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초등 영재학급 학생들의 팀 연구 과정에서 나타나는 메타인지 특성 분석 = An analysis on the metacognitive characteristics during the team study of elementary gifted students 백수진, 박만구 p. 1-24
자연수의 혼합계산 순서에 대한 초등 수학 예비교사들의 인식과 교사교육에의 함의 = Elementary preservice teachers’ conceptions on the order of operations on natural numbers and implications for teacher education 임재훈 p. 25-46
초등 교사의 수학교육 연구와 실천의 원천으로서 ‘학생의 생각’ = Student's thoughts as the source of motivation of elementary teachers' research and practice in mathematics education 이승은 p. 47-72
초등수학교육에서 원주율 지도 교실 활동에 대한 교수학적 분석 = A pedagogical analysis of classroom activities teaching pi in elementary mathematics education 강흥규 p. 73-93
대안적 계산방법 지도에서 교과서 및 교사 인식 분석 = Analysis of textbook and teacher perception in alternative calculation : focusing on two-digit addition and subtraction : 두 자리 수 덧셈과 뺄셈을 중심으로 오영열, 박주경 p. 95-113
예비초등교사를 위한 교양수학 교재 개발 및 적용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liberal arts textbook for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 조진석 p. 115-134
초등학교 3~4학년군 검정 수학 교과서의 생태전환교육 내용 분석 = Analysis of ecological transformation education contents in the authorized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textbooks for 3rd and 4th grades developed under the 2015 revised curriculum 차명진, 임미인 p. 135-153
길이와 시간에 대한 초등수학교과서의 비교·분석 = A comparative analysis on the elementary mathematics textbooks on length and time : focusing on Korean elementary mathematics textbooks and the U.S. investigations series : 한국의 초등수학교과서와 미국의 Investigations를 중심으로 이윤경, 박만구 p. 155-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