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1
민주시민 형성을 '돕는' 역사 수업 방안 모색 / 윤종배 1
[목차] 1
1. 서론 1
2. 일반사회과 민주시민 교육과의 차별성 5
1) 역사 과목의 위상 5
2) 대안적 수업 사례 7
3. 민주시민 양성을 추구하는 역사교육론과의 관련성 10
1) 역사적 사고와 민주주의 서사 10
2) 수업 차원의 성찰적 접근 13
4. 결론 15
참고문헌 19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
고대 문명의 흥망성쇠에 미친 생태환경의 영향 : 다양성과 다원적 관점의 생태환경 학습 | 김병윤 | p. 17-32 |
|
보기 |
면화로 보는 생태환경사 | 최재인 | p. 33-46 |
|
보기 |
역사교육과 '생태환경사', 어떻게 풀어갈까? [좌담] | 김육훈, 방지원, 윤세병, 강화정 [좌담] | p. 47-74 |
|
보기 |
역사교사에 대한 연구동향 : 최근 3년간 학술지를 중심으로 | 이해영 | p. 75-96 |
|
보기 |
역사 교과서 속 민주화 운동사 서술의 전환 | 윤세병 | p. 97-124 |
|
보기 |
초등 사회(역사 영역) 교과서 민주화 운동 관련 내용 분석 및 서술 방향 | 황은희 | p. 125-156 |
|
보기 |
2015 교육과정 고등 『한국사』 교과서 1960~70년대 경제 단원 서술 분석 | 조왕호 | p. 157-194 |
|
보기 |
민주시민 형성을 '돕는' 역사 수업 방안 모색 | 윤종배 | p. 195-214 |
|
보기 |
'불편한(difficult) 역사'의 역사교육적 의미와 교수·학습 방안 | 정연두 | p. 215-308 |
|
보기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8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