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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의 운영 성과 및 영향 요인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performance and influencing factors of student-selective curriculum : focusing on the case of an autonomous private high school : 지방 A 자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김도훈, 윤소정, 장은지, 변기용 p. 1-33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 대처전략의 잠재프로파일에 따른 자기결정성동기, 수업참여와 이탈, 주관적 안녕감의 차이 = A latent profile analysis of academic coping strategies : associations with self-determination, (dis)engagement, and well-being 문주연, 이은주 p. 35-66
학교교육의 사회적 목적의 의미 = The meaning of the social purpose of school education from Dewey's perspective : 존 듀이의 교육관을 중심으로 김도현, 김상현 p. 67-92
홍양호의 『경연강설』과 『주연강설』에 나타난 정치철학과 교육사상 = Political philosophy and educational thought of Hong Yang-ho : based on Gyeongyeongangseol(經筵講說) and Jooyeongangseol(胄筵講說) 육수화 p. 93-112
수월성 개념의 변천에 담긴 인문정신의 교육적 함의 = Educational implications of the humanistic spirit in the transformation of excellence 최승현, 서범종 p. 113-133
지도교수의 지도유형에 따른 잠재집단 분류와 대학원생의 만족도 및 학업성과와의 관계 = Profiles of advisor support and their relationships with graduate students' satisfaction and achievement 정수정, 최고은 p. 135-156
수도권 외 대학졸업자의 취업 전 특성에 대한 잠재계층분석 및 일자리만족도와의 관련성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non-metropolitan university graduates before employment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potential layer analysis and job satisfaction 신주랑 p. 157-183
중학생의 성장 마인드셋과 학업적 자기효능감, 자기조절학습, 학교적응의 구조적 관계 = The mediating effect of academic self efficacy and self regulated learning in the relationship between growth mindset and school adjustment of middle school students 박수영, 한천우 p. 185-210

참고문헌 (39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고경화(2007).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 관계 논의”. 「교육의 이론과 실천」 12(2), 1-22. 미소장
2 고점복(2016). “1990년대 중국의 인문정신논쟁과 인문의 자리”. 「열린 정신 인문학연구」17(2), 45-67. 미소장
3 교육인적자원부(2004).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수월성 교육 종합대책」. 서울: 교육인적자원부. 미소장
4 김경근(2006). “한국 중등교육의 수월성과 평등성의 조화를 위한 과제”. 「교육학연구」44(1), 1-21. 미소장
5 김경자(2002). “교육과정 측면에서 본 세계화‧정보화 환경에서의 학교교육의 수월성”. 「교육학연구」 40(3), 21-46. 미소장
6 김대식(2014). “교육사,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 서사로의 전환”. 「한국교육사학」 36(1), 161-182. 미소장
7 김인희, 이혜진(2016). “한국 교육에서 수월성의 의미와 실현 조건 탐색”. 「교육정책연구」3, 39-81. 미소장
8 김임순, 김성훈(2015).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교육에 주는 함의. 「인문학연구」 49, 395-422. 미소장
9 김헌(2013). “‘아레테’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호메로스에서 아리스토텔레스까지”. 「비교문학」 61, 39-71. 미소장
10 김희봉(2013). “최적성 추구의 교육목적론적 함의”. 「교육철학연구」 35(3), 1-20. 미소장
11 남지원, 심진용(2023.01.05.). 윤 대통령 “교육도 경쟁시장”…대학규제 2026년에 ‘제로화’. 경향신문. https://www.khan.co.kr/national/education/article/202301052102015/?nv=stand&utm_source=naver&utm_medium=newsstand&utm_campaign=top_image&utm_content=202301052102015&C (2023.01.06. 열람) 미소장
12 네이버 지식백과.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508967&cid=40942&categoryId=31501 (2022.05.05. 열람) 미소장
13 박기순, 송유레(2017). 「덕의 귀환: 동서양 덕의 역사(서양편)」.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 미소장
14 박종필(2005). “수월성 교육 정책의 문제와 발전 방향 탐색: 수월성의 개념을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13(3), 29-46. 미소장
15 박휴용(2012). “다문화교육의 형평성과 수월성에 대한 비판적 고찰”. 「다문화교육연구」5(2), 147-172. 미소장
16 류지은(2007). “교육적 관점에서 본 평등성과 수월성에 대한 고찰”. 「교육연구논총」 28(2), 1-16. 미소장
17 양승태(2006). 「앎과 잘남: 희랍 지성사와 교육과 정치의 변증법」. 서울: 책세상. 미소장
18 이유진(2022.03.23.). 자사고・일제고사 부활 예고…“사교육・불평등 더 키울 것”. 한겨례. https://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1035880.html (2023.01.05. 열람) 미소장
19 이윤미(2001). “교육사 서술 방식과 ‘근대’의 문제”. 「한국교육사학」 23(2), 245-262. 미소장
20 이정우(2016). 「소은 박홍규와 서구 존재론사」. 서울: 길. 미소장
21 이태수(2013). “호메로스의 영웅주의 윤리관”. 「서양고전학연구」 50, 5-32. 미소장
22 정규영(2015). “계보학적 교육 연구의 가능성 탐색”. 「교육사상연구」 29(4), 103-127. 미소장
23 최승현(2017). “벤야민의 역사철학이 교육사에서 인문주의 서술에 주는 시사점”. 「한국교육사학」 39(4), 117-136. 미소장
24 최은순(2014). “교육의 내재적 관점에서 본 수월성의 의미”. 「교육철학연구」 36(1), 119-138. 미소장
25 한기철(2016). “인문주의의 형성과 전개: 고전적 맥락을 중심으로”. 「도덕교육연구」 28(3), 163-196. 미소장
26 한혜정(2008). “수월성의 교육적 의미”. 「교육학연구」 46(4), 187-206. 미소장
27 Aristoteles. Ethica Nicomachea. 이창우, 김재홍, 강상진 역(2006). 「니코마코스 윤리학」. 서울: 이제이북스. 미소장
28 Aristoteles. Politica. 천병희 역(2009). 「정치학」. 고양: 숲. 미소장
29 Greenblat, S. The Swerve: How the World Became Modern. New York: W. W. Norton & Co Inc. 이혜원 역(2013). 「1417년, 근대의 탄생: 르네상스와 한 책 사냥꾼이야기」. 서울: 까치. 미소장
30 Ferrari, M.(2002). The Pursuit of Excellence Through Education(Ferrari, M. Ed.). New York: Routledge. 이영만 역(2011). 「수월성 교육」. 서울: 아카넷. 미소장
31 Gardner, H.(1983).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New York: Basic Books. 이경희 역(1993). 「마음의 틀」. 서울: 문음사. 미소장
32 Gardner, H.(1993). Multiple Intelligence: The Theory in practice. New York: Basic Books. 김명희, 이경희 역(1993). 「다중지능의 이론과 실제」. 서울: 양서원. 미소장
33 Gardner, H.(1999). Intelligence Reframed. New York: Basic Books. 문용린 역(2004). 「다중지능: 인간 지능의 새로운 이해」. 서울: 김영사. 미소장
34 Heater, D.(2007). A History of Education for Citizenship. New York: Routledge. 김해성 역(2007). 「시민교육의 역사」. 파주: 한울아카데미. 미소장
35 Machiavelli, N.(1512). Il Principe. 강정인, 김경희 역(2008). 「군주론」. 서울: 까치. 미소장
36 Plato. Grgias. 김인곤 역(2014). 「고르기아스」. 서울: 이제이북스. 미소장
37 Plato. Politeia. 박종현 역(2005). 「국가‧政體」. 파주: 서광사. 미소장
38 Spinoza, B.(1925). Opera, hrsg. von C. Gebhardt, Heidelberg: Carl Winters Universitaetsbuchhandlung. 박기순, 송유레 역(2017). 「스피노자」. 「덕의 귀환:동서양 덕의 역사(서양편)」.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 350-366. 미소장
39 Williams, R.(1988). Keywords: A Vocabulary of Culture and Society. UK: Fontana Press. 김성기, 유리 역(2010). 「키워드」. 서울: 민음사.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