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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국경 간 전자상거래에서 한류인식 및 웹사이트 특성이 한국제품 구매태도⋅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the Korean wave and website characteristics on purchase attitude and intention towards Korean products in cross-border e-commerce : focusing on Malaysian consumers : 말레이시아 소비자를 중심으로 이성엽, 김석수 p. 1-36
한국, 중국, 미국의 첨단산업 무역구조변화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trade structure changes in high tech industry trade among Korea, China, and the United States 장선미 p. 37-57
디지털 통상규범 고찰과 중국의 디지털 통상전략 평가 = Evaluation of China's digital trade strategy and digital trade regulations 정인교, 류예리, 유정호 p. 59-76
개항기 조선의 대외무역 연구 = Research on foreign trade of Joseon Dynasty during the opening of ports 홍기훈, 조나은, 김진희 p. 77-95

스마트물류 전자문서 중계플랫폼 구성에 관한 연구 = Reforming digital document intermediary platforms in the smart logistics : a business model perspective : 비지니스 모델 관점으로 성기덕 p. 97-111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미국 통상정책 변화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changes in US trade policy after the Ukraine War 김희중, 변재웅 p. 113-130
글로벌 무역환경변화에 따른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지원제도의 효율화 방안 = A study on efficiency of online export support system for SMEs in the changing global trade environment 박준, 김철호 p. 131-149
국제장기상거래계약 상 불가항력조항의 설계에 관한 연구 = A practical approach to the drafting schemes of force majeure clauses in international long-term commercial contracts : focusing on the definition and related event lists : 불가항력의 정의와 관련 사태의 리스트를 중심으로 윤주영 p. 151-185

한국 수출과 수입의 Marshall-Lerner-Robinson 조건에 대한 실증적 분석 = An empirical study on Marshall-Lerner-Robinson condition of Korean export and import 차혜경, 조성일 p. 187-202
물류기업의 ESG 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서 조직몰입의 매개효과 = The mediating effect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on the impact of ESG activities on business performance in logistics companies 김영수 p. 203-224
유통경로 구성원들의 신뢰가 거래 의존성, 관계만족, 장기적 협력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한국, 미국, 일본 제조업체 비교연구 = A study of the effects of manufacturer trust in distributors on dependence, satisfaction, and long-term relationship : focus on the Korean, U.S. and Japanese manufacturers 김종영, 정종희 p. 225-241

하도급 중소기업의 국제화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n the internationalization and performance relationship of subcontracting SMEs : a moderating effect of small and large business relationship : 원청 고객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김재진 p. 243-270

해외OTT 서비스 이용자의 성향에 따른 만족과 지속사용의도간의 관계 연구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atisfaction and intention of continuous use according to the tendency of overseas OTT service users 김혜란 p. 271-286
국제질서 변화에 따른 GATT⋅WTO 최혜국대우 원칙의 신구 위협요인 분석 = An analysis on the past and present challenges to the GATT·WTO most-favored nation principle under the world order in times of turbulence 박정준 p. 287-309
(The) impact of cash holdings on firm performance : evidence from the COVID-19 pandemic Jeongsim Kim p. 311-324

참고문헌 (62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김유경⋅이창현⋅손산산(2008), “국가 브랜드에 대한 태도가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의 한류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6(2), 35-55. 미소장
2 김도희⋅박병진(2016), “한류콘텐츠 경험이 국가 이미지, 한류콘텐츠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유럽 신한류잠재소비자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29(12), 1871-1894. 미소장
3 김도현(2019), “한류 선호도가 한국제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중국과 베트남 중심으로 -”, 국제상학, 34(2), 265-282. 미소장
4 김승철⋅김귀옥(2017), “한국 수출기업의 국경간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한 수출활성화 방안”, 전자무역연구, 15(1), 1-23. 미소장
5 강현철(2013), “구성타당도 평가에 있어서 요인분석의 활용”,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43(5), 587-594. 미소장
6 고정민(2005), 韓流 지속화를 위한 방안, 삼성경제연구원. 미소장
7 박준우⋅여찬구(2021), “중력모형을 통한 국경 간 전자상거래 무역패턴 분석”, 무역통상학회지, 21(6), 117-135. 미소장
8 박철⋅유재현(2010),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 연구에 대한 종합적 고찰”,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9(2), 31-50. 미소장
9 송정은⋅김익기⋅장원호(2013), “동남아지역의 ‘경제한류’-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지역사회학(Korean Regional Sociology), 15(1), 57-90. 미소장
10 송정은(2014), “경제한류와 문화한류가 한국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역할 -인도네시아에서의 한국 브랜드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류비즈니스연구, 1(1), 109-142. 미소장
11 이운영(2006), “중국에서의 한류가 한국의 국가이미지와 제품구매의사에 미친 영향”, 국제경영리뷰, 10(2), 107-136. 미소장
12 이제홍(2015), “한류스타가 국가 브랜드 이미지와 한국 제품 구매력에 미치는 실증 분석”, 무역금융보험연구, 16(4), 189-208. 미소장
13 이창현⋅김유경⋅이효복(2010), “한류경험의 유형이 국가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및 제품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87), 364-391. 미소장
14 이현응(2014), “국내외 HRD 연구의 매개효과 분석 방법에 대한 고찰”, HRD연구, 16(3), 225-249. 미소장
15 이학식(2020), 소비자행동, 집현재. 미소장
16 정보통신산업진흥원(2022), 정보통신방송(ICT) 해외진출가이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미소장
17 정영규(2009), “한국-동남아시아 국가와의 경제협력에 따른 문화컨텐츠 산업협력 방안”, 무역학회지, 34(2), 51-72. 미소장
18 정민지⋅정재은⋅양희순(2018), “한류 및 한국 화장품의 제품이미지가 해외 직접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학연구, 29(1), 55-82. 미소장
19 장동석(2016), “경제한류와 문화한류가 태도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미국인을 대상으로”, 관광연구, 31(7), 45-63. 미소장
20 장원호⋅김익기⋅조금주(2013), “‘문화한류’와 ‘경제한류’의 관계분석: 태국의 사례를 통한 시론적 연구”,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6(2), 182-197. 미소장
21 천덕희(2017), “신(新) 한류 문화콘텐츠와 경제한류가 한국에 대한 이미지와 태도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觀光硏究, 32(5), 181-198. 미소장
22 천덕희⋅최현묵(2017), “한국의 전통문화가 국가이미지와 한국여행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리조트연구, 16(2), 121-134. 미소장
23 한국무역협회(2020), 베트남+1, 말레이시아를 주목하라!, 한국무역협회. 미소장
24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2022), 2022 해외 한류 실태조사,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미소장
25 황낙건⋅최형배⋅김영택(2012), “K-POP 과 K-POP 스타가 국가이미지와 한국 제품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6(4), 5-14. 미소장
26 KOTRA(2008), 말레이시아 투자실무가이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미소장
27 KOTRA(2009), 아세안 휩쓰는 경제한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미소장
28 Ajzen, I. and Fishbein, M. (1980),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Englewood Cliffs, NJ, Prentice-Hall.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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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Choi, J. (2015), “Hallyu versus Hallyu-hwa: Cultural Phenomenon versus Institutional Campaign”, in S. J. Lee and A. Nomes(eds.). Hallyu 2.0: The Korean Wave in the Age of Social Media, Ann Arbor, MI, University of Michigan Press. 미소장
31 Commission Factory. (2022), Malaysia Market Insight Report, Commission Factory. 미소장
32 Davis, F. (1986), “A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r empirically testing new end-user information systems: Theory and results”, Sloan School of Management,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Doctoral dissertation. 미소장
33 Davis, F., Bagozzi, R. and Warshaw, P. (1989),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Management Science. 35, 982-1003. 미소장
34 Fishbein, M. and Ajzen, I. (1975),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Reading, MA, Addison-Wesley. 미소장
35 Google, Temasek, Bain & Company. (2022), E-CONOMY SEA 2022, Google, Temasek, Bain & Company. 미소장
36 Gefen, D., Karahanna, E. and Straub, D. W. (2003), “Trust and TAM in Online Shopping: An Integrated Model”, MIS Quarterly, 27(1), 51–90. 미소장
37 Gefen, D. (2003), “TAM or just plain habit: a look at experienced online shoppers”, Journal of End User Computing, 15(3), 1-13. 미소장
38 Hasan, B. (2010). Exploring gender differences in online shopping attitude.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6(4), 597-601. 미소장
39 Hayes, A. F. (2013), Introduction to mediation, moderation, and conditional process analysis, New York, Guilford.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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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Benamati, J., Fuller, M. A., Serva, M. A., and Baroudi, J. (2010), “Clarifying the Integration of Trust and TAM in E-Commerce Environments: Implications for Systems Design and Management”, IEEE Transactions on Engineering. 미소장
42 Jarvenpaa, S. L., Tractinsky, N., and Vitale, M. (2000), “Consumer trust in an Internet store”, Information technology and management, 1, 45-71.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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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Law, M., Kwok, R. and Ng, M. (2016), “An extended online purchase intention model for middle-aged online users”,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20, 132-146. 미소장
46 Lian, J. W. and Lin, T. M. (2008), “Effects of consumer characteristics on their acceptance of online shopping: Comparisons among different product type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4(1), 48-65. 미소장
47 Lkhaasuren, M., Nam, K. D., Bang, D. O. and Kim, D. C. (2018), “The effect of Korean country image and culture contents favor on Mongolian customers’ cross-border online purchase intention in Korean products”, Journal of International Trade & Commerce, 14(1), 1-21. 미소장
48 Mohr, L. A., & Webb, D. J. (2005), “The effect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price on consumer responses”, The Journal of Consumer Affairs, 39(1), 121-147. 미소장
49 Orbaiz, L. V., and Papadopoulos, N. (2003), “Toward a Model of Consumer Receptivity of Foreign and Domestic Products”,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15(3), 101. 미소장
50 Pavlou, P. A. (2003), “Consumer Acceptance of Electronic Commerce: Integrating Trust and Risk with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7(3), 101–134. 미소장
51 Tse, D. K., Gorn and G. J. (1993), “An Experiment on the Salience of Country-of-Origin in the Era of Global Brands. Journal of International Marketing”, 1(1), 57–76.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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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Tyrväinen, O., and Karjaluoto, H. (2022), “Online grocery shopping before and during the COVID-19 pandemic: A meta-analytical review”, Telematics and Informatics, 101839. 미소장
54 Wang, C. K. and Lamb, C. W. (1983), “The impact of selected environmental forces upon consumers’ willingness to buy foreign product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1, 71-84. 미소장
55 Wigley, S. (2008), “Gauging consumers’ responses to CSR activities: Does increased awareness make cents?”, Public Relations Review, 34(3), 306-308. 미소장
56 Yang, H., Jin, B. E. and Jung, M. (2020), “The influence of country image, the Korean wave, and website characteristics on cross-border online shopping intentions for Korean cosmetics: Focusing on US and Chinese consumers”,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20(2), 38-49. 미소장
57 Yeo, A. C. M., Lee, S. X. M., and Carter, S. (2018), “The influence of an organisation’s adopted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onstructs on consumers’ intended buying behaviour: a Malaysian perspective”, Social responsibility journal, 14(3), 448-468. 미소장
58 뉴스투데이(2022). https://www.news2day.co.kr/article/20221104500205 미소장
59 이데일리(2021).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5136662894691 2&mediaCod 미소장
60 중앙일보(2021). https://www.joongang.co.kr/article/24109694#home 미소장
61 월간조선(2014). http://monthly.chosun.com/client/news/viw.asp?ctcd=E&nNewsN umb=201411100038 미소장
62 한국경제(2008). https://www.hankyung.com/realestate/article/200805145823e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