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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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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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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강응천, 「‘위안부’로 보는 작은따옴표의 역사학」,『행복한 교육』457 (2020): 58-59. | 미소장 |
2 | 권은선, 「증언, 트라우마, 서사 – 한일 ‘위안부’ 합의 이후의 일본군 ‘위안부’ 영화」,『아시아영화연구』12.2 (2019): 7-32. | 미소장 |
3 | 김금숙, 『풀』, 보리, 2017. | 미소장 |
4 | 박세혁, 「만화로 증언하는 역사적 진리의 해석학적 관점 – 김금숙의 『풀』을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23.2 (2020): 21-28. | 미소장 |
5 | 윤명숙,「만화 『풀』로 살펴보는 일본군‘위안부’」, 김금숙, 『풀』, 보리, 2017. | 미소장 |
6 | 이지은, 「민족국가 바깥에서 등장한 조선인 ‘위안부’와 귀향의 거부/실패: 1991년 이전 대중매체의 일본군 ‘위안부’ 재현을 중심으로」, 『사이間』28 (2020): 367-402. | 미소장 |
7 | 이지은, 「증언과 증언 ‘사이’를 청취하기 – 증언의 사회적 의미 획득/부과 방식에 대한 비판적 고찰」, 『증언이후-일본군 ‘위안부’ 피해 재현의 윤리와 폭력: 일본군‘위안부’문제연구소 학술콜로퀴엄 자료집』, 2022 4월, pp. 25-35. | 미소장 |
8 | 「주목! 이 사람: 위안부피해자 이야기를 담은 장편만화 『풀』 작가 김금숙」, 『주간경향』 1241호, 2017년 8월 29일. | 미소장 |
9 | 「김금숙이라는 장르-『풀』 김금숙」, 『월간채널예스』 , 2021년 3월. | 미소장 |
10 | 「김금숙 작가와의 만남: 가장 낮은 자리, 단단히 버틴 삶을 위하여」,『학교도서관저널』, 2017년 12월 5일, pp. 140-151. | 미소장 |
11 | Baetens, Jan and Hugo Frey. The Graphic Novel: An Introduction. New York: Cambridge UP, 2015. | 미소장 |
12 | Budick, Emily. “Forced Confessions: The Case of Art Spiegelman’s Maus.” Prooftexts 21.3 (2001): 379-98. | 미소장 |
13 | Campbell, Joseph. The Hero with a Thousand Faces. Princeton: Princeton UP, 1968. | 미소장 |
14 | Chute, Hillary. “‘The Shadow of a Past Time’: History and Graphic Representation in Maus.” Twentieth-Century Literature 52.2 (Summer 2006): 199-230. | 미소장 |
15 | Ewert, Jeanne. “Art Spiegelman's Maus and the Graphic Narrative.” Ed. Marie-Laure Ryan. Narrative Across Media: The Language of Storytelling. Lincoln: U of Nebraska P, 2004. 178-93. | 미소장 |
16 | Gendry-Kim, Keum Suk. Grass. Trans. Janet Hong. Canada: Drawn & Quarterly, 2019. | 미소장 |
17 | Hirsch, Marianne. “The Generation of Postmemory.” Poetics Today 29.1 (Spring 2008): 103-28. | 미소장 |
18 | LaCapra, Dominick. “’Twas the Night Before Christmas: Art Spiegelman’s Maus.” History and Memory After Auschwitz. Ithaca: Cornell UP, 1998. 139-79. | 미소장 |
19 | McCloud, Scott. Understanding Comics: The Invisible Art. New York: Harper Perennial, 1993. | 미소장 |
20 | McGlothlin, Erin. “No Time Like the Present: Narrative and Time in Art Spiegelman’s Maus.” Narrative 11.2 (2003): 177-98. | 미소장 |
21 | Park, Hye Su. “Art Spiegelman’s Maus: A Survivor's Tale: A Bibliographic Essay.” An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Jewish Studies 29.2 (2011): 146-64. | 미소장 |
22 | Rifkind, Candida. “Drawn from Memory: Comics Artists and Intergenerational Auto/biography.” Canadian Review of American Studies 38.3 (2008): 399-427. | 미소장 |
23 | Rosen, Alan. “The Language of Survival: English as Metaphor in Art Spiegelman’s Maus.” Prooftexts 15.3 (1995): 249-63. | 미소장 |
24 | Song, Mikyung. “(Auto)Biographies at Risk: Reading Art Spiegelman's Maus.” 『현대영미소설』 27.1 (2020): 107-26. | 미소장 |
25 | Spiegelman, Art. The Complete Maus. New York: Penguin, 2003. | 미소장 |
26 | Spiegelman. “Interview with Gary Groth.” Comics Journal 180 (1995): 52-106. | 미소장 |
27 | Young, James. “The Holocaust as Vicarious Past: Art Spiegelman’s Maus and the Afterimages of History.” Critical Inquiry 24.3 (Spring 1998): 666-99.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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