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질적교육연구방법론 수업을 수강한 어느 대학원생의 학습 경험에 대한 자문화기술지 연구 = An autoethnographic study on the learning experience of a graduate student who took a qualitative education research methodology seminar 하연실, 손승남 p. 1-33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과학탐구실험’ 교과서 탐구활동에 나타난 과학과 교과 역량 분석 = Analysis of science subject competencies in inquiry activities of ‘Scientific Inquiry Experiment’ textbook based on the 2015 revised national curriculum : focused on ‘Science Inquiry in History’ unit : ‘역사 속의 과학 탐구’ 단원을 중심으로 윤지영, 최원호 p. 35-57
중학교 ‘기체의 성질’ 단원의 원격 과학 탐구 수업 개발 및 적용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middle school remote inquiry-based science instructions 서영미, 윤희숙 p. 59-78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과 AI교육에 관한 초등교원 인식 조사 = Elementary school teachers’ perception survey on smart device based teaching & learning and AI education 최을용, 서순식 p. 79-100
프로젝트 학습 운영에 대한 중학교 교사들의 인식 조사 = The middle school teachers’ perceptions on the implementation of project learning : focused on the case of ‘student-led projet’ at a middle school : A 중학교의 ‘자율 프로젝트’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정은영, 박종원, 양영희, 정주리 p. 101-123

과학 성취 우수 집단 예측 변인 분석 = Analysis of factors predicting science high-achievement group 홍지혜, 김현정 p. 125-143

참고문헌 (39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상현, 김진수(2019). 관심기반수용모형(CBAM)에 의한 중학교 기술교사의 메이커 교육 관심도 분석. 대한공업교육학회지, 44(2),104-122. 미소장
2 고병철, 한선관(2021) 인공지능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조사. 인공지능연구 논문지, 21, 29-43 미소장
3 K교육청(2021). K교육통계연보 미소장
4 교육부(2020). 2020 업무계획. 미소장
5 교육부(2021).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시안). https://www.moe.go.kr(2022. 12. 24. 검색) 미소장
6 교육부(2023).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디지털 디바이스 보급 환경은 개선되고 있습니다. https://www.moe.go.kr(2023. 5. 22. 검색) 미소장
7 김동환(2022). 인공지능(AI) 활용에 대한 유아 교사의 현황과 인식 조사. 열린유아교육연구, 27(1), 167-190 미소장
8 김병기(2022). 인공지능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연구.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대학원. 미소장
9 김성렬(2015). 초, 중등교원의 스마트기기에 대한 태도, 스마트교육의 속성, 활용의지 및 지각된 유용성, 용이성에 관한 인식. 박사학위논문. 인천대학교 대학원. 미소장
10 김소망, 이정민(2021). 초등교사의 AI활용교육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7(4), 1325-1351. 미소장
11 김영록, 김재현(2014). 초등교사의 스마트기기 수업 활용의도에 대한 연구.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7(5), 35-42. 미소장
12 김진솔, 이정민(2020).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활용한 초등교사의 SW교육 관심도 및 실행수준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8), 75-87. 미소장
13 김태령, 류미영, 한선관(2020). 초중등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프레임워크 기초연구. 인공지능연구 논문지, 1(1), 31-42. 미소장
14 김태령, 한선관(2020). 인공지능교육에 관한 초중등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교육논총, 40(3), 181-204. 미소장
15 김현진, 박정호, 홍선주, 박연정, 김은영, 최정윤, 김유리(2020). 학교 교육에서 AI 활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교육공학연구, 36(3), 905-930. 미소장
16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2022). 디지털교육활성화를 위한 주요 의제 분석. http://eduvision.go.kr(2022. 12. 24. 검색) 미소장
17 류미영, 한선관(2018). 초등교사들의 인공지능에 관한 교육적 인식.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2(3), 317-324. 미소장
18 박홍희(2005). 교사의 발달 단계에 기초한 연수를 통한 경력개발-HRD관점에서. 교육연구논총, 26(2), 1-19. 미소장
19 박소영(2004). 인터넷활용수업의 확산모형 탐색 정보기술수용모형(TAM)을 중심으로. 교육공학연구, 20(3), 3-17. 미소장
20 서순식(2011). 확장된 정보기술수용모델(TAM)을 기반으로 디지털교과서 수용 및 활용 탐색.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5(2), 265-275. 미소장
21 성태제, 시기자(2020). 연구방법론(3판). 서울: 학지사 미소장
22 심우엽, 류재경(1994). 초등학교 교사 발달에 관한 연구. 춘천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 교육연구, 12, 3-24. 미소장
23 윤성혜, 강우리(2018). 교사의 앱 개발 교육에 대한 관심도 분석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중심으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2(5), 509-517 미소장
24 이경순, 한승연, 문대영(2014). 혁신의 확산 이론을 통해 본 블렌디드 러닝의 수용과 채택. 교과교육학연구, 18(4), 1347-1381. 미소장
25 이상기, 권민화(2014). 스마트교육의 학습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언론과학연구, 14(2), 258-294. 미소장
26 이수영(2020). AI 교육에 대한 초등 교사의 이해와 인식. 한국초등교육, 31, 15-31. 미소장
27 이승용(2017). 특수교사의 스마트기기 수업 활용실태 및 인식 조사. 석사학위논문. 대구대학교 대학원. 미소장
28 이연승, 양다경(2016). 스마트러닝 활용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7(4), 629-652. 미소장
29 이철현(2020). 초등교사의 인공지능교육 관심도 분석. 실과교육연구, 264, 1-20 미소장
30 조소영, 조규락(2012). Rogers의 혁신의 확산 이론에 기반한 초등학교 교사의 e-러닝 확산과 채택. 교육공학연구, 28(2), 409-438. 미소장
31 주용진, 유장순(2014). 스마트기기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특수학교 교사들의 인식 및 요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3(3), 231-254. 미소장
32 한선관, 류미영, 김태령(2020). AI 사고를 위한 인공지능교육. 경기: 성안당. 미소장
33 한형종, 김근재, 권혜성(2020). 인공지능 활용 교육에 대한 초등교사 인식 분석. 디지털융복합연구, 18(7), 47-56. 미소장
34 홍선주, 조보경, 최인선, 박경진(2020). 학교 교육에서 인공지능(AI)의 활용 방안 탐색(RRI 2020-2). 충북: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미소장
35 Davis, F. D. (1989).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319-340. 미소장
36 Hall, G. E., George, A. A., Rutherford, W. L. (1977). Measuring stages of concern about the innovation A manual for the use of the SoC Questionnaire. Research and Development Center for Teacher Education,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미소장
37 Hord, S. M., Rutherford, W. L., Huling-Ausin. L., Hall, G. E.(1987). Taking charge of change. ASCD, 125 N. West St., Alexandria, VA 22314-2798. 미소장
38 Rogers, E. M. (2005). Diffusion of innovations. (김영석, 강내원, 박헌구 역, 2005). 개혁의 확산.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미소장
39 Venkatesh, V., Morris, M. G., Davis, G. B., & Davis, F. D.(2003).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Toward a unified view. MIS quarterly, 425-478.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