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1
스노보드 참여자의 참여동기가 참여만족 및 재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 Effect of snowboard participant's motivation to participate on participation satisfaction and reparticipation intention / 조석연 ; 윤형기 ; 오세이 ; 김대훈 1
Abstract 1
Ⅰ.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Ⅱ. 연구방법 3
1.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방법 3
2. 연구도구 3
3. 측정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4
4. 자료처리 5
Ⅲ. 결과 5
1. 상관관계분석 5
2. 스노보드 참여자의 참여동기가 참여만족에 미치는 영향 6
2. 스노보드 참여자의 참여동기가 재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7
3. 스누보드 참여자의 참여만족이 재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7
Ⅳ. 논의 7
1. 스노보드 참여자의 참여동기가 참여만족에 미치는 영향 7
2. 스노보드 참여자의 참여동기가 재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8
3. 스노보드 참여자의 참여만족이 재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9
Ⅴ. 결론 9
참고문헌 10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김금자(2002). 여성들의 휘트니스 클럽 참여동기와 만족도 조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미소장 |
2 | 김양례(2000). 스포츠사회학 : 동계스포츠 참가자의 스포츠 참여동기가 참여만족에 미치는영향 – 스키와스노우보드 참가자를 중심으로. 한국체육학회지, 39(2), 116-125. | 미소장 |
3 | 김원광(2006). 청소년의 유도 참여동기가 참여만족도와 몰입도 및 참여 후 지속행동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4 | 김정식, 김대훈(2015). 스키슬로프 서비스 엔카운터가 대학생의 수업만족과 지속적 참여의사에 미치는 영향. 한국웰니스학회지, 10(3), 41-50. | 미소장 |
5 | 김홍재(2012). 생활체육 테니스 참여자의 참여동기와 몰입경험 및 운동지속도, 참여만족과의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목포대학교대학원. | 미소장 |
6 | 문영재(2011). 체험스쿠버 다이버들의 참여동기가 참여만족 및 재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미소장 |
7 | 박명국, 김성국, 윤영선(2007). 생활체육 축구 참여자의 참여동기가 참여만족 및 직무만족에미치는 영향.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31(4), 111-122. | 미소장 |
8 | 박태근(2014). 대학교 교양체육 참가자의 스포츠몰입과 참여만족 및 자아실현의 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23(3), 311-324. | 미소장 |
9 | 서병세, 박철홍(2006). 노인의 사회체육 활동 참여동기가 시설, 지도자, 프로그램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학회지, 26, 365-375. | 미소장 |
10 | 서희진, 김용준(2004). 스포츠 사회학 : 중, 고등학교 운동선수의 스포츠 참가요인과 운동선수 만족, 운동지속 및 탈퇴의사의 관계. 한국체육학회지, 44(2), 97-107. | 미소장 |
11 | 신승훈, 정경회(2016). 유소년 스포츠클럽활동 참여동기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학회지, 14(2), 155-162. | 미소장 |
12 | 양명환(1994). 대학생들의 신체활동 참여동기에 관한연구.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5(1), 107-122. | 미소장 |
13 | 양명환(2009). 운동 동기와 참여수준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제약타개전략의 매개효과 검증.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0(1), 121-138. | 미소장 |
14 | 윤신혜, 김병식(2017). 유소년 농구클럽 참여동기가 참여만족 및 운동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에서 기술발달과 즐거움이 운동지속의사에 긍정적인 영향. 한국스포츠학회지, 15(1), 359-370. | 미소장 |
15 | 이광수(2003). 모험스포츠 참여자의 참여동기가스포츠몰입, 참여 후 행동과의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16 | 이대로(2012). 스노보드 참여자의 참여동기가 운동몰입 및 참여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원. | 미소장 |
17 | 이대로, 최성애(2012). 스노보드 참여자의 참여공기가 운동몰입 및 참여지속에 미치는 영향. 한국여성체육학회, 12(1), 81-82. | 미소장 |
18 | 이영희(2006). 댄스스포츠 참여자의 참여동기, 만족 및 지속 참여의도와의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19 | 이종길(1992). 사회체육활동과 생활만족의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0 | 이준희(2005). 댄스스포츠 강습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강습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리서치, 16(4), 215-224. | 미소장 |
21 | 임수영(2006). 스키장에서의 서비스조우(Serviceencou nter)가 대학동계스포츠 참가학생들의 수업만족과 지속적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 미소장 |
22 | 전종현, 강효민(1997). 생활체육 참여자의 참여동기와 스포츠 활동만족도의 관계.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8, 165-176. | 미소장 |
23 | 정용각(1997). 여가운동 참가자의 스포츠 참여동기, 각성추구, 정서의 요인이 스포츠 몰입행동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4 | 정주진(2011). 생활체육 골프참여자의 참여동기가참여만족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박사학위논문, 목포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5 | 조장원(2017). 방과 후 체육활동 참가에 대한 자의적 선택과 참여만족 및 재참여 의도 간의관계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미소장 |
26 | 주우영(2012). 야구동호회 참가자의 참여동기가재참여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미소장 |
27 | 최영진(2002). 상업스포츠센터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및 구매 후 행동과의 관계.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대학원. | 미소장 |
28 | Beard J. G. & Ragheb M. G.(1980). Measuring leisure satisfaction. Journal of Leisure Research, 12(1), 20-33. | 미소장 |
29 | Deci, E. L. & Ryan, R. M.(1985).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New York: Plenum. | 미소장 |
30 | Graham, M. H. (2003). Confronting multicollinearity in ecological multiple regression. Ecology, 84(11), 2809-2815. | 미소장 |
31 | Keller, K. L.(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7(1), 1-22. | 미소장 |
32 | Kenyon, G. S., Schutz R.W.(1970). Patterns of involvement in sport: A stochastic view. In Kenyon G. S., Grogg, T. M. (dir.), Contemporary psychology of sport. Chicago: Athletic Institute. | 미소장 |
33 | Vallerand, R. J., Pelletier, L. G., Blais, N. M., Senecal, C., Vallieres, E. F.(1992). The academic motivation scale: A measure of intrinsic, extrinsic and motivation in education.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52(4), 1003-1017. | 미소장 |
34 | Weiner, B.(1986). Attribution, emotion, and action. In R. M. Sorrentino & E. T. Higgins (Eds.), Handbook of motivation and cognition: Foundations of social behavior (Vol. 1, pp. 281–312). New York: Guilford Press.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13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