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한때의 소설들 : 「일주일」, 최진영 저… [서평] / 김선산 ; 김형태 ; 이혜연 평 1

[머리글] 1

세 아이의 다른 일요일 : 최진영(2021), 〈일요일〉, 《일주일》, 자음과모음 2

나머지는 어디로 가는 걸까 : 박사랑(2020), 〈서울의 바깥〉, 《창작과 비평》 2020년 봄 3

가난한 청년 노동자에게 끝은 있는가 : 권여선(2020), 〈손톱〉, 《아직 멀었다는 말》, 문학동네 4

우리는 '안착'을 절실히 원한다 : 김애란(2012), 〈큐티클〉, 《비행운》, 문학과지성사 5

내 쉴 곳은 어디인가? : 손원평(2021), 〈타인의 집〉, 《타인의 집》, 창비 6

청년들의 자리는 세상에 'etre(존재)'하는가 : 서유미(2018), 〈에트르〉, 《모두가 헤어지는 하루》, 창비 7

우린 '틴더'에서 사랑과 우정을 나눈다 : 정대건(2021), 〈아이 틴더 유〉, 《아이 틴더 유》, 자음과모음 9

쓸쓸하디쓸쓸한 : 김화진(2021), 〈새 이야기〉, 《문장 웹진 2021년 7월호》 10

'지방러'는 어디로 달리나 : 김유담(2020), 〈공설운동장〉, 《탬버린》, 창비 11

글쓴이 소개 13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안 해 본 교사는 있어도, 한 번만 하는 교사는 없다 [토론] 김연이, 민재식, 신택용, 이혜진 [토론] ; 김연이, 민재식 정리 p. 32-55

보기
지식의 기억, 활용, 소통을 공부하게 하는 구술평가 한창호 p. 56-71

보기
책 유형별 구술평가 질문 김애연 p. 72-91

보기
덴마크의 구술평가 엿보기 [인터뷰] 테리즈 바흐 [인터뷰이] ; 이민경 [취재] p. 92-103

보기
구술평가,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 구술평가 연구 자료 정리 선진하 p. 104-115

보기
생각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비경쟁 독서토론 이수빈 p. 118-133

보기
구술평가, 인터뷰부터 좌담회까지 김근희 p. 134-149

보기
교육은 뒷모습에서 일어나는 것 : 용봉중에서 멋진 강현 선생님을 만나다 [인터뷰] 강현 [인터뷰이] ; 임지은 [취재] p. 152-163

보기
배우는 아이는 무너지지 않는다 : 배움의 공동체를 실천해 온 유미선 선생님과 함께 [인터뷰] 유미선 [인터뷰이] ; 류은수 [취재] p. 164-177

보기
언어의 본질을 통해 사유하는 주체를 기르는 독일 국어교육과 평가 정영근 p. 180-193

보기
상상, 내가 아닌 내가 될 때 일어나는 놀라운 일 [서평] 이정인 [평] p. 204-215

보기
책을 권하는, 그 귀하고 설레는 일에 대하여 [서평] 오향옥 [평] p. 216-221

보기
한때의 소설들 [서평] 김선산, 김형태, 이혜연 [평] p. 222-235

보기
<언어와 매체> 수업과 평가 사례 권혜령 p. 238-251

보기
학습자의 성장을 돕는 구술평가 : 스웨덴의 평가체계를 통해 바라본 구술평가 황선준 p. 254-258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