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포스트 디지털 담론과 시각문화교육의 방향 = A study on the post digital discourse and the issues of visual culture education 안인기 p. 1-22
미술에서의 재현과 표현 = Representation and expression in art : implications for art curriculum : 미술 교육과정에의 시사점 조인성 p. 23-41
크레딧 타이틀을 활용한 시각 문화 미술교육에 관한 실행연구 = An action research on visual culture art education using credit titles : focusing on communication skills for 3rd graders of elementary school : 초등학교 3학년 대상 의사소통 능력 중심으로 이선혜 p. 43-65
보행예술 프로젝트를 통한 뮤지엄 경험과 역할의 확장 = A study on expansion of museum experience and role through the walking art projects 김무아 p. 67-82
침묵의 소리 = Sound of silence : study on non-visitors in their 20s who do not visit museums voluntarily : 박물관·미술관을 가지 않는 20대 비관람자 연구 홍수정, 최성희 p. 83-111
관람객에게 말을 거는 미술관 라벨 = The museum label talks to visitors : the Pinacoteca di Brera's family label : 브레라 회화관의 가족 라벨 정혜연 p. 113-132
예술이 풍부한 문화예술교육 교수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arts-rich pedagogy for arts and cultural education 정연희 p. 133-159

참고문헌 (29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안인기 (2017). 포스트휴머니즘 담론으로 본 미술교육의 문제. 미술과 교육, 18(4), 1-17. 미소장
2 안인기 (2020). 포스트휴먼 주체와 기술적 상상력에 대한 연구: 낯선 아름다움의 초대. 미술교육연구논총, 63, 179-203. 미소장
3 오준호 (2019). 동시대 예술에서 “디지털 이후”의 진단과 사유들. 기초조형학연구, 20(1), 278-291. 미소장
4 Ardalan, S., & Adler, C. (2021). Art and technology: Innovative K-12 digital lessons. New York: Teachers College Press. 미소장
5 Braidotti, R. (2015). 포스트휴먼. (이경란 역). 파주: 아카넷. (원저 출판, 2013) 미소장
6 Björk, H. (2021). Post-internet Verfremdung. In Tavin, K., Klob, G., and Tervo, J. (Eds.) Post-Digital, Post-Internet Art and Education. (pp. 285-298). New York: Palgrave Macmillan. 미소장
7 Cramer, F. (2014). What is “post-digital”? APRJA, 3(1), 11-24. 미소장
8 Fayed, I., & Cummings, J. (Eds.) (2021). Teaching in the PostCOVID-19 era: World Education Dilemmas, Teaching Innovations and Solutions in the Age of Crisis. Cham: Springer. 미소장
9 Haraway, D. (2019). 해러웨이 선언문. (황희선 역). 서울: 책세상. (원저 출판, 2016) 미소장
10 Hahn, A. (2021). Educating Things: Art Education Beyond the Individual in the Post-Digital. In K. Tavin, G. Kolb, & J. Tervo (Eds.), Post-Digital, Post-Internet Art and Education. (pp. 225-238). New York: Palgrave Macmillan. 미소장
11 Ishii, D.N., & Soltani, B. (2021). Digital Spaces of Engagement: Perspectives on Using Zoom and Virtual Spaces in Online Classrooms. In Fayed, I., Cummings, J. (Eds.) Teaching in the Post COVID-19 Era. (pp. 3-11). Cham: Springer. 미소장
12 jagodzinski, j. (2021). A Meditation on the Post-digital and Post-internet Condition: Screen Culture, Digitalization, and Networked Art. In K. Tavin, G. Kolb, & J. Tervo (Eds.), Post-Digital, Post-Internet Art and Education. (pp. 61-80). New York: Palgrave Macmillan. 미소장
13 Knochel, A., Liao, C., & R. Patton, (Eds.). (2020). Critical Digital Making in Art Education. New York: Peter Lang Publishers. 미소장
14 Klein, K. (2021) Post-Digital, Post-Internet: Propositions for Art Education in the Context of Digital Cultures. In K. Tavin, G. Kolb, & J. Tervo (Eds.), Post-Digital, Post-Internet Art and Education. (pp. 27-44). New York: Palgrave Macmillan. 미소장
15 McHugh, G. (2010). Post-internet art. https://122909a.com.rhizome.org 미소장
16 Meyer, T. (2021). A New Sujet/Subject for Art Education. In Tavin, K., Klob, G., & Tervo, J. (Eds.) (2021). Post-Digital, Post-Internet Art and Education. (pp. 131-145). New York: Palgrave Macmillan. 미소장
17 Olson, M. (2011). Postinternet: Art after Internet. Foam Magazine, 29, 59–63. 미소장
18 Sweeny, R. (2021). Post-Internet Art and Pre-Internet Art Education. In Tavin, K., Klob, G., & Tervo, J. (Eds.) (2021). Post-Digital, Post-Internet Art and Education. (pp. 45-59). New York: Palgrave Macmillan. 미소장
19 Tavin, K., Klob, G., & Tervo, J. (2021). Introduction: It’s All Over! Post-digital, Post-internet Art and Education In Tavin, K., Klob, G., & Tervo, J. (Eds.) Post-Digital, Post-Internet Art and Education. (pp. 1-24). New York: Palgrave Macmillan. 미소장
20 Wellman, B., & Rainie, L. (2014). 새로운 사회 운영 시스템. (김수정 역). 서울: 에이콘출판. (원전 출판, 2012) 미소장
21 Schmidt, H. (2021). What is the Poor Image Rich in?. In Tavin, K., Klob, G., & Tervo, J. (Eds.) Post-Digital, Pst-Internet Art and Education. (pp. 203-221). New York: Palgrave Macmillan. 미소장
22 Schütze, K. (2021). Bodies of Images: Art Education After the Internet. In Tavin, K., Klob, G., & Tervo, J. (Eds.) Post-Digital, Pst-Internet Art and Education. (pp. 81-97). New York: Palgrave Macmillan. 미소장
23 Steyerl, H. (2009). In defense of the poor image. e-flux. https://www.e-flux.com/journal/10/61362/in-defense-of-the-poor-image/. 미소장
24 Steyerl, H. (2013). Too much world: Is the internet dead? e-flux. https://www.e-flux.com/journal/49/60004/too-much-world-is-the-internet-dead/ 미소장
25 Ulman, A. (2020). Why I staged my own Instagram meltdown. Financial Times, https://www.ft.com/content/d2cb7650279b-11ea-9a4f963f0ec7e134 미소장
26 Weibel, P. (2012). The post-media condition. Mute. https://www.metamute.org/editorial/lab/post-media-condition. 미소장
27 https://photutorial.com/photos-statistics/ 미소장
28 https://www.instagram.com/cattelanbanana/ 미소장
29 https://news.artnet.com/art-world/maurizio-cattelan-banana-explained-1732773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