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질적교육연구방법론 수업을 수강한 어느 대학원생의 학습 경험에 대한 자문화기술지 연구 = An autoethnographic study on the learning experience of a graduate student who took a qualitative education research methodology seminar 하연실, 손승남 p. 1-33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과학탐구실험’ 교과서 탐구활동에 나타난 과학과 교과 역량 분석 = Analysis of science subject competencies in inquiry activities of ‘Scientific Inquiry Experiment’ textbook based on the 2015 revised national curriculum : focused on ‘Science Inquiry in History’ unit : ‘역사 속의 과학 탐구’ 단원을 중심으로 윤지영, 최원호 p. 35-57
중학교 ‘기체의 성질’ 단원의 원격 과학 탐구 수업 개발 및 적용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middle school remote inquiry-based science instructions 서영미, 윤희숙 p. 59-78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과 AI교육에 관한 초등교원 인식 조사 = Elementary school teachers’ perception survey on smart device based teaching & learning and AI education 최을용, 서순식 p. 79-100
프로젝트 학습 운영에 대한 중학교 교사들의 인식 조사 = The middle school teachers’ perceptions on the implementation of project learning : focused on the case of ‘student-led projet’ at a middle school : A 중학교의 ‘자율 프로젝트’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정은영, 박종원, 양영희, 정주리 p. 101-123

과학 성취 우수 집단 예측 변인 분석 = Analysis of factors predicting science high-achievement group 홍지혜, 김현정 p. 125-143

참고문헌 (26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경리(2017). 성인학습자의 교육대학원에서의 학습경험 탐색 -전환학습이론을 기반으로-. 교육문화연구, 23(5), 169-197. 미소장
2 김주희, 고석영, 이한결(2021). 그렇게 대학원생이 되었다: 세 교육인류학도의 교육 생애에 대한 협력적 자문화기술지. 교육인류학연구, 24(3), 115-148. 미소장
3 김지현, 문한나, 성문주, 손수진, 이정은, 한유리(2013). 고등교육맥락에서 본 학습자의 전환학습 경험에 대한 자기 성찰적 보고. Andragogy Today, 16(2), 31-57. 미소장
4 김태훈, 김영순(2019). 다문화교육론 수업 참여 대학원생의 학습 경험에 대한 자문화기술지 연구. 교육문화연구, 25(3), 795-812. 미소장
5 문지윤(2019). 나는 어떻게 연구자가 되는가?: 교육학 박사과정 대학원생의 자문화기술지.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24), 1073-1101. 미소장
6 미셸 푸코(2016). 비판이란 무엇인가. 오트르망 심세광, 전혜리 (역) (1978/1983). 파주: 동녘. 미소장
7 박순용, 장희원, 조민아(2010). 자문화기술지: 방법론적 특징을 통해 본 교육인류학적 가치의 탐색. 교육인류학연구, 13(2), 55-79. 미소장
8 이동성(2015). 생애사 연구. 파주: 아카데미프레스. 미소장
9 이인수(2020). 교육계열 대학원생의 과제 의미 인식과 질적연구방법론 수업 경험에 관한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2), 29-58. 미소장
10 이정현, 박대원(2021). 스포츠 교육학 초보연구자의 질적 연구 경험 탐색.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8(2), 167-194. 미소장
11 조용환(2012). 질적 연구 방법과 사례. 파주: 교육과학사. 미소장
12 철학아카데미(2013). 처음 읽는 프랑스 현대철학. 파주: 동녘. 미소장
13 한유리(2020a). 질적 연구 입문. 서울: 박영story. 미소장
14 한유리(2020b). 초보연구자를 위한 질적 자료 분석 가이드. 서울: 박영story. 미소장
15 한유리(2022). 차근차근 자문화기술지. 서울: 박영story. 미소장
16 Creswell, J. W. (2015). 질적 연구의 30가지 노하우. 한유리 (역) (2017). 서울: 박영story. 미소장
17 Davis, B., Sumara, D., & Luce-Kapler, R. (2008). 마음과 학습 -교육학의 복잡계적 접근. 한숭희, 양은아 (역) (2017). 서울: 교육과학사. 미소장
18 Eisner, E. W. (1994). 인지와 교육과정. 박승배 (역) (2014). 서울: 교육과학사. 미소장
19 Ellis, C. & Bochner, A. P. (2000). Autoethnography, personal narrative, and personal reflexivity. In N. K. Denzin, & Y. S. Lincoln (Eds.).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2nd.) (pp. 733-768). Thousand Oak, CA: Sage. 미소장
20 Geertz, C. (1973). 문화의 해석. 문옥표 (역) (2012). 서울: 까치. 미소장
21 Hayano, D. M. (1979). Auto-Ethnography: Paradigms, problems, and prospects. Human Organization, 38(1), 99-104. 미소장
22 Jonassen, D. H., & Land, S. M. (2000). 학습자 중심 학습의 연구·실천을 위한 이론적 토대. 김현진, 정종원, 홍선주 (역) (2012). 서울: 교육과학사. 미소장
23 Johnson. D. W., & Johnson, R. T. (2002). 다문화교육과 인간관계. 김영순 외 11인(역) (2010). 서울: 교육과학사. 미소장
24 Kvale, S. and Brinkmann, S. (2009). InterViews: Learning the Craft of Qualitative Research Interviewing. 2nd Edition. London: Sage. 미소장
25 Reed-Danahay, D. (1997). Anthropologists, Education, and Autoethnography. Reviews in Anthropology, 38(1), 28-47. 미소장
26 Thoreau, H. D. (1854). 월든. 강승연 (역) (1999). 서울: 이레.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