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희망하는 예술정책과 창작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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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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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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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은 올드가 아니야, 기준이지! : <불가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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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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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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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가불가>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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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엄현희 ; 지정발제: 배선애 ; [토론]: 권서의, 김유빈, 김재선, 박예림, 박한철, 배선애, 백승무, 신윤아, 오판진, 윤서현, 엄현희, 이진주, 이철희, 이태린 ; 정리: 박한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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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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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와 배리어 프리의 부/조화 : <순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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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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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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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교>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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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엄현희 ; 지정발제: 전지니 ; [토론]: 권서의, 박예림, 변영미, 배선애, 엄현희, 오판진, 우수진, 윤서현, 이수현, 이홍도, 전인철 ; 정리: 이수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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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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낯선 리얼에 가닿기 위한, 연극과 삶의 존재론적 실천방식 : <기후비상사태: 리허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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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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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6-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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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비상사태: 리허설>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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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엄현희 ; 지정발제: 남지수 ; [토론]: 권서의, 김재선, 박지선, 박한철, 백승무, 신윤아, 엄현희, 오판진, 우수진, 윤서현 [외] ; 정리: 박한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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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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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 『아몬드』에서 뮤지컬 <아몬드>, 연극 <아몬드>까지 : 매체 변화에 따른 시점과 갈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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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현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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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7-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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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과이론』 발행과 드라마투르그 사업 [좌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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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배선애, 윤서현 ; [좌담]: 이혜경, 임혜경, 이은경, 김영균 ; 정리: 권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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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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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립과 연대, 안식처로서의 '집'을 마주하다 : <마주 보는 집>, <H>, <가로묘지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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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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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6-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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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재의 가치와 소통의 의미를 묻는 다양한 질문들 : <나의 우주에게; Dear My Universe>, <자정의 달방>, <뉴 트롤리 딜레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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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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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0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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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으로 상징되는 현실인식 : <집주인>, <집으로 가는 길>, <발걸음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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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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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07-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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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개의 키워드로 동시대를 읽어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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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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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6-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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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조리한 국가와 개인의 희생 : <공포가 시작된다>, <타자기 치는 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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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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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24-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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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화법, 같은 전언 : 창작집단LAS <우투리: 가공할만한>, 드림플레이 테제21 <자본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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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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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34-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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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답게' 그리고 '연극답게'의 양면성 : 창작조직 성찬파 <반쪼가리 자작>, 극단 파수꾼 <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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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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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4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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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이야기를 지금 여기에 : 극단 모시는 사람들 <심청전을 짓다>, 극단 여행자 <베로나의 두 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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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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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47-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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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연에 대한 재구와 단막이라는 형식 : 극단 프로젝트그룹 연희공방 <낯선 얼굴로 오는가>, 공연예술제작소 비상 <성난 파도 속에 앉아 있는 너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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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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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55-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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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 번역희곡과 번역극의 지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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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창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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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61-1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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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릿과 광증의 멀티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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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승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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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73-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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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본 안의 많은 것 : 작가 박본과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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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정리: 윤서현 ; 통역: 정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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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84-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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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주의자 김도영, 쓰고 말하다 : 작가 김도영과의 만남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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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영 [인터뷰이] ; 변영미 [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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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95-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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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간순간을 단단하게 채우는 배우, 윤현길 : 배우 윤현길과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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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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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08-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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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디자이너가 만드는 신기한 무대 영상의 세계 : 영상감독 윤민철과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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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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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17-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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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 위 캐릭터와 공명하는 의상의 힘 : 의상디자이너 박현주와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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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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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32-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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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여성 마임가의 단편 마임 컬렉션 <만화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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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판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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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70-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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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위기를 호소하기 위해 연극이 할 수 있는 최선이란 : 기후비상사태: 리허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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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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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76-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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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를 아우르는 공감과 연작의 묘미 : 트랙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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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미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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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81-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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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익스피어를 삼킨 여우(女優)들 : 베로나의 두 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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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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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89-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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