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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쿠시마 오염수 공방에 해운정책은 뒷전 : 2023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해양수산부 / 강미주 1

위성곤 의원 "해기사 이직률 9년새 10.4% 급증" 1

서삼석 의원 "일본서 입항한 선박 모두 평형수 검사해야" 2

최춘식 의원 "외국인 선원 10명 중 1명 무단 이탈" 3

신정훈 의원 "내항화물선 노후화 심각, 집중관리 필요" 3

박덕흠 의원 "선박 내 전기차 화재 대응 방안 필요" 4

어기구 의원 "연안여객선 적자 5년 사이 2천억원" 4

이달곤 의원 "침몰선박으로 인한 2차 해양오염 문제 심각" 5

윤준병 의원 "최근 5년간 해양사고 사망의 주원인은 안전사고" 5

이원택 의원 "새만금신항 26년 2선석 우선 개항 불투명" 6

안병길 의원 "해수부 북항 감사는 불법·표적·짜맞추기" 6

위성곤 의원 "친환경선박 촉진사업 예산 3개 전액 삭감" 7

김승남 의원 "해양 미세플라스틱 R&D 예산 88% 삭감" 7

권호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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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후쿠시마 오염수 공방에 해운정책은 뒷전 : 2023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해양수산부 강미주 p. 2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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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경 기강 해이와 日 오염수 집중포화, 항만정책 감사는 실종 : 2023 농해수위원회-4대항만공사, 해양경찰청,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류지훈 p. 3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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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 정기컨소시엄 독금법 적용제외(CBER) 연장 안해 이인애 p.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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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 컨테이너 80만대 돌파… 신조 6만 8천대 '역대급' : 10년 새 2배 커진 탱크 컨테이너 시장 강미주 p. 4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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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기 특별점검대상 국적선사 운항선박 121척 해양한국 p.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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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선박관리산업 홍보와 영업 강화 자리 : 日 히로시마 '2023 한국선박관리 해외로드쇼' 이인애 p. 5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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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에서 찾는 '블루테크노미'로 새 국면 주도하자" 강미주 p. 5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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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조선·해양플랜트 최신기술 총결집 : KORMARINE 2023 류지훈 p. 58-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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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탄올, 암모니아, CCUS 솔루션 개발로 조선해운 지속가능성 제고" : 알파라발(Alfa Laval) [인터뷰] 알파라발 [인터뷰이] ; 류지훈 [취재] p. 64-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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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탄소화·디지털시대 선원 역할과 책임 변화, 안전에 대응해야" : '2023년 해양안전 국제포럼'-선원 시각의 해양안전, 다양성과 디지털화 포용 이인애 p. 66-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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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사클러스터 갖추고 있는 부산에 해사법원 설립이 타당" : 국회, 해사법원 설립 입법 촉구 토론회 이인애 p. 72-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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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금융, ESG기반의 '맞춤형 종합금융서비스'로 변화해야" : '2023 부산해양금융위크(BMFW)'-부산해양금융컨벤션 이인애 p. 76-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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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커시황 향후 2-3년 호황, 벌크시황은 내년 약상승" : 2023 KOBC Maritime Conference 이인애 p. 80-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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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A 해외 항만물류사업 확대… 우리 기업 수출경쟁력 확대 기대 : BPA, 2023 유럽 물류 플랫폼 세미나 류지훈 p. 84-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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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해운항로 국제 협력 필요… 대체연료 벙커링 항만 중심으로 공급망 재편" : 코마린 컨퍼런스 2023 류지훈 p. 88-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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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친환경선박 시장 점유율 앞서… 국제협력 전략 마련해야" : 글로벌 협력 통한 탈탄소 연관산업 경쟁력 강화 토론회 류지훈 p. 9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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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an P&I Club의 위기, 체제변경 그리고 반등 문병일 p. 10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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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의 도선과 배를 인도하는 선비, 도선사(導船士) 윤석배 p. 104-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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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P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용선 선별" : 'APPEC(아시아태평양석유회의) 2023' 이인애 p. 106-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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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형 조선사를 위한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수출신용보증 사례 : 대법원 2018. 12. 27. 선고 2018다243478 판결 및 대법원 2023. 8. 31. 선고 2019다224870 판결 이필복 p. 12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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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선점 안에서 발생한 충돌사건의 항법 적용 도덕환 p. 13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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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류에 압류되던 선박의 부적절한 피항조선으로 정박선과 충돌 정복철 p. 136-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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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화의 종말과 새로운 시작' 강영민 p. 144-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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