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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실제적 접근 = Practical approach to bridging the digital divide : developing and implementing a VR-based physical activity program for individual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 발달장애인을 위한 VR 기반 신체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김주성, 이영선 p. 843-853
예술·문학 분야의 자기계발을 돕는 생성형 AI 기반 롤플레잉 멘토링 서비스 = Role-playing mentoring service using generative AI that helps self-development in art and literature 최서윤, 정윤주, 김건동 p. 855-866
가상현실로 구현되는 명작동화 콘텐츠 개발 = Development of masterpiece fairy tale content implemented in virtual reality 김태은 p. 867-874
게임의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구조와 몰입(Flow)에 관한 연구 = Study on the interactive storytelling structure and flow of games : focusing on Detroit: Become Human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Detroit: Become Human)>을 중심으로 구양림자 p. 875-885
이모지 디자인의 시각적 일관성에 관한 연구 = Visual consistency in emojis : focus on the principles of font design : 폰트 디자인 원칙 중심으로 이병옥, 반영환 p. 887-894
Z세대 메타버스 사용자의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경험 연구 = Avatar customization experience of generation Z metaverse users 박민주, 전우정 p. 895-907
인공지능의 윤리적 자율성 검토와 공익적 시사점 = Review of the ethical autonomy of artificial intelligence and its public implications 전찬영, 방정배, 박균열 p. 909-918
웹툰에서 초점화와 동일시를 통한 몰입감 연출 연구 = A study on creating immersion through focusing and identification in webtoons 김세종 p. 919-928
회귀 분석을 이용한 청소년 맞춤 메타버스 프로그램 추천 = Recommendation of metaverse programs tailored for youth using regression analysis 고수정 p. 929-937
메가시티에 대한 언론과 수용자 관심 차이 분석 = Analysis of differences in media and audience interest in “megacity” : focusing on text mining techniques :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중심으로 이우철, 이장석 p. 939-949
강원 디지털헬스케어 규제자유특구 제도화의 성과 = Outcomes of institutionalizing the Gangwon digital healthcare regulatory free special zone 윤완태, 최은실 p. 951-959
성인 대상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생태순간중재 연구 전략 = Strategies in ecological momentary interventions for mental health care in adults : a scoping review : 주제범위 문헌고찰 류기욱 p. 961-970
재가노인의 우울, 불안 및 자기초월이 자살행동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depression, anxiety, and self-transcendence on suicidal behavior in community-dwelling older adults 김희숙, 김판희, 박경란 p. 971-980
AI Ethics 관련 학술연구 동향 분석 = Analysis of Korean AI ethics research : a focus on network text analysis : 네트워크 텍스트 분석을 중심으로 김영환, 황경림 p. 981-990
ICT 활용을 위한 교사협력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 및 학교 요인에 대한 탐색 = Exploring teacher and school factors that contribute to teacher collaboration in using ICT 문정미, 정상준 p. 991-999
성냥개비 등식 퍼즐 게임 알고리즘 설계 및 구현 =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n algorithm for matchstick equation puzzle game 이형봉, 권기현 p. 1001-1008
BTS와 이세계아이돌 유튜브 콘텐츠 댓글 비교 = Comparing BTS and ISEGYE IDOL YouTube comments : adjective patterns & emotional interaction analysis through text mining : 형용사 사용 패턴과 텍스트마이닝을 통한 정서적 상호작용 분석 최제호, 박선호, 현대원 p. 1009-1020
촉각 기반 가상현실 사격 교육 시스템의 구현 = Implementation of haptics-driven virtual reality shooting education system 허용해, 김상연, 진경복 p. 1021-1026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한 한국프로축구 경기결과 예측 = Predicting the outcomes of K-League matches using machine learning algorithms : 2020~2023시즌 K리그 경기데이터 활용 김필수, 이상현, 전성삼 p. 1027-1037
PID 제어를 통한 자율 주행차 스위블 시트 제어 시스템 개발 = Swivel seat control system with PID controller for autonomous vehicles 최용, 이만기, 홍영진, 손소은, 박성호, 김철홍, 박재형 p. 1039-1045
향상된 확률기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TPS 배틀로얄 게임의 교전 유도 시스템 = Engagement inducement system in TPS battle royale game utilizing enhanced probability-based AI technology 이현수, 최웅 p. 1047-1052
개별화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는 AI 챗봇 기반 플랫폼 분석 = Analysis of an AI-based chatbot platform for personalized learning 채주혜, 김민영, 류강, 유영만, 신윤희 p. 1053-1068
비전공자 프로그래밍 교육에서 학습 목표가 교육 만족도와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 = Analyzing the impact of learning objectives on education satisfaction and learning outcomes in non-major programming education 구은희, 서주영 p. 1069-1078
사용자 식별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보안 시스템 = Database security system based on user identification 이석우, 강민욱, 김지영, 정회경 p. 1079-1085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취약점 분석 및 보안 자동화 모델 = Smart contract security vulnerability analysis and security automation model 조도은 p. 1087-10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