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톤세제 없이 해운업 경쟁력 크게 감소" : 해운 톤세제도 유지 및 발전을 위한 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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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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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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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톤세제 유지, 해운업 국제경쟁력 강화에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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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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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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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 국가보조항로 위탁사업으로 운영" : 김준석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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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석 [인터뷰이] ; 이인애 [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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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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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해상운송과 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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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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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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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해양사고 약 3,000건·인명피해 107명 발생 : 최근 5년간 국내 해양사고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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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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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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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국민 체험중심 해양안전 교육 '활발' : 국내 해양안전 교육기관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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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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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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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참사 10년, 달라진 연안여객선 법·제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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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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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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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탄, 소화기, 구명뗏목 선원 안전교육… 차량 고박, 소화설비 등 점검 : 진도~제주 '산타모니카'호 안전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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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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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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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이용하는 안전한 바다 위해… 철저한 점검으로 여객선 안전확보 만전" : 김택균 해사안전감독관(목포지방해양수산청)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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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택균 [인터뷰이] ; 류지훈 [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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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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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적 안전의식 제고에 힘써... 사고 대처능력 함양" : '진도 국민해양안전관' 가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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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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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9-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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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이 아닌 '놀이'로… 청소년과 성인 모두 체화된 '안전'의식으로" : 김민서 '국민해양안전관' 운영대표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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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서 [인터뷰이] ; 류지훈 [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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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2-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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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시대… 더 커진 '선박 화재 위험'에 대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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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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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4-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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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사-화주 친환경 해운 '상생'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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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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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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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I 40주년, 발자취 회고하고 방향성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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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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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8-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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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항 메탄올 STS 벙커링 표준작업절차 마련 : 국내 STS 메탄올 활성화 위한 연구 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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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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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0-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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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해운정책 기조는 '시장 보호와 기후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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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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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2-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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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선박 전환율 20% 목표… 건조비 30% 지원, 취득세 감면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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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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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4-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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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톤세 일몰 폐지, 해사전문법원 설치, 해양수산비서관 복원을.." : 해양수산업계, 총선용 해양수산 5대정책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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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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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6-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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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 신항은 군산시로 귀속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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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종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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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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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녀(禁女)의 벽을 허문 여성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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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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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2-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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톤세제 선진국 네덜란드는 확대하는데… 섬나라 우리는 일몰 걱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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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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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4-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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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P&I가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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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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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6-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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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 중 제때 빠져나오지 못해 유압수밀문과 문틀 사이에 끼어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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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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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08-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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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효인 선하증권을 소지한 수입신용장 개설은행의 지위 : 대법원 2023. 12. 14. 선고 2022다208649 판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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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필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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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4-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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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해사 기후변화 전략과 뒷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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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영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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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23-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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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인천항 수도권 관문항 기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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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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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34-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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