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더타운을 활용한 음악 미술 통합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 Study of integrated music and art programs using Gathert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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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은영, 허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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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85-5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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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uter vision-based basketball player training system = 컴퓨터 비전 기반 농구선수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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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 Zhang, Seung-Soon Sh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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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95-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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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교육 경험 여부에 따른 구독 서비스가 문화소비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a subscription service on cultural consumption according to experience in arts and cultural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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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주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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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07-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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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그마를 사용한 디자인 시스템 구축 프레임워크 연구 = Design system construction framework using fig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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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진주, 반영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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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15-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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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패션쇼 플랫폼 내부 주문생산 AI 공정모델링 = Integrated order-to-order AI process modeling solution inside a metaverse fashion show platf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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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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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25-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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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기술수용모델(UTAUT)과 성격특성을 적용한 메타버스 사용의도 = Implications for using the metaverse by applying the UTAUT and person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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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항민, 김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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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37-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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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 및 포털 빅데이터를 활용한 군 장병 복지에 관한 인식 연구 = Study on perceptions of military personnel welfare using media reports and portal big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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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훈, 김법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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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49-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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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감형 연출 방식을 활용한 유아용 컨텐츠 연출 사례 연구 = Case study of the design of children’s applications based on emotional inter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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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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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57-6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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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키메이키를 활용한 저비용 가상현실 환경용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 및 활용 가능성 평가 = Implementation and evaluation of a low-cost virtual reality environment user interface using MakeyMa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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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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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67-6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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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와 XR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지역문화유산 방문교육 콘텐츠 활용 연구 = Using metaverse and XR technology for realistic local cultural heritage visiting education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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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서목, 남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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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75-6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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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반 실시간 온라인 랜덤 플레이 댄스 플랫폼 개발 = AI-based real-time online random-play dance platf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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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빈, 박지혜, 이민영, 문서연, 이경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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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85-6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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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and optimization of basketball hit prediction model based on convolutional neural network and sensor data = CNN 및 센서 데이터 기반 농구 적중 예측 시스템의 설계 및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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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 Zhang, Seung-Soon Sh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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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95-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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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기반 진로/진학 서비스 프로토타입 개발 연구 = Prototype of artificial intelligence-based career education & guidance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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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가영, 지현경, 김명선, 금선영, 최탁, 김제천, 허선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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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07-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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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로 평점 시스템과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한 선행적 한국프로축구 경기 결과 예측 및 분류모형 성능평가 = Evaluating the performance of predictive models using the elo rating system and machine learning algorithms : empirical evidence of the Korean professional football leag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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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필수, 이상현, 서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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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19-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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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중학생들의 온라인 교육에 대한 학습경험과 요구 = Middle school students’ learning experiences and demands for online education during COVID-19 pandem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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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미정, 조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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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33-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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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mplified blind algorithms based on cross-information potential = 상호-정보 포텐셜에 기반한 간소화된 블라인드 알고리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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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yong Kim, Ki-Hyeon Kw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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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43-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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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탐지 알고리즘을 활용해 PDLC 필름을 제어하는 스마트 윈도우 시스템 구현 = Implementation of a smart window system controlling a PDLC film using an object detection algorith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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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창, 김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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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51-7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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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업기관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 측정도구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 An exploratory study for the development of a measurement tool for a 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 in a telecommunications business instit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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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재성, 정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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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61-7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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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을 위한 JSON 라이브러리 성능 비교 = Performance comparison of JSON libraries for game development using Unity Engine : 유니티 엔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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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환, 경병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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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71-7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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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커서 없는 감도 최적화 알고리즘 구현 및 응용 = Implementation and application of sensitivity optimization algorithm for mouse cursor-less environ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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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정헌, 최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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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81-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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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 코드를 이용한 AR 스마트 피난 안내도 = AR smart evacuation map using QR 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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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지훈, 김윤지, 한승주, 이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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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89-7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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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반 아프리카 소농민의 병해충 문제 해결 서비스 설계 = ICT-based pest and disease management service for African smallholder farm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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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승해, 조경대, 서희, 유수정, 이원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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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97-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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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대학생의 간호인성과 회복탄력성이 임상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personality and resilience on clinical competency in nursing stud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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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윤정, 이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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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07-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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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C 젤 기반 렌즈를 사용한 소형 경관조명 = Mini landscape illumination using polyvinyl chloride gel-based le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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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은진, 허용해, 정용주, 김상연, 진경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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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17-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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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초개인화 마케팅의 자동화 시스템의 효과성 탐색 = Exploring the effectiveness of the automation system of generative AI-enabled hyper-personalized marketing : future directions and strategic implications : 향후 방향성과 전략적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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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영, 진범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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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23-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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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실시간 연기 상호작용 시뮬레이션 = Real-time smoke interaction simulation using GPU programm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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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민, 최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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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33-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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