헌 (2011b). 가족관광 촉진요인으로서의 가족요인, 참여의도, 참여수준, 생활만족의 영향관계. 『관광레저연구』, 28(10), 423-442. 미소장
18 윤정헌 (2013). 가족관광이 가족건강성 및 동공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동북아관광연구』, 9(3), 79-98. 미소장
19 윤정헌 (2014). 가족관광 촉진요인이 가족관광 참여 및 가족역동성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6(4), 27-48. 미소장
20 윤정헌 (2018a). 관광가치지각, 가족관광 참여, 가족의사소통 및 가족관계 만족의 영향관계. 『관광레저연구』, 30(4), 79-96. 미소장
21 윤정헌 (2018b). 축제 참가자의 지각된 안전서비스와 축제활동 참여도 및 만족 간의영향관계. 『관광레저연구』, 30(8), 225-241. 미소장
22 윤정헌 (2019). 축제참가자의 안전의식과 지각된 안전서비스 및 만족간의 영향관계. 『관광경영연구』, 23(3), 745-765. 미소장
23 은태우ㆍ강형숙ㆍ이하얀 (2019). 중학생의 스포츠활동이 정서발달과 감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4), 1259-1276. 미소장
24 이문재, 황선환 (2013). 지상, 수상, 항공 레저스포츠 관광활동 참여정도와 몰입의 관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2), 488-497. 미소장
25 이선희 (2020). 대학생의 해외관광 참여도에 따른 상대적 박탈감 및 삶의 만족도에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32(11), 27-46. 미소장
26 이형숙ㆍ김성남 (2013). 미용실 소비자의 감성지능이 감성영역별 감성서비스 지각과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포럼』, 38, 215-224. 미소장
27 임규혁ㆍ정환호ㆍ이혜영ㆍ정정희ㆍ강은주ㆍ한주희 (2010), 공연예술 관람객의 감성지능이 관람동기와 만족도, 스트레스해소에 미치는 영향. 『여가학연구』, 8(2), 105-125. 미소장
28 전영록 (2010). 장애인의 개인가치, 감성지능이 관광선호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2(4), 23-42. 미소장
29 정상훈 (2013). 제품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사용자 감성 분석.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12(3), 83-93. 미소장
30 채정주ㆍ김명태(2012). 감성디자인이 내재된 아동용가구 디자인 개발. 『한국가구학회지』, l23(4), 335. 미소장
31 최환석 (2008). 중,고등학생들의 농구 참여에 따른 정서발달과 감성발달의 관계연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4(1), 559-566. 미소장
32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9). 『2019 국민여행조사』 미소장
33 홍성권ㆍ안경진ㆍ김종진 (2014). 관광참여가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경학회지』, 42(3), 25-34. 미소장
34 Carmeli, A. & Z. E. Josman (2006). The Relationship among Emotional Intelligence, Task Performance,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Human Performance, 19(4), 403-419. 미소장
35 Chen, C. C. & J. F. Petrick (2013). Health and Wellness Benefits of Travel Experiences: A Literature Review. Journal of Travel Research, 52(6), 709-719. 미소장
36 Dolnicar, S., V. Yanamandram & K. Cliff (2012). The Contribution of Vacations to Quality of Life. Annals of Tourism Research, 39(1), 59-83. 미소장
37 Geyskens, Inge and Jan-Benedict, E. M. Steenkamp (2000). Economic and Social Satisfaction: Measurement and Relevance to Marketing Channel Relationships. Journal of Retailing, 76(1), 11-32. 미소장
38 Hellier, P. K., G. M. Geursen, R. A. Carr & J. A. Rickard (2003). Customer repurchase intention: a general structural equation model. Journal of Marketing, 37(11/12), 1762-1800. 미소장
39 Jeon, J. W. (2010). 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physical environment in food service industry on customer satisfaction, word of mouth, and revisit bold (Master's thesis). Catholic University of Daegu. 미소장
40 Noe, F. (1999). Tourist Service Satisfaction: Hotel, Transportation, and Recreation. Illinois: Sagamore Publishing, 157. 미소장
41 Olds, A. (2001). Child Care Design Guide. MD: Mcgraw-Hill Companies. 15-52. 미소장
42 Park, S. Y. & M. O. Seo (2017). Relationship quality and recommendation intention : Members and non-member of a luxury hotel. Journal of MICE &Tourism Research, 17(1), 79-100. 미소장
43 Reeve, J. (2009). Understanding Motivation and Emotion. M. A., Danvers: John Wiley & Sons. Inc. 미소장
44 Salovey, P. & J. D. Mayer (1990). Emotional intelligence. Imagination, Cognition and Personality. 9(3), 185-211. 미소장
45 Stone, M. J. & J. F. Petrick (2013). The Educational Benefits of Travel Experiences:A Literature Review. Journal of Travel Research, 52(6), 731-744.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