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설득적 글쓰기 성취기준의 교육 내용 연구 = A study on educational contents of persuasive writing achievement standards / 양경희 1

차례 1

1. 문제 제기 1

2. 선행연구 검토 3

2.1. 국어과 교육과정과 성취기준 3

2.2. 설득적 글쓰기 교육 내용 연구 5

3. 쓰기 교육과정의 설득적 글쓰기 교육 내용 분석 7

4. 설득적 글쓰기 성취기준의 교육 내용 상세화 10

4.1. 교육 내용의 상세화 방향 10

4.2. 교육 내용의 상세화 11

5. 남은 과제 20

참고 문헌 23

국문 초록 25

Abstract 26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문학 작품의 '현재적 가치' 교육 현황과 개선 방안 = A review of the status of "present value of literary works" education and its improvement plan 김서윤 p. 7-34

보기
토론을 활용한 『어우야담』 교육 방법의 모색 = Seeking an educational method for Eou Yadam through debate 이성균 p. 35-63

보기
고교학점제가 요청하는 국어 교사의 수업 전문성에 대한 소고 : A study on the teaching expertise of Korean language teachers in the high school credit system : focusing on education on "Saseolsijo" / 사설시조 교육의 국면을 중심으로 한정민, 류수열 p. 65-95

보기
디지털 환경의 학습자를 위한 학교 미디어 교육 정책 분석 및 제언 = A critical review of the school media education policy for learners in the digital age 정현선, 장은주 p. 97-132

보기
설득적 글쓰기 성취기준의 교육 내용 연구 = A study on educational contents of persuasive writing achievement standards 양경희 p. 133-158

보기
신문 헤드라인을 활용한 문법과 매체의 통합적 교육 방안 : An educational way of integrating grammar and media using newspaper headlines : based on the frame and conceptual metaphor of vocabulary / 어휘의 '틀과 은유'를 바탕으로 김규훈 p. 159-189

보기
체계기능언어학 기반의 연결어미 교육 방안 = A study on teaching method of conjunctive ending based on systemic functional linguistics 원효선 p. 191-230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