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교육부. 2022 개정 교육과정 시안 초등학교 음악. 국민참여소통채널 탑재본(중간보고서 제출안 기준). 1-23, 2022. https://www.moe.go.kr/boardCnts/viewRenew.do |
미소장 |
2 |
교육부.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해설, 초등학교. 교육부 [발간등록번호 11-1342000-000188-01]. 19-20, 2015. |
미소장 |
3 |
김서경. 초등 음악 교과서 창작 영역 고찰 및 가락 짓기 방안 탐색. 음악응용연구 12. 31-75, 2020. |
미소장 |
4 |
김서경. 2015 교육과정 초등 3-4 음악교과서 창작 활동 분석. 음악응용연구 10. 47-78, 2018. |
미소장 |
5 |
박은실. 초등학생의 음악 창작품 평가에서 창의성 및 다른 변인 간의 관계 분석. 음악교육연구 47(4). 49-68, 2018. |
미소장 |
6 |
박은실. M.Hickey와 J.Kratus의 음악창작과 음악창의성 연구 비교. 음악교육연구 39. 27-51, 2010. |
미소장 |
7 |
석문주. 초등음악수업에서의 창작 포트폴리오. 음악교육연구 17. 110-113, 1998. |
미소장 |
8 |
신혜경.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다른 초등학교와 중학교 음악교과서 창작영역 분석. 학습자중심교과연구 19(20). 691-710, 2019. |
미소장 |
9 |
양소영. 음악역량 함양을 위한 창의적 사고과정 기반 초등음악창작수업 사례 개발. 예술교육연구 16(4). 119-138, 2018. |
미소장 |
10 |
정윤정. 음악 요소 중심의 초등 음악 창작 활동을 위한 개선 방향 탐색 및 대안적 자료 분석. 음악교육공학 45. 65-83, 2020. |
미소장 |
11 |
최윤경. 초등학교 음악 창작 수업에서 나타난 교사의 PCK사례 분석. 예술교육연구 10(3). 199-226, 2012. |
미소장 |
12 |
한혁수. 초등학교 음악 창작 수업에서의 스캐폴딩 적용. 음악교육연구 30. 223-247, 2006. |
미소장 |
13 |
함희주. 초등학교 3,4학년 음악교과서에 수록된 창작활동 유형 분석. 미래음악교육연구 3(2). 111-129, 2018. |
미소장 |
14 |
홍승연. 한·미 초등 음악교과서 창작·즉흥연주 관련 교수학습 내용 비교. 음악교육연구 50(4). 199-219, 2021. |
미소장 |
15 |
Caballol, O. O. Creativity in music education with particular reference to the perceptions of teachers in English secondary schools. Doctorate thesis, University of London Institute of Education. 2003. |
미소장 |
16 |
Elliott, David. J. Versions of Creativity. Proceedings of the Philosophy of Education Society of Great Britain 5(2). 139~152, 1971. |
미소장 |
17 |
Gordon, Edwin. E. Audiation, music learning theory, music aptitude, and creativity. Suncoast Music Education Forum on Creativity. 75~89, 1989. |
미소장 |
18 |
Taggart, C., Bolton, B., Reynolds, A., Valerio, W., & Gordon, E. Jump Right In The Music Curriculum, Book1 Teacher’s Guide. Chicago, IL: GIA Publication. 2000. |
미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