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1

교실 스마트기기 휴대학습 정책 정착 방안 = Settlement of the smart device mobile learning policy in the classroom / 이정표 ; 서순식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연구 방법 4

1. 연구참여자 4

2. 자료수집 5

3. 자료분석 6

4. 신뢰성과 타당성 6

Ⅲ. 연구 결과 7

1. 교사 대상 7

2. 학생·학부모 대상 14

Ⅳ. 결론 20

참고문헌 23

ABSTRACT 25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토픽모델링을 활용한 특성화고 위기 관련 미디어 담론 분석 = Media discourse analysis on crisis of vocational high schools 최성규, 임수아, 문보름, 조영하 p. 1-31

보기
교실 스마트기기 휴대학습 정책 정착 방안 = Settlement of the smart device mobile learning policy in the classroom 이정표, 서순식 p. 33-57

보기
중학생의 긍정심리자본과 학교생활적응 간의 관계에서 성장마인드셋의 매개효과 = The mediating effect of growth mindset on the relationship between positive psychological capital and school life adjustment of middle school students 변경미, 조규판 p. 59-81

보기
그림책과 코스페이시스를 활용한 유아 기후변화 교육이 기후변화 지식, 신념 및 태도에 미치는 효과 = The effect of early childhood climate change education using picture books and cospaces on climate change knowledge, beliefs, and attitudes 김민정, 강정원 p. 83-103

보기
프랑스 바칼로레아 시험 제도 형성에 관한 교육철학적 고찰 = An educational philosophical study on the formation of the French baccalaureate system 권영민 p. 105-124

보기
Rasch 측정모형을 사용한 대학생용 학습역량 진단도구 개발 및 타당화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learning competency scale for college students using Rasch measurement model 박혜숙, 갈라노바 딜노자, 박인아, 손경애 p. 125-157

보기

참고문헌 (24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현민(2021). 독일의 교육 분야 메타버스 운영 및 활용 현황. 매일진 해외교육동향 제 408호 기획기사. https://edpolicy.kedi.re.kr/frt/boardView.do?strCurMenuId=10091&nTbBo ardArticleSeq=832083에서 2023. 6. 14 인출. 미소장
2 곽형석, 신영준(2014). 모바일을 활용한 형성평가가 과학수업의 흥미성과 자기주도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3), 285-294. https://doi.org/10.14697/jkase.2014.34.3.0285 미소장
3 권정민(2022). 최고의 블렌디드 러닝. 서울: 사회평론아카데미. 미소장
4 김정효(2000). 교실아동의 사회적 관계. 서울: 교육과학사. 미소장
5 김지광(2021. 6. 1). 스마트기기 휴대학습 [디벗] 어떤 정책인가요? 서울교육, 64(4). https://webzine-serii.re.kr/%EC%8A%A4%EB%A7%88%ED%8A%B8%E A%B8%B0%EA%B8%B0-%ED%9C%B4%EB%8C%80-%ED%95%99%E C%8A%B5-%E3%80%8C%EB%94%94%EB%B2%97%E3%80%8D-%EC %96%B4%EB%96%A4-%EC%A0%95%EC%B1%85%EC%9D%B8%EA% B0%80%EC%9A%94/에서 2023. 1. 3 인출. 미소장
6 김혜숙, 계보경, 길혜지, 전종희(2013). 스마트교육이 학교교육에 미치는 영향: 세종시 연구학교를 중심으로. 한국교육, 40(3), 27-48. https://doi.org/10.22804/jke.2013.40.3.002 미소장
7 대한민국 정부(2022. 6. 2). [윤석열정부 국정목표❹] 자율과 창의로 만드는 담대한 미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3898392&mem berNo=30808385&vType=VERTICAL에서 2023. 1. 12 인출. 미소장
8 도재우, 김수진(2021). 코로나 19 장기화 상황에서 등교수업 전략으로서 BYOD활용을 위한 BYOD연구동향 및 개념 탐색. 현장수업연구, 2(1), 1-22. https://doi.org/10.22768/JFLS.2021.2.1.1 미소장
9 서해합(2022).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피아노 교수법에 관한 연구. 인문사회21, 13(4), 2873-2884. 미소장
10 손영환(2011). 교육과 복지를 위한 연구방법론. 서울: 동문사. 미소장
11 유기웅, 정종원, 김영석, 김한별(2018). 질적 연구방법의 이해(개정판). 박영스토리. 미소장
12 이정표, 서영민, 김준, 조성환(2022).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 가능성 탐색(강원교육 정책연구 2022-35). 강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구원. 미소장
13 임걸, 장윤호, 이은환(2014). 스마트교육 확산에 따른 국내 BYOD 정책방안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12(7), 21-36. https://doi.org/10.14400/JDC.2014.12.7.21 미소장
14 임정훈, 안순선(2014). 초등학교 스마트패드 활용수업의 교육적 유용성과 문제점에 관한 질적 연구.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8(1), 75-87. https://doi.org/10.14352/jkaie.2014.18.1.75 미소장
15 장준혁, 박판우(2014).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협동학습이 학업 성취도와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8(4), 521-528. https://doi.org/10.14352/jkaie.2014.18.4.521 미소장
16 장형진, 남옥선(2021). 영유아 관련 스마트기기 이용에 대한 연구동향. 영유아교육: 이론과 실천, 6(2), 109-133. 미소장
17 하수연(2021). LMS기반 비대면 On-line 수업의 효과성, 효율성, 매력성 제고방안. 인문사회21, 12(5), 1643-1658. 미소장
18 Fairfax County School Board. (2023). FCPSOn. Retrieved May 30, 2023, from https://www.fcps.edu/resources/technology/fcpson 미소장
19 MEXT(Ministry of Education, Culture, Sports, Science and Technology·Japan).(2023). GIGA スクール 構想の実現へ. Retrieved May 30, 2023, from https://ww w.mext.go.jp/content/20200625-mxt_syoto01-000003278_1.pdf 미소장
20 Ministry of Education, Singapore.(2023). Educational technology plan. Retrieved May 3 0, 2023, from https://www.moe.gov.sg/education-in-sg/educational-tech nology-journey/edtech-plan 미소장
21 Sheninger, E. (2022). 디지털 리더십으로 이끄는 최고의 학교-테크놀로지 도구를 활용한 학교 운영-[Digital Leadership Changing Paradigms for Changing Times]. (김보영 역). 서울: 다봄교육. (원전은 2019에 출판). 미소장
22 Tashakkori, A., & Teddlie, C. (1998). Mixed methodology: combining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approaches. Sage Publications. 미소장
23 Tlili, A., Huang, R., Shehata, B., Liu, D., Zhao, J., Metwally, A. H. S., ... & Burgos, D. (2022). Is metaverse in education a blessing or a curse: a combined content and bibliometric analysis. Smart Learning Environments. 9(1), pp. 1-31. 미소장
24 Yin, R. K. (2009). Case study research: design and method (5th ed.). Thousand Oaks, CA: Sage.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