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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게더타운을 활용한 음악 미술 통합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 Study of integrated music and art programs using Gathertown 최은영, 허윤정 p. 585-594
Computer vision-based basketball player training system = 컴퓨터 비전 기반 농구선수 훈련 시스템 Man Zhang, Seung-Soon Shin p. 595-605
문화예술교육 경험 여부에 따른 구독 서비스가 문화소비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a subscription service on cultural consumption according to experience in arts and cultural education 박주연 p. 607-613
피그마를 사용한 디자인 시스템 구축 프레임워크 연구 = Design system construction framework using figma 정진주, 반영환 p. 615-624
메타버스 패션쇼 플랫폼 내부 주문생산 AI 공정모델링 = Integrated order-to-order AI process modeling solution inside a metaverse fashion show platform 서연경 p. 625-635
통합기술수용모델(UTAUT)과 성격특성을 적용한 메타버스 사용의도 = Implications for using the metaverse by applying the UTAUT and personality 조항민, 김찬원 p. 637-648
언론보도 및 포털 빅데이터를 활용한 군 장병 복지에 관한 인식 연구 = Study on perceptions of military personnel welfare using media reports and portal big data 김동훈, 김법헌 p. 649-656
교감형 연출 방식을 활용한 유아용 컨텐츠 연출 사례 연구 = Case study of the design of children’s applications based on emotional interaction 백철호 p. 657-665
메이키메이키를 활용한 저비용 가상현실 환경용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 및 활용 가능성 평가 = Implementation and evaluation of a low-cost virtual reality environment user interface using MakeyMakey 이수원 p. 667-673
메타버스와 XR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지역문화유산 방문교육 콘텐츠 활용 연구 = Using metaverse and XR technology for realistic local cultural heritage visiting education contents 황서목, 남인용 p. 675-684
AI 기반 실시간 온라인 랜덤 플레이 댄스 플랫폼 개발 = AI-based real-time online random-play dance platform 김수빈, 박지혜, 이민영, 문서연, 이경미 p. 685-693
Design and optimization of basketball hit prediction model based on convolutional neural network and sensor data = CNN 및 센서 데이터 기반 농구 적중 예측 시스템의 설계 및 최적화 Man Zhang, Seung-Soon Shin p. 695-706
인공지능 기반 진로/진학 서비스 프로토타입 개발 연구 = Prototype of artificial intelligence-based career education & guidance service 이가영, 지현경, 김명선, 금선영, 최탁, 김제천, 허선영 p. 707-717
엘로 평점 시스템과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한 선행적 한국프로축구 경기 결과 예측 및 분류모형 성능평가 = Evaluating the performance of predictive models using the elo rating system and machine learning algorithms : empirical evidence of the Korean professional football league 김필수, 이상현, 서재현 p. 719-732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중학생들의 온라인 교육에 대한 학습경험과 요구 = Middle school students’ learning experiences and demands for online education during COVID-19 pandemic 김미정, 조명은 p. 733-741
Simplified blind algorithms based on cross-information potential = 상호-정보 포텐셜에 기반한 간소화된 블라인드 알고리듬 Namyong Kim, Ki-Hyeon Kwon p. 743-750
객체 탐지 알고리즘을 활용해 PDLC 필름을 제어하는 스마트 윈도우 시스템 구현 = Implementation of a smart window system controlling a PDLC film using an object detection algorithm 유영창, 김동회 p. 751-760
통신사업기관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 측정도구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 An exploratory study for the development of a measurement tool for a 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 in a telecommunications business institution 신재성, 정종수 p. 761-769
게임 제작을 위한 JSON 라이브러리 성능 비교 = Performance comparison of JSON libraries for game development using Unity Engine : 유니티 엔진 중심으로 김태환, 경병표 p. 771-779
마우스 커서 없는 감도 최적화 알고리즘 구현 및 응용 = Implementation and application of sensitivity optimization algorithm for mouse cursor-less environments 송정헌, 최웅 p. 781-787
QR 코드를 이용한 AR 스마트 피난 안내도 = AR smart evacuation map using QR code 최지훈, 김윤지, 한승주, 이현 p. 789-796
ICT 기반 아프리카 소농민의 병해충 문제 해결 서비스 설계 = ICT-based pest and disease management service for African smallholder farmers 손승해, 조경대, 서희, 유수정, 이원섭 p. 797-806
간호대학생의 간호인성과 회복탄력성이 임상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personality and resilience on clinical competency in nursing students 오윤정, 이경은 p. 807-815
PVC 젤 기반 렌즈를 사용한 소형 경관조명 = Mini landscape illumination using polyvinyl chloride gel-based lens 정은진, 허용해, 정용주, 김상연, 진경복 p. 817-822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초개인화 마케팅의 자동화 시스템의 효과성 탐색 = Exploring the effectiveness of the automation system of generative AI-enabled hyper-personalized marketing : future directions and strategic implications : 향후 방향성과 전략적 시사점 이재영, 진범섭 p. 823-832
GPU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실시간 연기 상호작용 시뮬레이션 = Real-time smoke interaction simulation using GPU programming 김동민, 최웅 p. 833-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