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이 연구는 대학 글쓰기 교육에 수용된 도구적 관점을 검토하고, 챗GPT 글쓰기가 가능해진 시대에, 대학 글쓰기 교육의 방향을 고찰한 것이다. 교양국어의 무용론을 극복하는 방안으로 수용된 글쓰기의 도구적 관점이 챗GPT의 등장으로 위기에 봉착하고 있다.
글쓰기 교육에서 챗GPT의 활용 및 수용에 관한 많은 연구들은 글쓰기를 결과물 산출 도구로 보는 관점을 취하고 있다. 하지만 글쓰기는 내용을 표현하는 도구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고등사고력을 유지 및 신장시키는 활동이다.
AI 글쓰기가 가능해진 시대에 인간의 고등사고력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그러므로 고등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학술 글쓰기 교육은 더욱 강화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쓰기 주체의 표현 본능을 충족시키고 개인의 경험을 토대로 삶의 의미를 탐색할 수 있는 경험 주체의 표현 중심 글쓰기도 강화할 필요가 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