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1
전통문화 가치인식이 문화도시 이미지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정선아리랑제 방문객을 중심으로 = The impact of traditional culture value recognition on cultural city image and loyalty : focusing on visitors to the Jeongseon Arirang Festival / 천덕희 ; 김지선 1
요약 1
Abstract 1
Ⅰ. 서론 2
Ⅱ. 이론적 배경 3
1. 전통문화 가치인식 3
2. 문화도시 이미지 3
3. 충성도 4
Ⅲ. 연구설계 4
1. 연구모형과 가설의 설정 4
2. 변수의 조작적 정의와 설문의 구성 5
3. 표본설계와 분석방법 5
Ⅳ. 실증분석 6
1. 인구통계학적 특성 6
2. 신뢰도 및 타당성 검증 6
3. 가설의 검증 6
Ⅴ. 결론 9
참고문헌 10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강진희 (2017). 향토음식에 대한 경험가치가 향토이미지 제고와방문의도에 미치는영향. 관광연구, 32(5), 137-155. | 미소장 |
2 | 곽지연・김이태 (2018). 축제 방문객의 경험가치에 따른 지역이미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7 울산 아시아버드페어를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27(8), 233-246. | 미소장 |
3 | 권기대・권기백 (2020). 조선시대 안동지역의 정체성 및 지역이미지에 관한 연구: 권기의 [영가지] 를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8(1), 5-16. | 미소장 |
4 | 권기백・김신애・권기대 (2019). 한국전통문화도시의 정체성 및지역브랜드자산 비교연구-안동, 공주, 전주를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7(1), 5-22. | 미소장 |
5 | 김상겸・김성준 (2009). 국가의 전통 민족문화 계승의무와 전통사찰 보존에 관한 헌법적 연구. 토지공법연구, 43, 461-481. | 미소장 |
6 | 김분태・공희숙 (2010). 서비스 기업에 있어서의 제휴 프로그램의가치, 만족, 충성도와 기업 충성도간의 관계. 마케팅논집, 18(1), 41-60. | 미소장 |
7 | 김희정・김시중 (2012). 관광지 선택속성과 경험적 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백제역사유적지구를 대상으로. 국토지리학회지, 46(2), 147-159. | 미소장 |
8 | 류호철 (2016). 무형문화재의 개념 확장과 전통문화 보전・ 활용:충남 서천군 마서면의 전통문화 전승을 사례로. 동아시아고대학, (41), 153-183. | 미소장 |
9 | 문희강・윤초롱 (2011). 청소년들의 전통문화인식에 따른 한국적패션문화상품에 대한 이미지 연상. 한국의류학회지, 35(1), 51-62. | 미소장 |
10 | 박종부・이수범 (2018). 지역축제 체험요소가 축제 이미지, 지역이미지 및 지역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32(8), 163-175. | 미소장 |
11 | 서희정・박세혁・이윤정 (2020). 청소년의 한국전통문화인식, 한국무용이미지, 문화유산보존 그리고 한국무용체험의도의 관계. 한국융합학회논문지, 11(10), 317-328. | 미소장 |
12 | 안세길 (2020). 전주 한옥마을 방문객의 전통문화 가치인식과관광지 선택속성이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리조트연구, 19(2), 121-140. | 미소장 |
13 | 이지현・류승완 (2022). 문화도시 특성이 도시정체성과 도시브랜드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부천 문화도시를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22(4), 95-104. | 미소장 |
14 | 유명희 (2022). 정선아리랑 현장의 변화와 전망. 한국민요학, 2022, 12, 66, 207-229. | 미소장 |
15 | 전지현・황복희・이영선 (2017). 전통문화에 대한 가치인식이 한복에 대한 선호도와 장기적 관계에 미치는 영향-한복체험 정도에 따른 집단비교. 한국의류학회지, 41(4), 698-708. | 미소장 |
16 | 정지은 (2022). 문화도시 정책 동향 및 사례 분석에 관한 탐색적연구, 문화산업연구, 22(2), 181-191. | 미소장 |
17 | 조정현 (2015). 지역표상으로서 아리랑의 위상과 무대화된 진정성의 재인식. 민속연구, 30, 161-186. | 미소장 |
18 | 진철웅 (2020). 근대 문화유산 가치에 대한 지각이 문화도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국제문화연구, 13(2), 225-248. | 미소장 |
19 | 천덕희・임소영・정병웅 (2023). 축제 서비스품질이 목적지 이미지와 방문객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리조트연구, 22(1), 201-218. | 미소장 |
20 | 천덕희・최현묵 (2017). 한국의 전통문화가 국가이미지와 한국여행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리조트연구, 16(2), 121-134. | 미소장 |
21 | 한지숙・현용호 (2010). 슬로시티 브랜드 인지, 관광지 이미지,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고찰-슬로시티 청산도 방문객을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34(6), 273-290. | 미소장 |
22 | 황복희・이영선 (2019). 전통문화 가치인식이 전통문화상품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통문화 가치인식에 따른 소비자집단 비교. 한국디자인포럼, 62, 7-20. | 미소장 |
23 | Anil, N. K. (2012). Festival visitors’ satisfaction and loyalty: An example of small, local, and municipality organized festival. Tourism: An International Interdisciplinary Journal, 60(3), 255-271. | 미소장 |
24 | Azis, N., Amin, M., Chan, S., & Aprilia, C. (2020). How smart tourism technologies affect tourist destination loyalty.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ism Technology, 11(4), 603-625. | 미소장 |
25 | Baron, R. M., & Kenny, D. A.(1986).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1173-1182. | 미소장 |
26 | Cecilia, S. G. (2008). City image–as tourism destination. Analele Universitati Din Oradea, 1213. | 미소장 |
27 | Holden, J. (2006). Cultural value and the crisis of legitimacy. London:Demos. | 미소장 |
28 | Kandampully, J., & Suhartanto, D. (2000). Customer loyalty in the hotel industry: the role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image.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12(6), 346-351. | 미소장 |
29 | Loureiro, S. M. C., & González, F. J. M. (2008). The importance of quality, satisfaction, trust, and image in relation to rural tourist loyalty.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25(2), 117-136. | 미소장 |
30 | Mohamad, M., Ab Ghani, N. I., & Nasir, M. N. M. (2019). The impact of perceived value, destination service quality and tourist satisfaction on destination loyalty among international tourists visiting Malaysia. Journal of Tourism, Hospitality and Environment Management, 4(16), 10-26. | 미소장 |
31 | Ngando, E. O. (2018). Fashion as property in traditional culture:A Maasai case study. Journal of Intellectual Property Law & Practice, 13(11), 878-883. | 미소장 |
32 | Oh, A. H., & Park, H. Y. (2020). The effect of airline's professional models on brand loyalty: Focusing on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The Journal of Asian Finance, Economics and Business, 7(5), 155-166. | 미소장 |
33 | Richards, G., & Wilson, J. (2004). The impact of cultural events on city image: Rotterdam, cultural capital of Europe 2001. Urban Studies, 41(10), 1931-1951. | 미소장 |
34 | Timur, B. (2018). Service quality, destination image and revisit intention relationships at thermal tourism businesses. Journal of Gastronomy Hospitality and Travel, 1(1), 38-48. | 미소장 |
35 | Yang, C. S. (2003). Cultural protection policy in Korea: Intangible cultural properties and living national treasures (No. 3). Jimoondang International. | 미소장 |
36 | www.heritage.unesco.or.kr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2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