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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자원유형에 따른 지역브랜드 디자인 개발 전략 연구 = A study on local brand design development strategy by resource types : focused on the Merchant Association of Seocheon Village in Yongin-si : 용인시 서천마을 상인회를 중심으로 한석원 p. 8-18
아카이브 개념의 전환과 탈구축 양상 = Transformation and deconstruction of archive concepts 송진원 p. 20-30
SNS의 죄책감을 줄이는 무효화 디자인에 대한 사용자 경험 연구 = User experience research on undoing design to reduce guilt on SNS 한예진, 윤재영 p. 32-45
미술관 전시디자인의 정치적 활용에 관한 연구 = A study of museum exhibition design as a political medium : MoMA's Road to Victory : MoMA의 《승리에 이르는 길》을 중심으로 정희영 p. 48-57
스마트 도시 기반 시설로서 스마트 공공시설물이 갖춰야 할 가이드라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guidelines that smart public facilities must have as smart city infrastructure 손동주 p. 60-79
시니어 만성질환자·의사·간호사 간의 의료 경험 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툴킷 콘텐츠 개발 = Development of communication toolkit contents to improving medical experience among senior chronic patients·doctors·nurses : focusing on the treatment process of primary medical institutions : 일차의료기관의 진료과정을 중심으로 박명원, 구유리 p. 82-98

ChatGPT에서 캐릭터 유형이 허위 정보 용인에 미치는 영향 = Influence of the character design types on the tolerance of false information 장순규, 박나은, 성민지, 이채은, 이희주, 정유진 p. 100-110
K-POP 아이돌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유형 차이에 따른 시청자 태도 분석 = Analysis of viewer attitudes based on content type differences in official K-POP idol group YouTube channels 김수연, 김종무 p. 112-120
쇼트 비디오 앱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에서 사용자의 구매 의도에 대한 영향 연구 = A study on the influence of users' purchase intention in live streaming shopping based on short video apps 왕옌르옹, 한석원 p. 122-136
중국 중산국(中山國) 문양을 응용한 넥타이 디자인 개발 = Design and development of neckties using China's Zhongshan state patterns 정효경, 이영숙 p. 138-149
게임화 디자인이 사용자의 지속적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impact of gamification design on users' continuous usage intention : focused on branding use cases : 브랜딩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한후이쳥, 이창욱 p. 152-166
중국 고서 『산해경(山海经)』을 대상으로 한 시각적 재해석 연구 = A study on the visual reinterpretation of the ancient Chinese book 『Classic of Mountains and Seas』 : focusing on the illustration design : 일러스트 디자인을 중심으로 장한 p. 168-178
가상 현실 기술을 통한 전통 문화 보호 및 전승 연구 = Research on the protection and transmission of traditional culture through virtual reality technology : focused on the intangible cultural heritage 'Nanjing Yunjin' : 무형문화유산 '난징윤금(雲錦)' 비단을 중심으로 류익염, 정원준 p. 180-193
를 중심으로"> 실험 영화의 예술성이 관객의 능동성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artistry in experimental film on audience activity : a case study of the film "Un Chien Andalou" : 영화<안달루시아의 개>를 중심으로 야오야오, 김해태 p. 196-207
개신교 도서 후원 캠페인 홍보 영상에서 홍보대사 유형에 따른 시청자 태도 분석 = Analysis of viewer attitudes based on ambassador types in a Protestant book sponsorship campaign promotional video 정해현, 김종무 p. 210-221
청대 사합여의형 운견(清代 四合如意形 雲肩)의 조형요소를 활용한 가방 디자인 = Integrate the Qing Dynasty Sihe Ruyi cloud shoulder modeling elements into the bag design 류혜민, 이영숙 p. 224-235
관심사 기반 취향 커뮤니티 고객 경험 향상 연구 = A study on enhancing user experience in interest-based preference communities : focused on purpose-centric approach : 참여 목적별 중심으로 김윤수, 구유리, 권미정, 이윤이 p. 238-254
중국 어린이들의 기호에 따른 간식 포장 디자인개발 = Developed snack packaging design according to Chinese children's preferences 모남악, 정원준 p. 256-268
초등학교 5-6학년 수학 교과서 표지의 색상 분석 = An analysis of color on the covers of 5th-6th grade math textbooks : comparison by publisher in 2023 : 2023년도 출판사별 비교 류지상 p. 270-281
선거용 명함에 표현된 점자, QR코드, 색이 유권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Braille, QR codes, and colors displayed on election business cards on voter attitudes 최현수, 김종무 p. 284-294
생성형 AI를 통한 다각화된 융합 콘텐츠 제작을 위한 커리큘럼 제안 = A curriculum proposal for diversified convergent content production/creation through generative AI : focusing on video content :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장운초, 곡위광 p. 296-311
섬지역의 홍보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 A study on PR communication strategies of islands regions : focusing on visual semiotic analysis of photographs for travel destination on the culture-tourism homepage for Shinan-gun : 신안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여행지 사진의 시각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조은요, 전형연 p. 314-330
홈퍼니싱 서비스 경험 품질 향상을 위한 옴니 채널 디자인 방향성 제안 = Proposal of omni-channel design direction to improve home furnishing service experience quality 오은혜, 구유리 p. 332-345
행태정보 수집 안내에 대한 UX 디자인 연구 = User experience study of information design on behavioral tracking data collection 이지영, 윤재영 p. 348-361
디올 패션 컬렉션에 나타난 마리아 그라치아 키우리의 페미니즘 연구 = A study on Maria Grazia Chiuri's feminism in Dior fashion collection : focused on the interpretation of the meaning of fashion shows and design concepts : 패션쇼와 디자인 콘셉트의 의미 해석을 중심으로 정연이 p. 364-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