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eans 클러스터링과 트랜스포머 기반의 교차 도메인 추천 = Cross-domain recommendation based on K-means clustering and transfo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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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훈, 김영곤, 박정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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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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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스트리밍 환경을 위한 캐쉬 성능평가 모델 설계 및 최적성 분석 = Design and optimality analysis of cache performance model for multimedia streaming environ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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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효경, 조경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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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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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열을 이용한 이산대수의 사이클 검출 = Cycle detection of discrete logarithm using an arr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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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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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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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환경에서 안전한 통신을 위한 보안체계 연구 = Research on security system for safe communication in maritime enviro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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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이훈재, 이영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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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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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OTT 서비스를 이용하고, 얼마나 시간을 보내는가? 인구사회학적 및 성격 특성을 중심으로 = Who uses OTT services and how much time they spend there? Focusing on socio-demographic and personality characteris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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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솔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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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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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시리얼 무선랜 통신 모듈 설계 = Design of communication module for virtual serial wireless 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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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장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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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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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다 신호처리 보드의 EMC 대책 설계 = Design of EMC countermeasures for radar signal processing bo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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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홍락, 이만희, 김윤진, 박성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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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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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저장소를 이용한 이상치 및 결측치 보정 시스템 = Adjustment system for outlier and missing value using data stor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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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광호, 김능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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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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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인플루언서에 대한 감성반응과 광고효과 연구 = A study on emotional response toward virtual influencers and advertising effective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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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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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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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현실 기반의 노인을 위한 근골격계 재활 운동 플랫폼 = Musculoskeletal rehabilitation exercise platform for elderly based on M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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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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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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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지 논리를 이용한 퍼지 딥러닝 영상 분할 = Image segmentation of fuzzy deep learning using fuzzy log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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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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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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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QTT를 이용한 제품 제어 앱 개발 = Development of product control apps using MQ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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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진, 황승연, 김정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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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7-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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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처리 및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하는 운동 및 식단 보조 애플리케이션 = Application for workout and diet assistant using image processing and machine learning skil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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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치호, 김동현, 최승호, 황인웅, 한경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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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3-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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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안전관리를 위한 디지털 트윈 데이터셋 구조 연구 = A study on the dataset structure of digital twin for disaster and safety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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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숙, 정우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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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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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개의 수신안테나를 이용한 저가 레이더용 안테나 제작 = Fabrication of low cost radar antennas using two receiving antenn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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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현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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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7-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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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기용 AESA 안테나 성능 고도화 연구 = A study on AESA antenna performance advancement for see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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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완, 백종균, 채희덕, 주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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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03-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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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대역 CMOS 2채널 이미지 제거 수신기 = Ka-band CMOS 2-channel image-reject recei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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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주, 안세환, 주지한, 권준범, 김영훈, 이상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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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09-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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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C-V 프로세서의 FPGA 구현 및 검증 = FPGA implementation and verification of RISC-V process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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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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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5-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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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대역 자율주행 레이다용 MIMO 안테나 설계 및 빔 패턴 검증 방법 = MIMO antenna design and beam pattern verification for W-band autonomous driving rad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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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현, 최준혁, 이미림, 박신명, 백승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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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23-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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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 대응용 5G 이동 기지국을 위한 대기공간 광통신 장치의 제작과 특성평가 = Manufacturing and characteristic evaluation of free space optical communication devices in 5G mobile base stations for emergency disaster respo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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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진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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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3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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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ump 컨버터를 이용한 BLDC 전동기 구동 = BLDC motor drive using C-dump conver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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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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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39-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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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 테이퍼 결합기에 기초한 새로운 바이오-센서 플랫폼의 구현 = Implementation of novel bio-sensor platform based on optical taper coup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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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광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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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45-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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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화된 배정 문제의 k-opt 교환 최적화 알고리즘 = Optimization algorithm for k-opt swap of generalized assignment prob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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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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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5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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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콘텐츠 산업육성 사업 구조개편 방안 연구 = A study on the revitalization of digital contents 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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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진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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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59-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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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박물관 관람객 인식 비교 분석 = Comparative analysis of perception of museum tourists applying gamification using social media big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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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원, 안윤주, 류기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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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69-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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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팅 장소 추천 시스템 구현 = Implementation of a meeting place recommendation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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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봉목, 강대엽, 박지원, 이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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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77-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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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EG를 확장한 멀티 콘텐츠 저장 포맷 All-in-JPEG에 관한 예비 연구 = Preliminary study on all-in-JPEG with multi-content storage format extending JP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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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진, 김경미, 유송연, 박채원, 황기태, 정인환, 이재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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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83-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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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관적 UI와 추천 기능을 가진 모바일 슈팅 게임 = Mobile shooting game with intuitive UI and recommendation fun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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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수, 정구일, 윤석준, 정인환, 이재문, 황기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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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91-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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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방송서비스 이용현황 비교와 이용 제고 방안 = A study on the comparison of radio broadcasting service status to improve 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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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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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99-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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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적 시스템을 강조한 2D 플랫포머 게임 개발 = Development of 2D platformer game with an emphasis on achievement syste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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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정원, 허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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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07-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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