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1

성인 장애인 가족의 가족탄력성과 가족 외부의 사회적 지지가 비장애 형제자매의 자존감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family resilience of disabled adult families and social support outside the family on the self-esteem of non-disabled siblings / 김수정 ; 김동일 ; 이재호 1

요약 1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3

Ⅱ. 연구방법 3

1. 연구절차 3

2. 연구대상 3

3. 연구모형 4

4. 자료분석 방법 5

Ⅲ. 연구결과 6

1. 연구 대상자 특성 6

2.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측정 변인 결과 8

3. 가족탄력성과 사회적 지지가 비장애 형제자매의 자존감에 미치는 영향 10

Ⅳ. 논의 및 결론 16

참고문헌 18

Abstract 21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특수교사의 인공지능 활용 교육 경험 탐구 = A study on the educational experience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 of special teachers 김원형 p. 1-18

보기
중학교 통합교육 환경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이 경험한 학교생활과 의미 = The school life and meanings of middle school students with special needs in the inclusive education environment 이아연, 서효정 p. 19-46

보기
가정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강점기반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연구 = Development, implementation, and evaluation of strength-based parent training program for positive behavior support for families 김나경, 박지연 p. 47-79

보기
성인 장애인 가족의 가족탄력성과 가족 외부의 사회적 지지가 비장애 형제자매의 자존감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family resilience of disabled adult families and social support outside the family on the self-esteem of non-disabled siblings 김수정, 김동일, 이재호 p. 81-101

보기
초등학교 교사의 장애학생에 대한 민감성, 수업설계, 실천적 지식의 구조 관계 =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elementary school teachers’ sensitivity to students with disabilities, instructional design, and practical knowledge 최현석 p. 103-122

보기
예방·교수·강화 프로그램이 통합유치원 발달지체 유아의 도전행동과 바람직한 행동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the prevent-teach-reinforce program on challenging and desirable behavior of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s in an inclusive kindergarten classroom 박은혜, 정평강 p. 123-152

보기
웹 기반 부모보고형 언어-정서 선별검사의 신뢰도 및 타당도 예비연구 = A preliminary study on the reliability and validity of the web-based parent screening of language and emotion 주혜진, 김정원, 남서현, 정하은, 김영태, 임동선 p. 153-173

보기
의미연결망 분석을 활용한 긍정적 행동지원(PBS) 연구 동향 분석 = A study on the analysis of positive behavior support research trends using ‘semantic network analysis’ : focusing on domestic academic journals published from 2002 to 2023 : 2002년부터 2023년까지 국내 학술지를 중심으로 서규원 p. 175-200

보기
발달지체 및 장애 영아 조기개입 서비스 제공에 대한 현장 전문가의 인식 = Early intervention providers’ perspectives on early intervention service delivery for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s and disabilities 김예진 p. 201-223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