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1

민주시민 형성을 '돕는' 역사 수업 방안 모색 / 윤종배 1

[목차] 1

1. 서론 1

2. 일반사회과 민주시민 교육과의 차별성 5

1) 역사 과목의 위상 5

2) 대안적 수업 사례 7

3. 민주시민 양성을 추구하는 역사교육론과의 관련성 10

1) 역사적 사고와 민주주의 서사 10

2) 수업 차원의 성찰적 접근 13

4. 결론 15

참고문헌 19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고대 문명의 흥망성쇠에 미친 생태환경의 영향 : 다양성과 다원적 관점의 생태환경 학습 김병윤 p. 17-32

보기
면화로 보는 생태환경사 최재인 p. 33-46

보기
역사교육과 '생태환경사', 어떻게 풀어갈까? [좌담] 김육훈, 방지원, 윤세병, 강화정 [좌담] p. 47-74

보기
역사교사에 대한 연구동향 : 최근 3년간 학술지를 중심으로 이해영 p. 75-96

보기
역사 교과서 속 민주화 운동사 서술의 전환 윤세병 p. 97-124

보기
초등 사회(역사 영역) 교과서 민주화 운동 관련 내용 분석 및 서술 방향 황은희 p. 125-156

보기
2015 교육과정 고등 『한국사』 교과서 1960~70년대 경제 단원 서술 분석 조왕호 p. 157-194

보기
민주시민 형성을 '돕는' 역사 수업 방안 모색 윤종배 p. 195-214

보기
'불편한(difficult) 역사'의 역사교육적 의미와 교수·학습 방안 정연두 p. 215-308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