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강동훈(2023), 챗지피티(ChatGPT)의 등장과 국어교육의 대응 , 『국어문학』, 82(82), 469-496쪽. | 미소장 |
2 | 고려대 커뮤니케이션팀(2023), 국내 대학 최초 ChatGPT 활용 가이드라제정, https://www.korea.ac.kr/user/boardList.do?command=view&page=1&boardId=485324&boardSeq=495011&id=university_060701000000(검색일: 2023. 3. 16) | 미소장 |
3 | 김준용(2023), 부산대, 국립대 첫 ‘챗GPT 가이드라인’ 도입. 부산일보, https://mobile.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3033018154682405. (검색일: 2023. 3. 30) | 미소장 |
4 | 김재봉․위숙량․설향순(2007), 비판적 사고능력 신장을 위한 주제 상세화 질문 구성의 원리와 방법 , 『한국초등국어교육』, 33(5), 5-32쪽. | 미소장 |
5 | 노대원(2023), 소설 쓰는 로봇 — ChatGPT와 AI 생성 문학 , 『한국문예비평연구』, 77, 125-160쪽. | 미소장 |
6 | 변정호․권용주(2023), 생성적 인공지능의 교육적 활용 방안 탐색: 생물학습을 위한 ChatGPT 활용을 중심으로 , 『Brain, Digital, & Learning』 13(1), 1-17쪽. | 미소장 |
7 | 성균관대학교(2023), 성균관대학교 챗GPT 종합 안내, 성균관대학교 챗GPT 종합안내 홈페이지. https://chatgpt.skku.edu/chatgpt/index.do (검색일: 2023. 3. 10) | 미소장 |
8 | 신동광․정혜경․이용상(2023), 내용중심 영어 교수 학습의 도구로서 ChatGPT의 활용 가능성 탐색 , 『영어교과교육』 22(1), 171–192쪽. | 미소장 |
9 | 장성민(2023), 챗GPT가 바꾸어 놓은 작문교육의 미래—인공지능 시대, 작문교육의 대응을 중심으로- , 『작문연구』 56, 7-34쪽. | 미소장 |
10 | 정제영․조현명․황재운․문명현․김인재(2023), 『챗GPT 교육혁명 : ChatGPT를 활용한 하이터치 하이테크 미래교육』, 포르체. | 미소장 |
11 | 충청남도교육청(2023), 충남교육청, 전국 최초 대화형 AI 챗봇(ChatGPT) 활용 도움자료 개발 보급. http://news.cne.go.kr/news/null. (검색일: 2023. 4. 12) | 미소장 |
12 |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이슈(2023), 한국언론진흥재단, 9(10). https://www.kpf.or.kr/front/research/issueDetail.do?miv_pageNo=&miv_pageSize=&total_cnt=&LISTOP=&mode=W&seq=595547&link_g_topmenu_id=676f2f0f377b4b19840685a46f69a233&link_g_submenu_id=7022641eca65409fbe57c822e6f20026&link_g_homepage=F®_stadt=®_enddt=&searchkey=all1&searchtxt=(검색일: 2023. 4. 12) | 미소장 |
13 | 한수영(2023), 디지털 전환시대의 책읽기: 지식콘텐츠, 챗GPT 그리고 고전 , 『韓國古典硏究』 60, 161-184쪽. | 미소장 |
14 | Burnett, C., Blaschke, T.,(2002), Object-not-Objects and Near-Decomposability: Ecosystems and GI. | 미소장 |
15 | Chen, Y., Chen, Y., & Heffernan, N.(2020), Personalized Math Tutoring with a Conversational Agent. arXiv preprint arXiv:2012.12121. | 미소장 |
16 | Clay, G(2023), Conceptualizing Solutions to the AI Plagiarism Problem. Automated: Teaching Better with Tech. https://automated.beehiiv.com/p/conceptualizing-solutions-ai-plagiarism-problem (검색일: 2023.3. 20) | 미소장 |
17 | Dewey, J.(2012), 『존 듀이와 교육』(김세희 외 역), 살림터. | 미소장 |
18 | Dewey. J.(2008). 『민주주의와 교육/철학의 개조』(김성숙, 이귀학 역), 동서문화사. | 미소장 |
19 | Dewey, J.(1933), How We Think: A Restatement of the Relation of Reflective Thinking to the Educative Process, Boston: D.C. Health. | 미소장 |
20 | Dörnyei, Z.(2014), The Psychology of the Language Learner: Individual Differences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Routledge. | 미소장 |
21 | Eberle, J., & Childress, H.(2005), Using Heutagogy to Address the Needs of Online Learners, Encyclooedia of Distance Learning. | 미소장 |
22 | Hase, S., & Kenyon, C.(2000), From Andragogy to Heutagogy. Ultibase Articles, 5, pp. 1-10. | 미소장 |
23 | Hase, S., & Kenyon, C.(2007), Heutagogy: A Child of Complexity Theory. Complicity, An International Journal of Complexity and Education, 4, pp. 111-118. | 미소장 |
24 | Heaven, W. D.(2023), ChatGPT is Going to Change Education, not Destroy it. MIT Technology Review. https://www.technologyreview.com/2023/04/06/1071059/chatgpt-change-not-destroy-educationopenai/ (검색일: 2023. 4. 6) | 미소장 |
25 | Herman, D.(2022), The End of High-School English. The Atlantic. https://www.theatlantic.com/technology/archive/2022/12/openaichatgpt-writing-high-school-english-essay/672412/ (검색일: 2022.12. 9) | 미소장 |
26 | Hern, A.(2022), AI-Assisted Plagiarism? ChatGPT bot says it has an answer for that. The Guardian. https://www.theguardian.com/technology/2022/dec/31/ai-assisted-plagiarism-chatgpt-bot-says-ithas-an-answer-for-that (검색일: 2022. 12. 31) | 미소장 |
27 | Marche, S.(2022), The College Essay Is Dead. The Atlantic. https://www.theatlantic.com/technology/archive/2022/12/chatgpt-ai-writingcollege-student-essays/672371/ (검색일: 2022. 12. 6) | 미소장 |
28 | Mark A. C. & Sebastian H.(2023), Scores of Stanford Students used ChatGPT on Final Exams, Survey Suggests. The Stanford Daily. https://stanforddaily.com/2023/01/22/scoresstudents-used-chatgpton-final-exams-survey-suggests/ (검색일: 2023. 1. 22) | 미소장 |
29 | McVey, C.(2022), POV: Artificial Intelligence Is Changing Writing at the University. Let’s Embrace It. Boston University. https://www.bu.edu/articles/2022/pov-artificial-intelligence-is-changing-writing-atuniversities/(검색일: 2022. 12. 7) | 미소장 |
30 | Miller, M.(2022), ChatGPT, Chatbots and Artificial Intelligence in Education. Ditch That Textbook. https://ditchthattextbook.com/ai/(검색일: 2022. 12. 17) | 미소장 |
31 | Leadbeater, C.(2017), Student Agency. In OECD (Ed.), 6th Informal Working Group Meeting Materials, Paris: OECD, PP. 67-90. | 미소장 |
32 | OECD(2019), OECD Future of Education and Skill 2030 Conceptual Learning Framework: Concept Note. | 미소장 |
33 | OpenAI(2022), Introducing ChatGPT. OpenAI. https://openai.com/blog/chatgpt (검색일: 2022. 11. 30) | 미소장 |
34 | OpenAI(2023), Educator Considerations for ChatGPT. OpenAI. https://platform.openai.com (검색일: 2023. 1. 31) | 미소장 |
35 | Rudolph, J., Tan, S., & Tan, S.(2023), ChatGPT: Bullshit Spewer or The End of Traditional Assessments in Higher Education? Journal of Applied Learning and Teaching, 6(1). PP. 342-363. | 미소장 |
36 | Schoon, I.(2018), Conceptualising Learner Agency: A Socio-Ecological Developmental Approach, London: Centre for Learning and Life Chances in Knowledge Economies and Societies. | 미소장 |
37 | Sokol, B. W., Hammond, S. I.. Kuebli, J., & Sweetman, L.(2015), The Development of Agency. | 미소장 |
38 | Susnjak, T.(2022), ChatGPT: The End of Online Exam Integrity? arXivpreprint arXiv:2212.09292. | 미소장 |
39 | Zhai, X.(2022), ChatGPT User Experience: Implications for Education. Available at SSRN 4312418.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2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