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1
국내 유학생 멘토의 영어회화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에 관한 연구 = A study of international student mentors' participation in a college English conversation mentoring program in Korea / 장형지 ; 윤성규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이론적 배경 3
1. 대학생 비교과 영어캠프 프로그램 3
2. 유학생 멘토링 활동 4
Ⅲ. 연구방법 6
1. 연구대상 6
2. 자료 수집 및 분석 7
Ⅳ. 결과 및 논의 7
1. 국내 유학생 멘토링을 활용한 영어회화 프로그램 설계 7
2. 유학생 멘토링 활동에 대한 영어회화 프로그램 만족도 9
3. 핵심역량 분석 결과 11
Ⅴ. 결론 및 제언 12
참고문헌 13
[부록] 14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곽면선. (2017). 대학생을 위한 비교과 영어 프로그램의 효과 사례 연구: 1:1 밀착 수업 지도를 중심으로. 언어연구, 33(1), 1-26. https://doi.org/10.18627/jslg.33.1.201705.1 | 미소장 |
2 | 김재희. (2022). 중국인 유학생 대상 대학생활형 멘토링 프로그램 사례연구–S 대학교의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교양교육연구, 16(5), 381-396. | 미소장 |
3 | 김지혜. (2017). 외국인 유학생 대상 비교과 프로그램 개발 방안 연구. 교양교육연구, 11(2), 537-562. | 미소장 |
4 | 나경희. (2010). 국내영어집중캠프 참여가 우리나라 대학생의 영어 능력과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영어영문학 연구, 52(3), 151-171. https://doi.org/10.18853/jjell.2010.52.3.008 | 미소장 |
5 | 윤지원. (2022). 내외국인 교류를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의 참여자 인식 연구. 인문사회 21, 13(1), 1505-1518. | 미소장 |
6 | 윤지원, 심혜령. (2019). 대학 내 외국인 유학생 대상 상호동료튜토링 프로그램연구-실제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53, 101-124. https://doi.org/10.21716/TKFL.53.5 | 미소장 |
7 | 이길영, 황명식. (2004). 대학생 멘토링이 중학생 영어학습에 미치는 영향. 영어교육, 59(2), 237-268. | 미소장 |
8 | 이민경. (2019). 외국인 대학원생을 위한 한국어 동료튜터링 프로그램 운영 사례 연구: 만족도와 효과를 중심으로. 언어와 문화, 15(2), 183-206. https://doi.org/10.18842/klaces.2019.15.2.008 | 미소장 |
9 | 이선영, 나윤주. (2018).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적응 실태조사–교양교과목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교양교육연구, 12(6), 167-193. | 미소장 |
10 | 장형지. (2006). 대학생을 위한 합숙형 영어몰입프로그램의 실제와 효과: 미국복수 학위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현대영어교육, 7(2), 150-168. | 미소장 |
11 | 정숙희. (2015). 공강을 활용한 영어학습 프로그램의 학습경험에 관한 사례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 269-292. | 미소장 |
12 | 최성호, 장경원. (2018). 4차 산업혁명 대비 주요국 동향과 직업능력개발 훈련, 한국산업인력공단. | 미소장 |
13 | 하명애. (2016). 대학비교과 영어 프로그램 효과 사례연구: 원어민 교수 수업을 중심으로. 영어교과교육, 15(2), 79-100. https://doi.org/10.18649/jkees.2016.15.2.79 | 미소장 |
14 | Alleman, E., Cochran, J., Doverspike, J., & Newman, I. (1984). Enriching mentoring relationships. The Personnel and Guidance Journal, 62(6), 329-332. https://doi.org/10.1111/j.2164-4918.1984.tb00217 | 미소장 |
15 | Cameron, L. (1993). Book Reviews: Margo Murray with Marna A. Owen (1991) Beyond the Myths and Magic of Mentoring: How to facilitate an effective mentoring program, San Francisco: Jossey-Bass Publishers. Asia Pacific Journal of Human Resources, 31(1), 108-109. https://doi.org/10.1177/103841119303100114. | 미소장 |
16 | Nam, K. M. (2020). The effect of peer teaching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Journal of Korean Language Education, 31, 1-35.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8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