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연구 목적: 교직과목으로서의 다문화교육 강좌를 개발하고 실행하고 평가하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예비교사의 다문화역량 제고의 가능성과 한계를 파악한다.
연구 방법: 연구방법으로 실행연구를 선택함으로써 단순한 정보 제공 및 보여주기식의 체험학습으로 진행되는 다문화교육에 대한 문제의식을 기반으로 교직과목으로서의 다문화교육 강좌를 실행 및 평가한다. 분석을 위해 사용된 자료는 교수자, 학생 그리고 대학 본부에서 수집하였으며 전문가 4인에게 분석과정과 결과를 검증하였다.
연구 내용: 개발된 강좌에 대한 평가 결과는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주제화되었다. 첫째, 다문화에 대한 학문적인 접근, 둘째, 다문화감수성, 셋째, 다문화에 대한 인식의 변화이다.
결론 및 제언: 개발된 강좌는 현장실습과의 연계 부족이라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다문화 관련 지식 및 다문화감수성을 함양하고 다문화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교직과목의 가능성을 보여준다.*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 전화번호 |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9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