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다움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챗GPT
|
글: HRD 편집부
|
p. 18-23
|
|
보기
|
|
존재우위 구현의 토대, 목적경영
|
글: HRD 편집부
|
p. 24-29
|
|
보기
|
|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을 향한 청사진, 경영과 HRD의 전략적 조화와 연계 : 김장현 한전KDN 사장 [대담]
|
대담: 김장현, 엄준하 ; 정리: 이정구 ; 사진: 남덕우
|
p. 32-37
|
|
보기
|
|
배움 가득한 세상을 꿈꾸며 평생교육과 HRD의 융합을 그리다 : 김종표 한국평생교육HRD학회 회장 [인터뷰]
|
[인터뷰이]: 김종표 ; 글: 이정구 ; 사진: 홍희지
|
p. 38-41
|
|
보기
|
|
삶의 페이지를 펼치며 HRD 리셋 & 고도화의 맥(脈)을 짚다 : 유평준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인적자원개발대학원 교수
|
글·사진: HRD 편집부
|
p. 42-45
|
|
보기
|
|
사명감과 현장성을 녹여낸 교육으로 100년 기업을 위한 반석을 다지다 : 김응규 농협 인재개발원 원장 [인터뷰]
|
[인터뷰이]: 김응규 ; 글: 이정구 ; 사진: 홍희지
|
p. 46-49
|
|
보기
|
|
경험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일터의 본질을 꿰뚫는 교육적 혜안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 52-53
|
|
보기
|
|
감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생각과 태도 : 손욱 행복나눔125 명예회장 [인터뷰]
|
[인터뷰이]: 손욱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 54-56
|
|
보기
|
|
직업(職業)과 기업교육의 본질 통찰 : 천동욱 렉스아카데미 대표 [인터뷰]
|
[인터뷰이]: 천동욱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 57-59
|
|
보기
|
|
의식과 가치를 일깨우는 교육으로 성장과 행복 가득한 직장생활 디자인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 60-65
|
|
보기
|
|
나아갈 것인가! 돌아갈 것인가! 2023 인적자원개발 키워드와 메시지 : 한국HRD협회 제366차 HRD포럼
|
글·사진: HRD 편집부
|
p. 68-71
|
|
보기
|
|
미래 인재 육성의 방향과 과제 : 세계관 전환과 변혁적 페다고지 실천 : 예술로 탐구생활 성과공유 컨퍼런스
|
글·사진: 홍희지
|
p. 72-75
|
|
보기
|
|
일의 미래와 HR : 원점에서 다시 돌아보며 혁신하라
|
글: 김주수
|
p. 76-79
|
|
보기
|
|
구성원과 시/공간의 상호작용 관점에서 살펴본 스마트워크 플레이스 성공전략
|
글: 차경진
|
p. 80-83
|
|
보기
|
|
AMOS Model은 통합적 수업 설계 모형이다 : 현실성 높은 수업 목표 달성 체계
|
글: 홍성욱
|
p. 84-87
|
|
보기
|
|
교육 현장과 기술의 연계를 촉진하며 에듀테크 르네상스를 도모하다 : 이형세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회장
|
글·사진: 홍희지
|
p. 90-93
|
|
보기
|
|
전문성과 가치가 담긴 맞춤형 교육으로 AI & SW 인력양성의 빛과 소금 지향 : 솔트룩스 교육사업팀
|
글·사진: HRD 편집부
|
p. 94-97
|
|
보기
|
|
인공지능을 활용한 개인역량관리 : chatGPT의 교육적 활용방안
|
글: 허정필
|
p. 98-101
|
|
보기
|
|
메타버스 직업교육훈련 활용을 위해 이것부터 점검하자! : 걱정이 아닌 기대를 위한 5가지 항목
|
글: 전종호
|
p. 102-105
|
|
보기
|
|
집단지성 발현을 촉진하는 다채로운 집단토의 진행방법
|
글: HRD 편집부
|
p. 108-112
|
|
보기
|
|
1+1=8이 될 수 있는 시너지팀 구축하기
|
글: 김봉준
|
p. 116-119
|
|
보기
|
|
강력한 교육효과를 담보하는 마이크로러닝 운영을 위한 프로세스와 역량
|
글: 정신호
|
p. 120-123
|
|
보기
|
|
우연을 필연으로 빚어내며 가르치는 학습자의 길을 걸어가다 : 박윤희 윤에듀케이션 대표
|
글: 홍희지
|
p. 124-126
|
|
보기
|
|
고품질 양방향 방송 시스템으로 쾌적한 온라인 일과 학습을 돕는 다리 : Break Out & TOMMS
|
글: 홍희지
|
p. 127-129
|
|
보기
|
|
즐거움, 전문성, 본질이 담긴 교육으로 사람과 공간을 잇는 비즈니스 뒷받침 : 퍼시스 교육팀
|
글·사진: HRD 편집부
|
p. 136-139
|
|
보기
|
|
통섭형 인재육성을 위한 플랫폼 : 기아의 'Career Move'
|
글: HRD 편집부
|
p. 140-143
|
|
보기
|
|
심리적 안전감을 위한 beyond 1:1, 부지런한 리더의 소통
|
글: 김세나
|
p. 144-145
|
|
보기
|
|
디지털 전환에 걸맞은 인포멀러닝으로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야 하는 HRDer
|
글: 서은아
|
p. 146-147
|
|
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