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숫자에 가려진 인간의 얼굴 바로 보기 / 안미라 1

들어가며 1

책 속으로 4

나가며 8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중학교 『역사 1』 서술에 선생님 끼얹기 : 2차원에서 3차원으로, 수업 설계를 지원하는 교육과정과 교과서? 김용천 p. 27-64

보기
중학교 『역사 1』 교과서 분석 : 교과서는 맥락적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박혜정 p. 72-110

보기
중학교 『역사 1』의 탐구 활동 분석 및 제언 : 교과서 탐구 활동과 수업의 간극, '활동'은 무엇이어야 하는가? 남선진 p. 116-149

보기
초등 사회 검정 교과서로 그려본 새로운 역사 교육과정 김민우, 황은희 p. 162-195

보기
중학교 『역사 2』 한국 전근대 분석 : 2015 개정 수정 교육과정 『역사 2』의 한국 전근대사 톺아보기 송치중 p. 206-236

보기
고등학교 『한국사』 근현대 분석 : 2015 개정 수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한국사』의 근현대 서술 분석 조왕호 p. 239-293

보기
어린이들에게 5·18 민주화 운동을 어떻게 가르칠까? 황은희 p. 302-314

보기
숫자에 가려진 인간의 얼굴 바로 보기 안미라 p. 315-322

보기
읽기 힘든 책을 읽고서 김선진 p. 323-328

보기
일본인 '위안부' : 국가란 틀을 넘어 강태원 p. 329-334

보기
우리는 왜 일본인 '위안부' 문제에 주목해야 할까? 박용준 p. 335-344

보기
書評 『추월의 시대』 천은수 [평] p. 345-353

보기
80년대생의 한국 읽기 : 『추월의 시대』 장성예 p. 354-362

보기
역사 교사의 삶, 기억하고 싶은 현재로 풀어내기 박윤희 p. 363-387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