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1

하이엔드커피의 정의와 도입 필요성에 대한 연구 : 커피산업종사자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definition and introduction of high-end coffee : focusing on workers in the coffee industry / 이원익 ; 신혜경 1

Ⅰ. 서론 1

Ⅱ. 이론적 고찰 3

1. 스페셜티커피 3

2. 컵 오브 엑설런스(Cup of Excellence, COE) 5

3. 하이엔드(High-end) 6

Ⅲ. 연구방법 9

1. 연구방법 및 분석방법 9

2. 연구대상 11

Ⅳ. 연구결과 및 고찰 13

1. 국내 커피 시장의 발전 방향과 개선점 13

2. 하이엔드커피 정의에 대한 인식 15

3. 하이엔드커피의 기준과 종류에 대한 인식 17

4. 하이엔드커피 도입의 필요성 18

5. 스페셜티커피 SWOT 분석 19

6. 하이엔드커피 SWOT 분석 20

7. 하이엔드커피, 스페셜티커피 SWOT 교차 분석 21

Ⅲ. 결론 및 시사점 23

1. 하이엔드커피의 정의에 대한 인식은 긍정적이다 23

2. 하이엔드커피의 도입은 필요하다 24

3. 시사점 25

참고문헌 26

Abstract 30

[저자소개] 31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그린워싱(Greenwashing) 사례분석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ase studies and solutions of greenwashing in the franchise coffee shop : focusing on current law and standard guidelines : 현행법 및 표준 가이드라인 중심으로 김경태, 장준혁, 정강국 p. 7-31

보기
커피전문점 관리자의 리더십이 구성원의 지식공유와 서비스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ethical leadership on knowledge sharing and service innovation behavior of employees 구정대 p. 33-54

보기
커피산업진흥법(안) 제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nactment of the Coffee Industry Promotion Act 이웅규 p. 55-86

보기
커피 관련 클래식 악보 청취에 따른 클래식 음악 효과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s of classical music listening related to coffee on classical music sheet 김은희, 이웅규 p. 87-118

보기
컨버전스를 위한 커피잔 디자인에 따른 관능특성과 선호도 연구 = A study on the sensory attributes and preferences of coffee based on coffee cup design from a convergence perspective 이정숙, 최정운, 김리경 p. 119-140

보기
저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브랜드 증거가 긍정적 감정반응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brand evidence of low cost franchise coffee shops on positive emotional response and brand loyalty 명민식, 정나리, 김나희 p. 141-172

보기
중 로스팅 커피의 푸드 페어링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food pairing of medium roasted coffee 이준혁 p. 173-220

보기
한국 도서(섬) 커피관광지에 대한 커피종사자들의 주관성 연구 = A study of coffee workers' subjectivities about coffee tourism destinations on Korean islands using Q-methodology : Q방법론 적용 김기동 p. 221-235

보기
커피전문점 종사원의 조직동일시가 시장지향성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s of coffee shop employees'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of market and customer orientation 최훈태, 정강국 p. 237-260

보기
토픽모델링을 활용한 우리나라 커피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 = Analysis of trends in coffee-related research in Korea using topic modeling : from January 2015 to August 2023 : 2015년부터 2023년까지 이길상 p. 261-280

보기
하이엔드커피의 정의와 도입 필요성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definition and introduction of high-end coffee : focusing on workers in the coffee industry : 커피산업종사자를 중심으로 이원익, 신혜경 p. 281-311

보기
바리스타 전공 대학생의 직업가치관이 전공만족도 및 진로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work value among barista major students on major satisfaction and career decision level 정봉희, 이환의, 안수경 p. 313-335

보기
커피교육서비스가 카페창업성취욕구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coffee education services on cafe entrepreneurship motivation : mediating effects of opportunity exploration and moderating effects of entrepreneurship support policies : 기회탐색의 매개효과와 창업지원정책의 조절효과 이성무, 윤병섭 p. 337-362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