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교육부. 2020. 『원격수업 학습실태조사』. |
미소장 |
2 |
구본창. 2021. “기존의 우리 사회 학력 양극화 현상 코로나 이후 더욱 심해져 사회문제.” 『부산발전포럼』 7-14. |
미소장 |
3 |
구인회․박현선․정익중․김광혁. 2009. “빈곤과 아동발달의 관계에 대한 종단분석.” 『한국사회복지학』 61(1): 57-79. |
미소장 |
4 |
권순정. 2020. “코로나19 이후 교육의 과제: 재조명되는 격차와 불평등, 그리고 학교의 역할.” 『서울교육이슈페이퍼』 26. |
미소장 |
5 |
김선숙․조소연․이정애. 2020.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아동권리 보장을 위해 사회는 무엇을 할것인가?” 『아동과 권리』 24(3): 409-438. |
미소장 |
6 |
김용길. 2020. “코로나 19와 사회복지관의 대응과 과제”. 『월간 복지동향』 262: 10-20. |
미소장 |
7 |
김유리. 2021. “코로나19 전후 학생들의 심리와 정서 변화: 서울학생들을 중심으로.” 『서울교육이슈페이퍼』 32. |
미소장 |
8 |
김유리․배현순. 2020. “코로나19 이후의 학생 심리지원을 위한 마음챙김 교육: 해외사례를 중심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
미소장 |
9 |
김지선. 2020. “온택트 사회복지실천의 경험.”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73-285. |
미소장 |
10 |
김혜금․양숙경. 2014. “성별에 따라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방임학대와 지역사회 인식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0(5): 117-131. |
미소장 |
11 |
김혜래. 2009. “교육격차해소를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을 중심으로.” 『학교사회복지』 17, 29-50. |
미소장 |
12 |
박경현․이소임․이태인․최세나․황혜신, 2020. “코로나19 상황에서 학교사회복지사의 직무와 역할.” 『2020 한국사회복지학회 추계 학술대회 자료집』 173-200. |
미소장 |
13 |
박병삼. 2020. “코로나19이후 사회복지사의 역할: 공공영역 사회복지사의 역할 변화.” 서울사회복지사온라인토론회. |
미소장 |
14 |
서울교육정책연구소. 2021. “코로나19 전후, 중학교 학업성취 등급 분포를 통해 살펴본 학교 내 학력격차 실태 분석.” 『2021-1 현안분석보고서』. |
미소장 |
15 |
서울시교육청 2020. 『온라인학습실태조사』 서울시교육청. |
미소장 |
16 |
양원석. 2020. “코로나19이후 사회복지현장의 대응과 과제.” 『서울사회복지사온라인토론회자료집』. |
미소장 |
17 |
윤혜미. 2020. “코로나 19와 아동학대.” 『아동권리 이슈 Brief』 1: 4-6. |
미소장 |
18 |
이근영․김미남․김성희․김유리․서명희․양경화․주문희․최지현. 2021. “코로나19 전후 학생들의 심리와 정서 변화 연구.” 경기도교육연구원. |
미소장 |
19 |
이방미. 2020. “코로나19이후 사회복지사의 역할: 이용시설 분야 사회복지사의 역할 변화.” 『서울사회복지사온라인토론회자료집』. |
미소장 |
20 |
이종익․최혜정․좌현숙. 2021. “사회변화에 따른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쟁점: 과연 학교사회복지사는 어떤 역할을 준비해야 하는가?.”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춘계학술대회자료집』 25-64. |
미소장 |
21 |
이준섭. 2020. “코로나19이후 사회복지사의 역할: 아동청소년영역 사회복지사의 역할변화.” 『서울사회복지사온라인토론회자료집』. |
미소장 |
22 |
이태인․박경현․최세나. 2020. “코로나19 상황에서 학교사회복지사의 직무현황.” 『학교사회복지』 52: 73-97. |
미소장 |
23 |
이혜정․민 윤․박진아. 2020. “코로나19와 교육: 학습복지의 재개념화.” 『이슈페이퍼 2020-11』, 경기도교육연구원. |
미소장 |
24 |
임현정․시기자․김성은. 2016. “학생 학업성취 변화의 영향요인 탐색: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세 시점 연계자료 분석.” 『교육평가연구』 29(1): 123-145. |
미소장 |
25 |
장수미․임정원․이인정․이영선․최경애. 2021. “코로나19 상황에서 의료사회복지사의 비대면서비스 경험.” 『한국사회복지행정학』 23(3): 81-111. |
미소장 |
26 |
전국교직원노동조합. 2020. 『코로나19 상황, 2020년 1학기 교육실태와 교사 요구조차 보고서』 전국교직원노동조합,2020.8.21. |
미소장 |
27 |
정익중․이수진․강희주. 2020. “코로나19로 인한 아동일상 변화와 정서 상태.” 『한국아동복지학』 69(4): 59-90. |
미소장 |
28 |
최경일․이종익. 2020. 『강원도 행복나눔 교육복지 사업 성과 보고서』 강원도교육청. |
미소장 |
29 |
최미영. 2020. “코로나19 이후 사회복지사의 역할: 장애인 분야 사회복지사의 역할 변화.” 『서울사회복지사온라인토론회자료집』. |
미소장 |
30 |
최미혜. 2016. “부모의 밤임․학대 양육방식이 청소년기자녀의 학교적응과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연구: 자아인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연구』 27(2): 59-92. |
미소장 |
31 |
최아라. 2020. “코로나 19, 아동돌봄 쟁점과 과제.” 『인문사회 21』 11(4): 1379-1389. |
미소장 |
32 |
최혜정․김형관. 2021. “코로나19 스트레스가 아동의 정서와 학업발달에 미치는 영향.” 『복지상담교육연구』 10(1): 83-105. |
미소장 |
33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20. “PISA 데이터를 활용하여 살펴본 교육 형평성 변화.” 『KRIVET Issue Brief』 184호. |
미소장 |
34 |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2020. 『2020연차보고서』. |
미소장 |
35 |
한상윤․남석인․신지민․박은영. 2021. “감염병 상황에서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 변화: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를 중심으로.” 『한국사회복지행정학』 23(2): 191-223. |
미소장 |
36 |
홍민기. 2019. “2017년까지의 최상위 소득 비중.” 『월간노동리뷰』 2019년 2월호(통권 제1167회) |
미소장 |
37 |
Chen P, Mao L, Nassis GP, Harmer P, Ainsworth BE, Li F. 2020. “Coronavirus disease (COVID-19): The need to maintain regular physical activity while taking precautions.” Journal Sport Health Science, 9(2): 103-104. |
미소장 |
38 |
Kousky, C. 2016. “Impacts of natural disasters on children.” The Future of Children, 26(1): 73-92. |
미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