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1

AI 담론. 1 : 인공지능 기술 적용의 첫 걸음을 떼려면 / 권선영 1

현실 교육 한가운데 들어온 AI 1

생성형 AI를 적용한 학교도서관의 역할 4

참고문헌 6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학교도서관은 진보하고 있을까 : 사서·사서교사 대상 설문조사로 살핀 도서관 현주소 송정아 p. 46-51

보기
우리가 그려야 할 교육의 지도 : 자기주도성·정보활용능력이 핵심역량이 될 미래 강봉숙 p. 52-58

보기
급변의 미래, 사서교사가 갖춰야 할 역량 박혜림 p. 59-65

보기
AI 담론. 1, 인공지능 기술 적용의 첫 걸음을 떼려면 권선영 p. 66-71

보기
AI 담론. 2, 디펙토 스탠더드로서의 학교도서관 박은지 p. 72-79

보기
미래 학교도서관, 어떻게 설계해야 할까 이현승 p. 80-87

보기
도서관에도 마케팅이 필요합니다만 : 라이브러리 티티섬이 청소년에게 홍보하는 방법 김문식 p. 88-92

보기
내일의 학교도서관은 ○○○ 학교도서관저널 p. 93-95

보기
동화로 향하는 첫걸음 : 『겁보 만보』를 활용한 3학년 온작품 읽기 정다애 p. 96-103

보기
읽기 전 활동으로 독서 흥미를 자극해라 허민영 p. 104-109

보기
관심 + 작은 행동 = 함께 사는 행복한 세상 이민지, 박경미, 박정윤, 신동영, 조미라, 홍진희, 조소영, 남하나, 손희선 p. 110-115

보기
모두 다 가족이야 : 다양한 가족의 모양을 읽고 논하며 그리는 연습 주해선, 정승연, 김소연, 박다솜 p. 116-121

보기
내가 마음에 들어요 : 그림책과 카메라를 활용한 자기표현 활동 지그재그 p. 122-125

보기
청소년소설로 AI의 사회적 영향 토의하기 노연주 p. 132-137

보기
공간구성 협의회 운영 방법 : 학생·교사 TF팀 꾸리기부터 협의록 작성까지 이유나 p. 142-145

보기
학교를 넘어 지역사회까지! 책으로 빛난다, 글고운 [인터뷰] 글고운 [인터뷰이] ; 최성미 [취재] p. 154-157

보기
속파오시다의 꿈은 현실이 된다 정은주 p. 158-161

보기
모든 어린이를 친애하는 도서관 : 이지현 사서교사와의 만남 [인터뷰] [인터뷰이]: 이지현 ; 인터뷰·사진: 최문희 p. 162-171

보기
청소년의 마음 앞으로 성실히 노크할 사람 : 『내 임무는 수능 만점』 성실 소설가와의 만남 [인터뷰] [인터뷰이]: 성실 ; 인터뷰·사진: 김상화 p. 172-179

보기