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식 교육에서 자기주도적 참여학습으로
|
글: 엄준하
|
p. 12-13
|
|
보기
|
|
합리적 이기주의자가 되자
|
손봉호
|
p. 14-15
|
|
보기
|
|
직업능력의 달을 맞아 되새기는 HRD
|
글: 이진구
|
p. 16-17
|
|
보기
|
|
스스로 성장과 기회의 문을 열며 HR 구루(Guru)를 향한 길을 걸어가다 : 변연배 딜리버리N 대표 [인터뷰]
|
[인터뷰이]: 변연배 ; 대담: 엄준하 ; 정리: 이정구 ; 사진: 홍희지
|
p. 18-21
|
|
보기
|
|
성과, 성장, 행복의 조화, 인간경험(Human eXperience)
|
글: HRD 편집부
|
p. 22-27
|
|
보기
|
|
몰입도와 실효성을 일깨우는 법정의무교육의 허와 실
|
글: HRD 편집부
|
p. 28-35
|
|
보기
|
|
좋은 대학을 넘어 위대한 대학으로, 미래형 교육모델 구축을 향한 진일보 : 유길상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대담]
|
대담: 유길상, 엄준하 ; 정리: 이정구 ; 사진: 남덕우
|
p. 38-43
|
|
보기
|
|
학습을 즐기는 태도로 일군 풍성한 삶 : 최성우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 교수
|
글·사진: HRD 편집부
|
p. 44-47
|
|
보기
|
|
내실화, 창의성, 구체성을 엮어내며 지속가능한 환경 HRD 구현 : 김효석 국립환경인재개발원 원장 [인터뷰]
|
[인터뷰이]: 김효석 ; 글: 이정구 ; 사진: 홍희지
|
p. 48-51
|
|
보기
|
|
새로운 역량 습득, 기존 전문성 강화 : 디지털 세상에서 던져진 과제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 54-59
|
|
보기
|
|
필요역량 재정립과 개발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새로움 선도 : 리스킬링 & 업스킬링 기업사례 조명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 60-71
|
|
보기
|
|
세대와 고용관계 변화를 수용해서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한 모빌리티 가치를 만들어라
|
글: 김주수
|
p. 84-87
|
|
보기
|
|
적응적 학습(Adaptive Learning) : 학습자의 수행에 반응하는 학습
|
글: 이지연
|
p. 88-91
|
|
보기
|
|
에듀테크 트랜스포메이션의 발전 방향과 대응
|
글: 문형남
|
p. 98-101
|
|
보기
|
|
생성형 AI로 인한 HRD의 변화
|
글: 송은정
|
p. 102-105
|
|
보기
|
|
학교와 에듀테크 기업 주도의 혁신과 변화 : ISTE 2023으로 바라본 에듀테크 동향
|
글: 김지혜
|
p. 106-109
|
|
보기
|
|
인간적, 과학적, 계획적 조직개발, 직장개발훈련(Family Training)
|
글: HRD 편집부
|
p. 112-115
|
|
보기
|
|
삶과도 같은 '세일즈'와 '교육'을 엮으며 세일즈 A to Z를 연구하고 가르치다 : 김용기 Brave Sales Lab 대표
|
글·사진: 이정구
|
p. 118-119
|
|
보기
|
|
조직 내 PBL 상급자로 거듭나기 : Learning과 Problem Solving을 위한 경험과 몰입 환경 설계
|
글: 윤선경
|
p. 120-123
|
|
보기
|
|
인공지능과 협업하기 위한 사고력, 문제분해와 추상화
|
글: 안성진
|
p. 124-127
|
|
보기
|
|
인재, 성장, 문화의 전략적 조화로 성숙하고 행복한 조직을 컨설팅하다 : 현대오토에버 인재성장문화팀
|
글·사진: 홍희지
|
p. 130-133
|
|
보기
|
|
디지털 인프라와 HRD 전문성의 결합, KB국민은행의 'KB스타런'
|
글: 홍희지
|
p. 134-137
|
|
보기
|
|
괄목할 변화와 혁신의 초석, 포스코이앤씨의 '사내 학습동아리(CoP)'
|
글: 홍희지
|
p. 138-141
|
|
보기
|
|
죽음의 계곡의 바위를 옮기는 일, 조직문화 담당자들을 위한 바람
|
글: 박해일
|
p. 142-143
|
|
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