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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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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강원도 배경 영화에 나타난 지역어 재현 양상 비교 연구 = A comparative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regional language reproduction in Gangwon-do background film 이노미 p. 5-36

인터뷰콘텐츠의 콘텐츠 품질요인이 몰입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impact on commitment and intention to continue using the content quality factor of interview content 김서윤, 오명열 p. 37-65
혁신성과 자극추구성향이 인공지능 기술의 감정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innovation and sensation seeking on the emotional response of artificial intelligence technology : focusing on the effect of controlling the generation gap : 세대차이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조운행, 전종우 p. 67-84
대학생들의 포털 및 소셜미디어 정보추구 이용동기가 선거관여 및 정치불만을 매개로 투표의도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information-seeking motivations of portal and social media uses, mediated through election involvement and political dissatisfaction on vote intention among college students : focusing on the April 7th Seoul, Busan mayors' by-election : 4·7 서울, 부산 시장 보궐선거를 중심으로 이효성, 안종묵 p. 85-110
반려동물 유튜브 인기 채널 내용분석 = An content analysis of popular companion animal YouTube channel : focused on the characteristic by the difference of channel creator types : 제작 주체에 따른 특성을 중심으로 양문희 p. 111-139
가상 인플루언서와 인간 인플루언서의 특성에 따른 광고효과 비교연구 = A comparative study on the advertising effects of virtual and human influencers : negative and positive information : 긍정적 정보와 부정적 정보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임예, 조영, 최미연, 심성욱 p. 141-176
일반인 리얼리티 연애 프로그램의 시청자 경험에 대한 연구 = Research on viewing experiences of reality dating programs starring ordinary people : focusing on in-depth interviews with 20's and 30's viewers : 20~30대 시청자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장형민, 이재신 p. 177-204
보호자의 아동 미디어 이용 자기 조절력 평가가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guardians' perceptions of children's self-regulation in media use on the necessity of media education :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s of parents' mediation styles and perception of media influence : 보호자 중재 행위와 미디어 영향에 관한 인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최준석 p. 207-225

참고문헌 (73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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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권예지·이지영·양소은(2021). 소셜 뉴스 이용과뉴스 관여가 세대별 정치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론학보, 65권 1호, 5-34.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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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송종길·이호영·박상호(2007). 선거보도 이용 동기가 유권자의 정치행태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 접근을 중심으로.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통권 7호, 157-198.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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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오영주(2020, 3, 6). 정보탐색 ‘네이버’ 압도적 1위, ‘유튜브’ 이용량 대폭 증가. 코스인코리아https://www.cosinkorea.com/news/artic le.html?no=34894. 미소장
23 유성진(2017). 촛불의 정치적 효과: 정치적 불만과참여의 활성화. 한국과 국제정치, 통권 99호, 1-25.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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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이은주(2011). 지각된 편향인가 편향된 지각인가?:댓글의 내용, 내용에 대한 인식과 이슈 관여도에 따른 기사의 논조 지각. 한국언론학보, 55권 3호, 179-198. 미소장
28 이재신·이영수(2009). 정치정보 습득, 관여도, 정치적 불만과 정치참여 유형의 관계. 한국언론학보, 53권 2호, 183-205. 미소장
29 이준웅·김은미·문태준(2005). 사회자본 형성의커뮤니케이션 기초: 대중매체 이용이 신뢰, 사회연계망 활동 및 사회정치적 참여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론학보, 49권 3호, 234-385. 미소장
30 이창호·정낙원(2014). 소셜미디어 이용정도 및 이용동기가 사회자본에 미치는 영향: 개방형/폐쇄형 소셜미디어 비교. 한국언론정보학보, 65호, 5-26. 미소장
31 이효성(2020). 유튜브의 정보추구 동기 및 이용이투표선택 의도에 미치는 영향: 21대 총선에서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대통령 책임 변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통권 58호, 183-222. 미소장
32 임혁백 (편)(2011). 한국 국민은 왜 정당을 불신하는가?. 서울: 한반도선진화재단. 미소장
33 정낙원(2013). 대학생들의 소셜미디어 이용의 정치참여 효과 매커니즘분석: “친구들”을 통한정보습득과 규범 인지를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24권 2호, 273-294. 미소장
34 조정현·반현(2006). 포털 뉴스 이용동기가 이용행위에 미치는 영향 연구: 20대 이용자를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통권 제17호, 193-232. 미소장
35 조성동·나은경(2011). 매체의 이용 장르와 기능이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정치참여에 대한정치심리 및 사회자본 변인의 역할을 고려하여. 한국방송학보, 25권 1호, 242-286. 미소장
36 조진만(2011). 정보화가 정치참여에 미치는 효과:경험적 분석. 한국정치학회보, 45권 5호, 273-296. 미소장
37 최지향(2016). SNS 이용과 정치참여: 정치적 사회자본과 정보 및 오락추구 동기의 조절된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60권 5호, 123-144. 미소장
38 하종원(2006). 대학생의 인터넷 정치참여에 관한연구: 정치효능감과 정치신뢰감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통권 32호, 369-405. 미소장
39 홍원식(2011). 무엇이 대학생을 투표하게 하였는가?: 10.26 보궐선거를 통해 살펴본 대학생 투표의지 형성에 대한 연구.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제23권, 327-359.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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